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여드름을 불러오는 생활 습관

조회수 2020. 12. 27.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청소년기도 무난히 넘겼는데... 나이 들어서 웬 트러블 잔치냐고요? 성인 여드름의 원인은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사소한 생활 습관 속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샴푸 거품을 얼굴로 흘려 보내나요?


원인을 알 수 없는 성인 여드름과 사투 중이라면 샴푸의 특정 성분을 의심해보세요. 무심코 얼굴쪽으로 흘려 보낸 샴푸 거품이 피부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킨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코넛 오일 등 전혀 의심하지 못했던 특정 성분이 피부 트러블을 유발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요. 샤워할 때는 되도록 샴푸 거품이 얼굴에 닿지 않도록 하고, 가까운 피부과를 찾아 정확한 알레르기 테스트를 받아보는 것 또한 현명한 방법입니다.




출처: 아더마의 ‘피지악 이드라 크림’

여드름성 피부라고 피지 조절에만 집중했나요?


여드름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화장품을 선택할 때 흔히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는 피지 조절에만 신경 쓰고 보습에는 소홀한 것입니다.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거나 자극적인 제품은 일시적인 여드름 억제 효과를 줄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 피부를 건조하고 민감하게 만들어요. 때문에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유분이 적은 수분 크림을 발라 충분히 흡수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턱을 괴거나 얼굴을 자주 만지나요?


얼굴을 만지는 습관 역시 피부 트러블을 불러오는 습관 중 하나입니다. 피지가 쌓여 염증을 일으킬 준비를 하고 있는 상태에서 깨끗하지 못한 손을 얼굴에 갖다 대면 세균이 2차 감염의 주원인이 되어 여드름을 악화시키죠. 턱을 괴는 버릇을 가진 사람이 턱 주변에 여드름을 달고 다는 것 역시 이런 이유랍니다.




휴식에 인색한가요?


야근, 음주 등 계속해서 피곤한 라이프를 유지하거나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약화되고 몸의 각종 호르몬 분비나 균형이 깨지면서 성인여드름이 발생합니다. 피부를 아무리 열심히 관리해도 이렇게 근본적인 신체 상태나 심리상태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성인여드름은 치료하기 힘들어요. ‘푹 자고 일어난 듯한 피부’라는 표현이 괜히 등장한 게 아니랍니다.




너무 자주 세안하나요?


‘얼굴이 청결하지 못할 때 트러블이 나타난다’는 인식으로 강박적으로 자주 세안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극적이고 잦은 세안은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고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 뿐 아니라 마찰과 함께 면포를 형성해 오히려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요. 하루에 2번 세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한 번 클렌징 할 때 꼼꼼하게 하고 클렌저의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물로 충분히 헹구는 것이 중요해요. 더불어 일주일에 한번씩은 부드러운 각질연화제를 이용해 각질을 정리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 옷 때문에 성인 여드름이 생긴다니?! 옷의 정체가 궁금하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