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라푼젤'에 나온 바로 그 장면

조회수 2018. 3. 15. 16:5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오 마이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푼젤' 속 최고의 명장면 '하늘을 가득 메운 등불신'. 단지 애니메이션 속에서 연출된 장면이 아니다.

태국 전역에서 매년 열리는 축제 '러이끄라통'이 바로 그것! 태국달력으로 열두 번째 달의 보름날 저녁에 강물 위로 꽃으로 장식한 바나나 잎에 초와 향 동전을 올려 띄우고 물의 여신인 프라 매 콩카에게 축복을 비는 축제이다.

러이는 흘려보낸다 뜻이며 끄라통은 바나나 둥치를 바나나 잎으로 싸서 배 모양으로 만든 바구니를 뜻한다.

이 때 끄라통의 촛불이 꺼지지 않고 멀리 떠내려가면 자신의 소원이 이뤄진다고 믿는다. 

태국 전역에서 러이 끄라통 축제가 진행되는데, 대표적으로 방콕, 수코타이, 치앙마이가 있다.
방콕

짜오프라야 강물을 이용해 만든 인공 호수에서 열리며, 호롱불을 든 퍼레이드와 행사 개막식, 태국 전통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일정 :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치앙마이


치앙마이에서는 강에 띄우는 끄라통 대신 '꼼러'라는 종이 등불 풍선을 하늘로 띄운다. 치앙마이의 러이끄라통 축제는 '이뺑'이라고 부른다. 풍선이 떨어진 곳에 나의 슬픔과 액운이 묻힌다고 믿는다. 밤하늘을 가득 메운 풍등에 넋이 나갈 수도 있다. (정말)


일정 : 11월 1일부터 5일

수코타이

태국을 대표하는 축제 '러이끄라통'은 13세기 태국 최초 통일 왕국인 수코타이 때부터 시작됐다. 옛 수코타이 왕궁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수코타이 역사공원에서 열린다. 대규모 폭죽도 함께 한다. 


일정 : 11월 1일부터 5일

이 기간에 방콕을 방문하는 여행자들! 잊지말고 꼭 소원빌고 오시길! 혹시 11월에 방콕 가는 친구가 있다면 꼭꼭 알려주자. 


tip. 실시간 해외여행 가이드 '트리플'에서 가이드북이 무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