통합 검색어 입력폼

문재인정부 1년, '변화, 약속, 숙제' 얼마나 이루어졌을까?

조회수 2018. 5. 15. 15:0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문재인정부가 1년간 국정과제 추진 실적을 정리한 자료집을 출간했어요. <문재인정부 1년, 국민께 보고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정부 출범 1년을 맞아 국정과제 추진 노력과 결과를 정리해 국민 보고용으로 제작되었어요. 


자료집은 ‘변화’, ‘약속’, ‘숙제’의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됐어요. ‘변화’에서는 문재인정부 출범 후 지난 1년간 변화의 큰 줄기를 5대 국정 목표별로 간추렸어요. ‘약속’에서는 국민과의 약속인 100대 국정과제 중 국민의 삶과 직결된 35개 정책의 추진 실적을 정리했고, ‘숙제’에서는 국민의 눈높이에 미치지 못했던 부분과 국민의 관심과 기대가 높은 15개 과제를 선별, 이에 대한 정부의 노력과 향후 계획을 설명했어요. 자료집은 청와대 누리집(www.president.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는데요. 이에 앞서 지난 1년간의 노력이 구체적인 수치로 나타난 인포그래픽으로 문재인정부의 지난 1년을 살펴봐요.  



소통과 통합, 포용과 복지, 안전과 공정, 더불어 잘 사는 경제를 지향하고 있는 문재인 정부의 1년, 어떻게 보셨나요? 좀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문재인정부 1년, 국민께 보고드립니다>를 참고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