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비디오 빌리지

탈모 극복으로 유명한 미용사가 알려주는 탈모 관리 꿀팁

헤어/뷰티 크리에이터 '요상한TV' 인터뷰

53,995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비디오빌리지 소속 크리에이터 '요상한 TV'는 미용사이자 헤어 관련 콘텐츠를 다루는 유튜버 입니다. 

2017년 1월부터 꾸준히 헤어 관련 정보, 꿀팁, 탈모 등 여러 콘텐츠를 올리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요상한 TV'의 요상님을 직접 만나보았습니다!

유튜브를 시작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과거에 미용실 홍보 목적으로 블로그 활동을 했다. 블로그 활동에 한계를 느끼고 있던 시점에 유튜브가 유행을 하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넘어가게 됐다. 사실 처음에는 미용실 마케팅 목적으로 유튜브를 시작했는데 막상 해보다보니 이제는 한 명의 헤어 크리에이터로서 사는게 좋아서 유튜브 일을 계속 하고 있다.

탈모를 극복한 미용사로서 헤어 관리 꿀팁이 있으신가요?
헤어 관리 꿀팁

사람들은 보통 탈모에 좋은 성분이 들은 무언가를 원한다. 하지만 탈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세정과 관리이다. 자극이 적은 순한 샴푸로 매일 머리를 감아주는 가장 기본적인 것이 중요한 셈이다. 탈모 관련 제품들이 시중에 많지만 그것은 탈모를 해결해주지 않는다. 또한 두피의 피지가 강력하게 사라진다면 몸에서 피지를 더 많이 생성하려고 하기 때문에 세정력이 강한 샴푸는 좋지 않다.

탈모 헤어 컷트 팁

탈모인 고객분들이 오시면 저만의 컷트 꿀팁이 있다. 먼저 남자분들은 너무 길지도 않고 너무 짧지도 않은 적당한 길이로 컷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가 드러나지 않는 선에서 색을 맞춰 컷트를 해드리고 있다. 여자분들 경우에는 숱이 없거나 탈모일 때 긴 생머리는 비추한다. 머리를 짧게 자르거나 층을 내어 볼륨감을 주어 숱이 풍성해 보이도록 스타일링 하는 것을 추천한다.

크리에이터로서 도전해보고 싶은 콘텐츠가 있나요?

얼마 전 무지개 염색을 하는 콘텐츠를 업로드 했다. 이런 파격적이고 극단적일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보고 싶다. 하지만 이런 극단적인 헤어를 할 수 있는 모델이 충분하지 않아 한계가 있어 좀 아쉽다.

특별히 헤어를 해주고 싶은 크리에이터가 있나요?

개인적으로 이사배님 같은 뷰티 크리에이터분들과 작업을 해보고 싶다. 헤어 분야가 메이크업과 같은 뷰티로 묶일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하고 그 분야에서 특히 유명하신 분이니까 같이 콜라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닿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요상한 TV에게 소속사 비디오빌리지는 어떤 회사인가요?

유튜브를 시작하고 얼마 안됐을 때 가고 싶은 회사가 바로 비디오빌리지였다. 비디오빌리지 소속 크리에이터가 회사 방문기 영상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 그 영상을 보고 자유로움과 느껴지는 분위기를 보며 다른 MCN 회사 중에서도 특히 비디오빌리지에 오고 싶었다. 근데 정말 우연치 않게 비디오빌리지에 들어오게 되었다. 유튜브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시절이었는데 비디오빌리지에 들어와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아직도 크리에이터 활동을 하면서 많이 의지를 하고 있고 계속 함께하고 싶은 회사이다.

비디오빌리지 크리에이터로 지내면서 하고 싶은 일 또는 할 예정인 일이 있나요?

기회가 되어 현재 비디오빌리지와 함께 샴푸를 만들고 있다. 아무래도 탈모가 있었고 두피 관리에 예민하다 보니까 샴푸에 관심이 많았다. 단순히 팔기 위한 샴푸보단 내가 쓰고 싶은 샴푸를 만들고 싶다. 저와 똑같은 고민을 가지신 분들을 위해 열심히 고민하고 제작 중에 있다.

이번 샴푸 제작을 비디오빌리지와 함께 하는 것처럼 회사에 도움을 받아 헤어 분야 크리에이터로서 입지를 더 다지고 싶은 욕심이 있다.

비디오빌리지 크리에이터로 지내면서 좋았던 경험은 무엇인가요?
구독자가 별로 없던 시절에 비디오빌리지 소속 크리에이터였던 '영주'와 콜라보 영상을 찍은 적이 있었다. 이 때 구독자가 갑자기 확 증가를 하는 신기한 경험을 했다. 그냥 혼자 콘텐츠만 만들 때는 몰랐는데 다른 크리에이터와 같이 콜라보 할 수 있는 기회를 회사가 만들어 준 셈이니 확실히 좋은 경험이었다. 
또한 연말에 비디오빌리지 크리에이터랑 같이 모여서 파티를 하는 자리가 있는데 평소에 즐겨보던 크리에이터를 만날 수 있으니 괜히 연예인을 보는 느낌이다.
무엇보다 회사에서 나를 신경써주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때 소속감이 들고 좋다. 크리에이터로 활동 하면서 의지를 하고 질문을 던질 곳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인 것 같다.

요상한 TV 구독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주세요.
전문성을 띄는 영상이 많다보니 그 영상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만 영상을 봐준다. 이 것이 지금 내 채널의 한계이고 극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가 좋고 내 채널이 좋아서 영상을 보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할테니 저의 모든 콘텐츠를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 또한 헤어 분야의 콘텐츠가 메이크업 분야처럼 더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정보

비디오 빌리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