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건 최악"..체형 별 절대 입으면 안 되는 옷

조회수 2018. 5. 2. 15:1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신은 어떤 체형인가요?
출처: 보그코리아

친구에겐 잘 어울리는 옷, 내가 입었더니 어딘가 이상할 때 꼭 있죠. 반면 꼭 모델이 아니더라도 무난하게 아무 옷이나 다 잘 어울리는 사람도 있고요.

출처: 보그코리아
흔히 말하는 ‘옷매’는 체지방률보다 체형에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 쌍둥이처럼 체형이 비슷하지 않다면, 같은 옷도 다르게 소화할 수밖에요.
출처: 보그코리아
물론 개인마다 미세한 차이가 있지만 여성들의 체형은 크게 5가지 정도로 분류된다고 하는군요! 모래시계, 직사각형, 사과, 역삼각형 그리고 서양배 타입입니다.
내 체형은 어떤 타입에 속할까요? 가장 적합한 체형을 알아보고 어떤 디자인의 옷이 잘 어울릴지 힌트를 얻어봅니다.

어깨와 골반은 비슷한 사이즈, 허리가 얇고 가슴이 발달한모래시계 타입

출처: 보그코리아

모래시계 타입은 정면에서 보았을 때 어깨와 골반의 너비가 비슷하고 허리는 얇은 타입! 


비만도와 관계없이 애초에 허리 곡선이 발달한 체형입니다. 


축복받은 점은 살이 찔 때도 허리 대신 엉덩이와 가슴 주변에 먼저 붙기 시작한다는 것이죠! 


'배가 나왔다'고 하기보단, '허벅지가 두꺼워졌다', '엉덩이가 커졌다'는 불평을 하는 편. 본인의 체형과 비슷한가요?

대표적인 셀러브리티로는 킴 카다시안이 있겠습니다. 조금 극단적인 모래시계형이긴 하죠.


모래시계 타입의 체형을 지닌 사람은 곡선을 드러내는 옷을 누구보다 잘 소화할 수 있죠. 하지만 느끼해 보이고 싶지 않다면 너무 과하지 않게 살짝 드러내주는 게 중요합니다. 

DON'Ts

원단이 두껍고 목이 높이 올라오는 상의. 

주름이나 비즈 같은 과한 장식. 

로우라이즈에 골반부터 허벅지까지 넉넉한 핏의 하의. 

지나치게 넉넉한 핏의 롱 드레스나 점프수트.

전체적으로 마르고 허리 굴곡이 적은직사각형 타입

출처: 보그코리아

어깨와 골반 너비가 비슷한 것은 모래시계 체형과 같습니다. 하지만 가슴과 허리 너비도 비슷한 것이 바로 직사각형 체형. 


다시 말해 허리 커브가 적고 통자로 보이는 경우가 많죠. 어느 한곳에 집중적으로 지방이 붙기보다 골고루 살이 찌는 편.

직사각형 체형의 셀러브리티로는 기네스 팰트로와 카메론 디아즈가 있습니다. 둘 다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자랑하지만, 정면에서 보면 살짝 허리가 일자인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롱 드레스보다는 짧은 하의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DON'Ts


툭 떨어지는 일자 라인의 롱 드레스, 롱스커트.


타이트한 상의와 하의 동시에 입기.

어깨보다 골반이 넓은 서양배 타입

출처: 보그코리아

한국 배는 전체적으로 동그랗죠. 하지만 서양배는 위는 얇고 아래가 더 동그란 종 모양입니다. 


어깨가 동그랗고 좁지만 상대적으로 골반은 발달했다면, 혹은 평균인 어깨에 비해 골반이 지나치게 발달했다면 서양배 체형에 가깝다고 보시면 되겠죠. 


신체에서 가장 넓은 부위가 골반이라면, 네, 서양배 체형이세요. 브래지어 라인 바로 아래, 위쪽 허리가 얇고, 골반을 비롯한 엉덩이 주변으로 갈수록 곡선이 심해지는 것도 이 타입의 특징. 살은 아랫배와 골반 주변에 찌는 편이죠. 

DON'Ts


스트랩이 넓은 민소매 상의.


어깨가 딱 붙는 타이트한 티셔츠.


깊은 브이넥이나 네크라인이 넓은 상의.


상하의를 모두 타이트한 핏으로 입기 Or 타이트한 상의에 넉넉한 하의.

출처: 보그코리아

상대적으로 어깨가 넓고 골반이 좁은역삼각형 타입

넓은 어깨와 가슴 그리고 얇은 허리와 작은 골반을 지닌 역삼각형 체형. 다리가 길고 얇은 사람이 많은 편입니다. 


모델 중에서도 비슷한 체형을 자주 찾아볼 수 있죠. 어깨가 너무 넓고 골반이 너무 좁은 경우가 아니라면, 어떤 옷이든 소화하기 쉬운 체형입니다.

출처: 보그코리아

가슴과 복부가 발달한 사과 타입

어깨와 골반 너비는 비슷하지만 가슴과 허리, 엉덩이가 동시에 발달한 체형. 간혹 허리와 가슴 사이즈가 비슷한 경우도 있다는군요. 


키와 상관없이 몸이 전체적으로 동그란 느낌을 주고 어깨가 넓어도 각지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살은 특히 배 혹은 허리에서 골반으로 이어지는 라인에 많이 붙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