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코로나 시국에 17번 수정하고 제작한 '이것'

조회수 2021. 1. 18. 10:1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코로나 시대 종이 청첩장과 모바일 청첩장 제작하기

딩뷰 6기
맞춤 청첩장 제작 후기

청첩장은 결혼식 두달 전에는 미리 준비해야 한다는데 코로나 때문에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야 제작했다. 내가 하필 고른 청첩장이 맞춤 제작이라 결제하고 6~9일 걸린다고 해서 당황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3일만에 발송해주셨다.

선택 장애라서 수정을 몇 번을 했는지 모른다. 처음에 골랐던 핑크 청첩장이 어른들이 보면 장난 같아 보일 수 있다는 의견이 있어서 바꿨다. 내가 최종적으로 선택한 청첩장은 보자기 카드의 JEINA930이다. 최종 시안이 나오면 친구들한테 물어보고 피드백받고 무려 17번이나 수정했다. 그래도 감사하게 바로 수정해주셨다.


보자기카드에서는 청첩장이 부족할 것을 대비해 여분 청첩장 4장을 봉투와 함께 넣어주신다. 작업하신 분 성함을 적어주시는데, 별거 아닌 거 같지만 책임감과 신뢰감이 느껴져서 너무 좋았다.

고민 끝에 결정된 우리의 청첩장. 처음엔 사진이 들어가는 게 싫어서 다른 걸 골랐다가 다시 이 청첩장을 선택하게 되었다. 사진 4개를 골라야 했기에 무얼 넣을까 하다가 샘플에 있던 사진이 한옥이라 우리도 그렇게 할까 하다가 청첩장은 잘 버려진다는 생각에 얼굴을 넣기가 싫었다. 인생 네 컷 느낌이라 다대포에서 찍은 사진을 넣었는데 생각보다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청첩장에 꼭 붙이고 싶었던 코로나 문구 스티커. 시국이 시국인지라 청첩장을 드리기도 미안했다. 구구절절하지 않고 간결한 문구가 있어서 선택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투명 스티커라 깔끔하고 좋았다. 보자기 카드의 기본 청첩장 봉투는 얇지 않고 두툼해서 스티커 붙이기에도 알맞았다! 여러모로 정말 만족하는 청첩장을 완성했다!

딩뷰 6기
청첩장 샘플 및 제작 후기

청첩장을 제작하기 위해 먼저 해야 할 일은 샘플을 신청해야 한다.


1. 샘플 10개 무료 - 배송비까지 완전 무료!

2. 청첩장 제작 시 식전영상, 모바일 청첩장, 감사장 등 혜택 확인할 것!

3. 샘플은 주문한 날로부터 1~2일이면 도착하고 제작은 일주일 정도 소요된다!


청첩장은 여러 업체가 있지만 내가 선택한 곳은 바른손, 잇츠카드, 디얼디어 3곳이다.

바른손 몰은 여러 플래닝 업체와 제휴가 되어있어 할인도 가능하다. 바른손카드, 더카드, 프리미엄페이퍼 등 여러 청첩장 회사의 샘플을 한 번에 보고 고를 수 있어서 편리했다. 무엇보다 청첩장 시장에서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회사이기도 해서 그런지, 모든 청첩장들이 가격에 크게 상관없이 다들 평균 이상의 질을 보여줬다. 디자인이나 종이의 질 등 다 나쁘지 않았다. 초안을 신청할 때에도 빠른 피드백과 수정이 마음에 들었던 업체!

최종적으로 내가 선택한 청첩장 업체는 바른손 몰이다. 가장 큰 이유는 플래닝 업체와 제휴 되어있어 추가 할인이 가능했고 위에도 말했듯이 모든 면에서 평균 이상을 했기 때문에 신뢰가 갔다. 초안 수정을 거의 10번 정도 진행 중인데 항상 빠른 속도로 수정해주셔서 감사하며 진행 중이다.


하지만, 종이 청첩장 제작과 동시에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추가적으로 청첩장에 부칠 스티커를 제작하게 되었다. 미니카드와 스티커 중에 고민했지만, 미니카드는 다소 눈에 안 띄거나 분실 위험이 있어서 스티커로 선택했다.

딩뷰 5기
내돈 내산! 모바일 청첩장 제작하기

열심히 고른 종이 청첩장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아쉽게도 같은 디자인으로는 모바일 청첩장이 나오지 지 않았다. 게다가 무료 제공되는 디자인은 딱히 마음에 들지 않았다. 고민 끝에 따로 모바일 청첩장을 알아보게 되었다. 

출처: 인바이트유 네이버 스토어팜 캡처

그중 가장 디자인이 깔끔하고 후기가 많았던 '인바이트유' 모바일 청첩장. 제작 기한이 10일 정도 걸려서 약간 일정이 타이트해 고민했는데, 결론부터 얘기하면 완전 마음에 들었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요새는 종이 청첩장보다 모바일 청첩장을 훨씬 많이 보는데 카카오톡으로 보냈을 때 이미지도 크고 예식일자가 바로 보이게 디자인되는 것도 너무 마음에 들었다. 게다가 코로나 멘트도 추가 가능했다. 하단에 사진과 글귀 같은걸 디자인 요소로 넣어주셔서 은은하고 너무 예뻤다.

모바일 청첩장이 예쁘다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 들어서 뿌듯했다. 처음에는 무료로 할 수 있는 걸 굳이 돈을 내야 할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큰 금액도 아니었고 모바일을 훨씬 많이 보게 되는 요즘 같은 시기에 정말 추천하고 싶다. 개인적으로 결혼 준비 과정 중 가장 뿌듯한 지출이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