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빈티지하우스

[뇌를 읽다]세계 최강의 각성제, 노르아드레날린

내 거친 생각과 불안한 눈빛과 그걸 조종하는 뇌에 관한 궁금한 이야기 <뇌를 읽다> 맛보기③

4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빈티지하우스의 신간 (내 거친 생각과 불안한 눈빛과 그걸 조종하는) <뇌를 읽다>의 미리보기 연재를 시작합니다. 뇌 이야기라고 겁먹지 마세요! 너무 재미있어서 책을 사게 될지도 몰라요.

지금 각성하고 있습니다.

노르에피네프린이라고도 불리는 노르아드레날린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당신이 번지점프를 할 때, 아니면 이웃집 개가 갑자기 ‘반갑게’ 달려들어 깜짝 놀랐을 때 급격히 분비되는 물질이 바로 노르아드레날린이다.

어떻게 노르아드레날린 좀 분비시켜드릴까요?

우리를 생존시키는 것이 주요 목적인 노르아드레날린은 진화적 설계에 따라 당신의 집중력과 기민성을 조절해 감지된 위협이 실제이든 가짜이든 우리가 재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 연구에서는 피실험자들이 맑은 정신으로 집중력을 발휘해 시각적 오류를 찾는 과제를 수행했을 때 노르아드레날린 분비량이 증가할수록 과제의 정확도 역시 높아졌다.

지석신씨가 노르아드레날린을 분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출처런닝맨

우리 준이가 노르아드레날린을 분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출처아빠 어디가

우리가 자신의 역량보다 조금 더 높은 수준의 도전을 만났다고 느끼는 순간 노르아드레날린의 분비량은 최적에 이르며, 우리로 하여금 ‘까다로운 문제지만 도전해볼만하겠는데?’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당신이 더 적은 자원으로, 더 짧은 기간 안에, 더 좋은 성과를 달성하려고 자신을 채찍질할 때도 노르아드레날린이 분비된다.

작성자 정보

빈티지하우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