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그코리아

'인생 구두 굽 높이' 찾고 싶다면 알아야 할 공식

8,3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무작정 킬 힐만 고른다고 다가 아닙니다. 내 키에 가장 적당한 구두 굽높이가 따로 있거든요!




구두가 예뻐서 덜컥 사 놓고, 막상 신어보니 나와 어울리지 않아서 발이 잘 가지 않는 경우가 많지 않나요? 분명 다른 사람이 신었을 때는 예뻐 보였는데 왜 내가 신으면 안 어울리는 걸까요!


당연히 다리 모양과 굵기, 길이가 다른 것도 이유지만 구두 ‘굽’에 따라 분위기가 확 달라지거든요. 


다리 예쁘기로는 국내 스타 중 최고로 꼽히는 선미를 볼까요? 신발 ‘굽 높이’에 따라 다리 라인이 이렇게 달라 보입니다.




운동화를 신은 선미의 다리 라인과 뮬을 신은 다리 라인을 보세요! 종아리 라인이 확연히 다르죠? 같은 선미인데!




스틸레토를 신은 선미의 다리 라인! 앞 코가 뾰족하고, 발등이 많이 파인데다, 굽이 높은 스틸레토는 발등부터 쭉 뻗은 다리 라인이 연출되어 여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구두. 특히 스킨 색이나 베이지 색처럼 피부 톤과 비슷한 색의 스틸레토를 신으면 다리가 훨씬 길어 보입니다.




다리가 가장 예뻐 보이는 굽, 8cm!

종아리가 가장 가늘고 예뻐 보이는 굽 길이는 8~10cm. 하지만 스탠포드 대학은 ‘8cm 이상의 하이힐을 자주 신으면 관절 노화가 빨라진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