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가 1.5배 길어보이게 하는 '마법의 운동'

조회수 2018. 5. 7. 10: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작년에 주야장천 입던 스키니 진의 핏이 어쩐지 이상하게 다르다고요?

1년 사이에 엉덩이가 처져버린 것은 아닌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엉덩이가 올라가면 다리 길이도 1.5배는 길어 보인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최근 걸 그룹 모모랜드 낸시의 탄력적인 몸매를 보고 힙업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난 이번 생은 글렀어’


아니요! 게으른 사람도 힘껏 성난 엉덩이를 만들 수 있는 비결! 집에서도 출근 중에도 회사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엉덩이 운동을 소개할게요.

일어나자마자

빈속 운동이 그렇게 좋다지만, 눈곱 떼기도 힘든데 무슨 아침 운동이냐고요? 눈을 뜨자마자 침대에 엎드려 누워서 하는 운동은 어떨까요?


복부를 바닥에 납작하게(배꼽은 등 뒤로 당겨 복부에 단단히 힘을 주는 것이 포인트!) 


엎드린 다음, 팔꿈치로 지탱하며 상반신을 올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어 올리는데 발뒤꿈치만 부딪쳐 두 발 사이가 케이크 조각 모양이 되도록 만들어줍니다. 


다리를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만들어 위쪽으로 숨을 내쉬며 들어 올립니다. 이 동작을 15회씩 3세트 반복하면 엉덩이 아래 살과 허벅지 뒤 살을 빼는 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집에서 의자로

집이 좁아 운동기구를 살 엄두가 안 난다면? 식탁 의자로도 쉽게 힙업 운동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의자를 계단 삼아서 오르락내리락 반복하는 것! 이때 복부에 힘을 주고, 누군가 위에서 정수리를 당긴다는 느낌으로 상반신을 최대한 고정한 채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쿼트만큼 힙업에 효과적인 운동도 없습니다. 


스쿼트가 조금 부담스럽다면? 의자를 이용한 박스 스쿼트! 


양팔을 앞으로 쭉 뻗어 상반신 무게중심을 앞에 둔 다음 엉덩이를 최대한 뒤로 빼면서 의자에 앉습니다. 


그리고 다시 반대로 일어났다 앉았다를 반복합니다 허벅지와 엉덩이가 터질 듯한 느낌이 든다면? 성공!

계단 올라가면서

계단 오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앵그리 엉덩이'를 가질 수 있습니다.


먼저 계단을 평범하게 걸어가되 복부에 힘을 주고 상체는 최대한 꼿꼿이 세워줍니다. 그리고 몸을 15도 각도로 틀며 올라갑니다.


두 번째는 두 계단씩 점프하기! 의자에 앉듯 몸을 낮추고 점프합니다. 다만 다칠 수 있으니 다리에 힘이 풀렸다면 한 계단씩 가볍게 점프하는 것을 추천해요.


세 번째는 자세를 낮추고 한 계단씩 오르기. 스쿼트와 계단 오르기를 합친 운동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어때요? 이제 시간이 없어서 운동 못 한다, 방법이 어렵다는 핑계는 더이상 댈 수 없겠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