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그코리아

아는 사람들은 다 해봤다는 '말랑 피부 만들기'

6,60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작년 가을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며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수많은 간증 포스팅을 쏟아내는 ‘말랑 피부 만들기’. 뷰티 칼럼니스트 이나경이 올린 트위터 포스팅 하나로 뜨거운 감자가 된 스킨케어법이죠.




‘말랑 피부’란?


각질과 수분 케어에 동시에 집중해, 손으로 튕기면 미묘하게 진동이 느껴질 정도로 탱글하고 말랑말랑한 피부를 말합니다.




딱딱하게 굳은 피부를 말랑말랑하게 바꿔야 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수분이 쫙 빠져 합판처럼 굳어버린 피부는 계속 각질을 유발할 뿐 어떤 고보습 제품을 발라도 흡수되지 않죠.


반면에 말랑말랑하게 관리한 피부는 카페라테에 막 담근 페이스트리처럼 층층이 촉촉해서 뭘 발라도 흡수가 잘되고 파운데이션도 잘 먹습니다.




말랑 피부의 또 다른 특징은? 젤리처럼 투명하고 속까지 탱글탱글하다는 것!




자, 피부를 손으로 살짝 눌러보세요. ‘말라붙은 시리얼’처럼 푸석하고 딱딱하게 굳어 있나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말랑 피부 프로젝트를 시작해보세요.


1 필링 토너로 각질 불리기


AHA, BHA 성분의 필링 토너를 화장 솜에 충분히 적셔 살짝 누르면서 바른 후 10분간 방치합니다. 각질층 사이의 각질을 한 장씩 분리시켜주는 단계.




2 클레이 마스크로 각질 흡착


지금 각질은 앞 단계를 통해 연하고 부드러워진 상태. 흡착력이 우수한 클레이 마스크는 이 유화된 각질을 바짝 움켜쥐면서 마릅니다. 마스크를 바싹 제거할 땐? 불린 각질과 피지까지 시원하게 탈락하겠죠.




3 시트 마스크로 수분 공급


불필요한 피지와 각질은 제거되고 이제 어느 정도 말랑한 피부에 가까워진 상태. 이 상태의 피부는 보습제를 마구 흡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때 15분 정도 시트 마스크를 붙여줍니다. 피부를 강제로 물에 불린다고 생각하면 쉬워요.




4 오일+고보습 크림으로 유분 공급


앞 단계를 통해 굉장히 유연해진 피부. 이때가 유분을 공급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크림에 순도 높은 오일을 섞어 5분 정도 얼굴을 가볍게 쓸어주듯 마사지합니다. 유분으로 수분층을 덮어 증발을 막아주는 원리.




5 크림 타입 마스크로 덮기


크림 마스크를 다시 한번 도톰하게 발라 20분간 방치합니다. 피부가 촉촉하고 말랑한 상태에서 쫀쫀한 제형의 마스크를 바르면 수딩, 진정, 보습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일주일에 한 번, 1시간씩 투자할 여유가 없다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또 다른 말랑 피부 꿀팁 추천! (클릭!)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