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브라를 벗어 던지자 나타난 놀라운 신체 변화

조회수 2018. 5. 2. 15:1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신이 노브라 해야 하는 이유
출처: 보그코리아
여자들이 집에 가자마자 하는 공통적인 일 중 하나!
바로 브래지어를 벗는 것 아닐까요?
출처: 보그코리아
물론 셀러브리티와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는 요즘 속옷을 착용하지 않는 ‘시어 룩’이 유행입니다.
출처: 보그코리아
꼭 여성만 ‘가슴을 가려야 한다’는 은근한 사회적 편견에 반대해 일부러 더 당당하게 노출을 시도하는 이들도 있죠.
출처: 보그코리아
물론 대한민국에서 직장인, 학생으로 살아가는 여성들이 ‘노브라’에 얇은 티셔츠만 입고 외출하기란 아직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용기 있는 여성이라면 시간 날 때마다 노브라를 실천해줘야 한다는 것.

사회적 통념을 넘어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슴을 답답하게 조여 매는 브래지어를 벗어 던지면 과연 내 몸엔 어떤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날까요?
출처: 보그코리아

1.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하루 종일 상체를 조이고 있는 브래지어. 특히 잠자는 시간까지 착용하면 혈액순환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계속해서 이 상태가 유지되면 말초의 혈류 순환이 저하되고, 깊은 호흡을 방해하죠. 이유를 알 수 없는 갑갑함을 느끼는 것도 이 때문. 

본래도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 체질이라면 냉증이나 소화불량까지 경험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가슴이 처져 보이거나, 더 뚱뚱해 보일까 봐 본래 신체 사이즈보다 더 작은 속옷을 착용하는 중이라면 당장 멈춰주세요. 브래지어를 하지 않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내 몸의 순환은 더 원활해진다는 것!
출처: 보그코리아

2. 가슴 모양이 예뻐진다

몇 해 전 프랑스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어린 나이부터 강한 와이어가 달린 브래지어를 착용할수록 오히려 가슴 모양이 처질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않는 사람일수록 더 탄력 있는 가슴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밝혔죠. 성장기에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않으면 콜라겐 생성을 도와 유방이 더 활발하게 발육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가슴을 지지하는 조직과 인대의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군요.
출처: 보그코리아

3. 독소가 배출된다 

호주의 한 유방암 연구 학자는 “수축된 브래지어를 장시간 착용할 경우 신체 림프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상체에 림프관 순환을 막아 몸에 독소가 쌓이고, 쉽게 배출할 수 없다는 것이죠. 꼭 착용해야 한다면 최대한 느슨하게, 집에 있을 땐 반드시 ‘노브라’를 실천해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