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각을 초월하는 일본 과자들

조회수 2018. 3. 15. 16:5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소 혀 소금구이 맛은 도대체 무슨 맛일까?
유난히 섬세한 정서를 가진 일본.
과자 산업에도 그 섬세함이 묻어나는데,
상상하기 어려운 맛들을 한정 출시하는 일본의 과자들만 모았다.
일본 과자의 세계로 들어가보자!
1. 우마이봉
우마이는 일본어로 맛있는 봉이라는 뜻의 과자다. 우리나라에서는 5개 맛 정도만 구할 수 있는데 일본에선 무려 16가지나 있다. 초코나 명란, 새우마요네즈 맛 같이 상상되는 맛도 있지만 소혀소금구이나 낫또 맛 등 도대체 뭐지? 싶은 맛도 있다.
2. 모리나가 카라멜
김생민의 영수증의 헛똑똑이 교수님 편에 나온 모리나가 카라멜! 아버지에게 선물하셨다는데 그만큼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카라멜이다. 사진 순서대로 밀크맛, 팥앙금맛 녹차맛이 기본이고 시즌에 따라 딸기나 매실맛 등이 출시된다.
3. 타케노코사토 (초코죽순과자)
죽순맛이 날까 걱정은 하지말자. 이 과자의 하이라이트는 과자부분의 촉촉하고 부슬한 쿠키 식감이다. 지역별, 기간별 다양한 맛이 한정 생산 되니 다른 맛이 보이면 일단 사는게 좋다.
4. 자가리코
일본여행에서 한박스씩 사오는 사람들이 많다는 마성의 과자. 일본답게 상상하기 어려운 맛들이 출시된다. 아스파라거스베이컨, 유자고추맛, 바질&스파이스치즈 맛 등등 지금까지 출시된 맛만 해도 셀 수 없을 정도!
5. 킷캣
네슬레 일본에서 생산하는 킷캣의 종류는 어마어마하게 많다. 구글 검색어에 'japan kit kat flavors list(일본 킷캣 맛 리스트)'가 자동검색어로 뜨는 정도로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많다. 호지차맛, 절인건포도맛, 사케맛, 메론맛. 무서운 민족들이다!
출처: 가루비 홈페이지
6. 가루비 감자칩
우리나라의 허니버터감자의 원조가 바로 가루비의 행복버터칩이라는 것을 아는지? 8종의 연중상품, 6종의 지역상품 라인업이 있다. 지역상품은 규슈 간장맛, 홋카이도 버터 간장 맛 등 특정 지역의 맛을 담았다.
어찌보면 집요하리만큼 섬세한 일본인들.
그런 특징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는 원동력이 되지 않았을지.
더 재미있는 일본의 정보들은
'트리플'이 드리는
무료 가이드북에서 확인하시라.
(다음페이지에서 다운 go)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