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VICE Korea

'트럼프 폭도들' 미국 민주주의 심장 국회의사당 습격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국회의사당에 진입해 무법천지를 만들었다.

46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미국 시위자가 6일(현지시간) 워싱턴DC 국회의사당 상원 본회의장에 앉아서 휴대폰을 만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지지하는 무장 시위대가 6일(현지시간) 워싱턴DC의 국회의사당에 난입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미국 민주주의의 심장인 국회의사당이 한순간에 경찰도 손을 놓은 무법천지로 변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 확정을 위한 상·하원 회의는 전격 중단됐다. 이 사건으로 사망자가 최소 4명 발생했다.


게티이미지 사진작가 윈 맥너미와 드루 앙거러가 초유의 사태를 카메라에 담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지자가 6일(현지시간) 워싱턴DC의 국회의사당에 난입해 ‘트럼프가 대통령이다’라고 적힌 깃발은 들고 있다. 의회는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 인증 절차를 위한 상·하원 회의를 하려고 했었다.

미국 시위대가 6일(현지시간) 워싱턴DC의 국회의사당 상원 회의장에 난입해서 공간을 불법으로 점거하고 있다. 의회는 이날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를 비준하려고 상·하원 합동 회의를 마련했다.

미국 경찰이 6일(현지시간) 워싱턴DC 국회의사당에서 시위대에 점령된 회의실의 문을 향해 총을 겨누고 있다.

미국 시위대가 6일(현지시간) 워싱턴DC 국회의사당 상원 회의실에 무단 침입해 난간에 매달려 있다.

미국 시위대가 6일(현지시간) 워싱턴DC 국회의사당 건물에 무단으로 침입하고 있다.

미국 시위자가 6일(현지시간) 워싱턴DC 국회의사당에 침입해 상원 회의실에서 성조기를 들고 ‘자유’를 외치고 있다. 의회는 이날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자의 대선 승리를 비준하기 위한 상·하원 회의를 열 계획이었다.

작성자 정보

VICE Korea

바이스 미디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