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그코리아

남자친구가 생기는 메이크업, 일명 도화살 메이크업!

20,53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화장으로 관상을 바꿀 수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드라마에서처럼 점 하나 찍었을 뿐인데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면요?




‘소셜 트라이앵글’이란 3초 안에 눈에 보이는 첫인상을 통해 사람의 모습을 결정하는 뇌의 메커니즘을 이야기합니다. 뇌가 첫인상을 스스로 확립시키고 나면 무의식중에 첫 번째 신호를 뒷받침할 다른 신호를 찾아 나섭니다. 예를 들어 남녀가 소개팅에서 만났다고 가정합시다. 첫인상이 좋으면 머리 모양, 생김새 등 모든 게 마음에 들게 되지만, 첫인상이 나빴다면 눈에 띄는 단점을 찾게 된다는 것!




‘얼굴에 도화살’이 있으면 이성에게 인기가 많다는 이야기,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겁니다.


그렇다면 도화살의 정의는 무엇일까요?




도화는 본래 복숭아꽃을 뜻하는데, 과거엔 ‘도화살’이 남녀를 불문하고 호색한 성질이라 하여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기도 했으나 최근에는 이성적인 매력이 넘친다는 긍정적인 의미로 받아들여집니다.


피부가 부드럽고 하얗거나, 양 볼에 홍조가 돌고, 눈꼬리가 처졌지만 눈웃음을 치는 관상을 도화살로 정의하는데요. 국내 여자 연예인으로는 설리, 아이유, 현아 등을 예로 들 수가 있습니다.




올해, 남자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연애력 상승하는 ‘도화살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시길!




피부

전반적으로 하얗고, 잡티나 기미가 없이 깨끗한 피부가 도화살 메이크업의 포인트! 건강한 피부 톤도 물론 좋지만, 잡티나 색소침착 없이 깨끗한 것이 중요해요. 톤 업 크림을 이용해서 피부 톤을 밝혀주세요.




눈가

방금 운 것처럼 촉촉하고 붉은 기운이 느껴지게 연출합니다. 동양인 눈매의 경우 눈두덩이 두툼한 편이라 핑크색처럼 하얀색 계열이 추가된 아이섀도는 눈매를 더욱 부어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핑크색보다는 매트한 붉은 계열의 아이섀도를 선택해보세요. 그리고 눈 아래쪽에도 음영을 더해주세요. 아이라인의 경우에는 눈 앞머리 부분이 날카롭고 눈 뒷머리는 갈수록 처지는 눈매를 만들어줍니다.




콧대는 비교적 높지만, 콧방울이 둥그스름한 모양이 좋겠습니다. 걱정 마세요. 파우더 타입의 브론저로 음영감을 줍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