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나와 잘 맞는 웨딩플래너 찾는 법 모음.zip

조회수 2020. 6. 22. 10:3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신부들이 직접 알려주는 '웨딩플래너 선택하는 법'
웨딩해 딩뷰 분들의
웨딩플래너 후기입니다.

다양한 업체 후기는 웨딩해 홈페이지
'딩뷰' 게시판을 참고해주세요.

딩뷰 1기 소연님
웨딩플래너 어떻게 선택할까?

웨딩플래너는 제가 결혼 준비하면서 가장 고민되었던 부분이에요. 플래너와 준비하면 오히려 더 비싸게 진행할 수 밖에 없다는 글을 얼핏 보고 들었기 때문인 것 같아요. 


하지만, 회사 다니며 일상생활 하는것도 힘든데, 플래너 없이 결혼 준비도 나 혼자 진행한다? 전 절대 혼자서 해낼 수 없겠다 생각했기 때문에 고민 끝에 플래너님을 끼고 결혼 준비를 해야겠다 결심했고 다행히 플래너님이 일정도 다 잡아주시고, 어느 시기에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미리 연락주셔서 알려주시고, 저에게 맞는 스드메 업체들도 추천해주시니 너무 편하게 준비가 마무리되어 가고 있어 플래너님과 함께 준비를 한 거에 대해서는 후회는 없어요 :) 

출처: 하우트웨딩, 아이웨딩, 나우웨드

플래너와 함께 준비하기로 결정을 했다면 이제 플래너를 선택해야 하는데 저는 총 3개의 업체를 통해 상담을 받았고 간단하게 업체별 후기를 공유드려볼까 합니다 :) 


1. 하우투웨딩 (박람회)

- 제일 처음 방문했던 웨딩박람회! 스드메에 대하여 원하는 업체도 없었고 어느 업체가 있는지 조차도 몰랐고, 결혼 날짜도 잡히지 않은 상태로 방문함.


- 상담해주시는 플래너님 경력이 많아 보이셨으나 아무것도 모르는 우리가 답답한 듯 보였음. 어느 업체가 있는지 알아보고 대략적인 예산 상담 후 계약 없이 나옴. 

(계약 강요 없었음/박람회 이후 연락 없었음) 


2. 아이웨딩 (어플)

- 어플 통해 업체를 알아보기 위해 가입.

- 가입과 동시에 플래너 배정되며 지속적으로 연락오며 방문 상담 권유.

(지속적인 연락으로 어플탈퇴)


3. 나우웨드 (카페 -> 박람회)

- 결혼 관련 정보를 얻고자 웨딩 공부 카페 가입. 

- 나우웨드 소속 플래너가 배정되며 박람회 초청 전화가 옴. 전화주신 플래너님 매우 친절했음. 

- 박람회 방문 사은품과 혜택이 많아 방문 상담후 계약 진행함.

(플래너 상담 만족스러워 자연스럽게 계약으로 이어짐)

사실 요즘 유명한 웨딩업체가 많고 다양하다보니 여러곳 상담을 생각하던 중에 나우웨드 다이렉트 박람회에 방문하게 되었고, 친절한 상담과 저에게 어울릴만한 업체추천 덕분에 고민없이 당일 계약을 하게 되었어요:) 


우선 처음 방문했을때 플래너님이 종이를 한장 가져오셔서 제가 원하는 플래너 스타일과 원하는 스드메 타입, 예산 등 간단하게 작성하는 시간을 주셨어요! 

(저는 친구같은 플래너 / 드레스는 화려한 드레스 /  메이크업은 과즙상 메이크업 / 스튜디오는 미정 / 예산은 스드메 다해서 200 안쪽으로 진행 원한다고 체크를 했습니다ㅎㅎ) 


이렇게 간단한 설문조사후 플래너님은 아무것도 모르는 저에게  결혼준비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해서 말씀 해주셨고, 

제가 원하는 스타일과 예산에 맞춰 스드메 업체를 추천해주셨어요 :)

딩뷰 1기 허정은님
웨딩플래너 대만족 후기

출처: 플랜마주 블로그

처음에 결혼 준비 할 때에는 플래너 없이 결혼식을 준비하려 했다. 뭔가 혼자 할 수 있을 것 같았고 누구한테 간섭받고 싶지 않았던 이유가 가장 컸다. 플래너 잘못 만나서 이리저리 휘둘리고 강매(?)당할까봐 뭐 그런 것도 걱정이 됐다ㅠ.ㅠ 


그렇게 11월 결혼식인데 8월 말까지 플래너 없이 버티다가 일만 더 커지는 것 같고 이것저것 부수적으로 알아볼 게 너무 많아서 언니 결혼식 때 담당해주셨던 플래너님을 소개받았다.


플랜마주 플래너님이셨는데 언니도 직장동생 결혼식 플래너님이셨는데 소개받은 거라고 했다ㅋㅋ 웨딩플래너에 부정적이었던 내가 플래너 동행 결혼 준비를 하고 가장 만족했던 몇 가지가 있다.

1. 부케

부케는 총 두 번이 필요하다. 스튜디오 촬영 때 1번, 본식 때 1번. 이때 부케를 사려면 그게 또 돈인데 우리 플래너님은 부케를 두 번 다 직접 준비해주셨다. 


그런데 나는 이제까지 받아본 꽃 중에 제일 예쁘고 만족스러웠다. 스튜디오 촬영 때 부케 원하는 스타일이 있냐고 물어보셔서 여자여자한 분홍색 싫고 딱히 원하는 건 없어요. 

이렇게 정말 맞춰주기 힘들게 애매한 대답을 했는데 너어어무 너무 예쁜 부케를 두 번 다 준비해주셨다. 부케를 뜨락부케에서 해주셨는데 우리 언니가 거기 비싼데라고 했다..힝 

 

2. 강매하거나 강요하지 않음

내가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필요 없는 항목을 넣거나 팔려고? 하는 상황이었는데 플래너님은 처음부터 어느 부분은 셀프로 준비가 됐고 어느 부분이 도움이 필요한지 체크리스트로 다 체크를 해주셨다. 


그리고 내가 혼자 준비한 부분(혼주 한복, 신혼여행, 예물, 청첩장) 빼고 나머지 업체를 원하는 분위기를 맞추어서 추천해주시고 가격대도 다 설명해주셔서 차근차근 추려나가는 방식으로 업체를 선택했다.

딩뷰 2기 장숑님
좋은 웨딩플래너 만나기

요즘 스몰웨딩을 많이 하면서 셀프 웨딩을 많이 한다. 난 예식이 많이 남아서 타이트하게 관리해주실 플래너는 아니지만 그래도 혼자 준비하면 알아볼 것이 너무 많기에 틀을 잡아주는 플래너가 절실했다.


"좋은 웨딩플래너 만나기" 


타이트한 일정으로 관리해주는 1인 개인 플래너가 아닌 

틀만 잡아주시는 플래너분을 찾기 위해서 노력했다. 회사 언니가 추천했던 '대구 착한 웨딩' 사촌오빠가 추천했던 '다이렉트 결혼 준비' 카페에서 검색한 '365 웨딩' 

1인 개인 플래너가 아니라서 비용은 더 저렴하고 가격정찰제로 추가되는 금액이 정해져 있는 곳으로 선택하고 싶었다.


나는 회사 언니가 추천했던 '대구 착한 웨딩'으로 선택했다! 카페 활동도 하면서 직접 찾아뵙고 상담도 하면서 너무 마음에 들었기에 '대구 착한 웨딩'과 함께 결혼 준비를 시작했다.

출처: 대구 착한웨딩 카페

'대구 착한 웨딩'을 선택한 이유


1. 가격 정찰제

기본으로 있는 패키지가 정찰제였다. 내가 만약에 더 좋은 스튜디오, 드레스를 입고 싶으면 살짝 추가금이 붙긴 했지만 패키지 구성 자체가 너무 괜찮았고 가격도 너무 착했다. 


2. 계약을 강요하지 않음

상담을 하던 날 상담받으면서 계약서는 작성했지만  입금은 정말 마음에 들면 그때 계약금만 먼저 입금하면 된다 하셨다. 계약금을 지불하지 않았음에도 웨딩홀 투어 예약도 잡아 주셨다. 


3. 꼼꼼한 일정관리

웨딩홀 투어 일정도 꼼꼼하게 예약 잡아주시고, 내가 마음에 들었던 스튜디오의 새로운 컨셉도 빨리빨리 업데이트해주셨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