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부터 BTS까지! 눈길 사로잡는 '유퀴즈' 촬영지 3

조회수 2021. 8. 10. 13:4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이미지 출처 = 유 퀴즈 온 더 블럭 공식 포스터

내가 겪어보지 않은 인생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것만큼 흥미로운 일이 있을까. 그런 의미에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은 매주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시청자들은 때때로 해외에서 활동하는 모델의 성장 스토리를 듣고, 또 다른 어떤 날엔 범죄 심리학자의 직업적 고충을 간접적으로나마 마주한다.

문득 '유퀴즈는 어디에서 촬영할까?'하는 호기심이 발동했다. 기억을 곱씹어 보니, 단 한 번도 게스트와 배경이 안 어울린다는 생각을 한 적이 없었다. 찾아보니 유퀴즈는 3월 24일까지 총 99회 분량을 방영했다는 사실. 모든 장소를 담고 싶지만, 99개(혹은 그 이상)의 장소 중 따뜻한 봄날에 가볼 만한 장소들을 소개한다. 답답했던 일상에 잠시나마 신선한 공기를 불어넣어 줄 공간들 위주로 골라봤다.


- 01 -
한국가구박물관
2021년 3월 24일 / 방탄소년단

출처: 이미지 출처 = 유 퀴즈 온 더 블록 공식 인스타그램

2018년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수상, 2020년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핫 100 1위 등 수상 경력만 읊어도 24시간을 넘길듯한 그룹 방탄소년단이 유퀴즈를 찾았다. 멤버 전원이 단독 게스트로 출연해 '그래미 어워드' 후기부터 퀴즈 타임까지 다채로운 이야기로 1시간을 가득 채웠다. 유퀴즈는 방탄소년단 출연 효과로 2018년 8월 첫 방송 이래 자체 최고 시청률인 7.1%(TNMS)를 기록했다.

출처: 이미지 출처 = 한국가구박물관 공식 페이스북

방탄소년단, 그리고 MC 유재석, 조세호가 촬영을 위해 찾은 이곳은 성북구에 위치한 '한국가구박물관'. ​사실 이곳은 코로나 이전 외국인 관광객에게 더 유명한 장소였다. 10채의 전통 가옥과 2,500여 점의 가구를 전시하고 있으며, 우리 민족의 창의성과 개성을 엿볼 수 있다. 박물관 안에는 푸른 정원과 연못이, 밖에는 서울 전경이 펼쳐지며 북한산까지 보인다. 특히 조선 마지막 왕비 순정효황후의 사가를 옮겨온 '사대부집'은 이곳의 하이라이트로 꼽힌다.

출처: 이미지 출처 = 한국가구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한국가구박물관은 모든 관람을 사전예약제, 그리고 가이드 투어로 운영한다. 예약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단체 관람객의 경우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문의하는 쪽을 추천한다. 관람 예약은 인원 제한에 따라 선착순으로 마감될 수 있다. 한국어 가이드 투어의 경우,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총 6회 운영하며 관람료는 2만 원이다.


- 02 -
식물관PH
2020년 11월 25일 / 공유

출처: 이미지 출처 =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쳐

지난가을, 유퀴즈를 찾은 공유는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라는 다소 심오한 주제로 유재석, 조세호와 이야기를 나눴다. 배우 공유로서, 인간 공지철로서 어떻게 살아왔고 앞으로 어떻게 나아갈지 솔직한 생각을 밝혀 당시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공유는 에릭 핸슨의 시 '아닌 것'을 낭송하며 큰 화제를 끌었다.

출처: 이미지 출처 = 식물관PH 공식 인스타그램

이곳은 수서역에 위치한 '식물관PH'이며, 유리온실 혹은 식물원처럼 보이는 외관이 특징이다. 식물관PH는 식물과 사람이 함께 쉬는 고유한 경험의 공간을 지향한다. 실제로 사람과 식물 모두가 활동하기 적합한 온도, 습도를 조절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1층에는 100여 종의 나무들과 다육식물이 있는 재배온실이 있다. 높이 5.5m 야자나무와 관엽식물이 있는 야외정원도 딸려 있다.

출처: 이미지 출처 = 식물관PH 공식 인스타그램

식물원과 미술관을 합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공간에서 미술 전시도 감상할 수 있다. 올해 1월 4일부터 4월 25일까지 '감각의 재조정'을 테마의 전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4층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촬영과 체험을 하고, 전시의 의도를 이해하는 참여형 전시 'I shot therefore I am'에 참여할 수 있다.


- 03 -
콘래드 서울
2020년 7월 29일 / 정우성

출처: 이미지 출처 =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쳐

해당 회차의 주제가 '직업의 세계'였던 만큼 정우성은 '영화배우'라는 직업에 초점을 맞춰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놨다. ​그는 “영화라는 작업이 인간, 관계, 인간성, 우리 사회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게 되는 작업이면서 동시에 사랑받을 수 있는 직업이라는 게 큰 행운 같다”라고 밝혔다. 또한 유재석, 조세호와 밸런스 게임을 함께 하며 즐거운 토크 시간을 가졌다.

출처: 이미지 출처 = 콘래드 서울 공식 홈페이지

정우성이 방문한 이곳은 콘래드 서울의 36층에 위치한 펜트하우스 스위트 객실이다. 호텔에 단 하나밖에 없는 객실로 톰 크루즈, 브래드 피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 많은 할리우드 배우들이 다녀간 장소이기도 하다. 글로벌 매거진 엘리트 트래블러(Elite Traveler)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101개 스위트룸' 부문에 선정되어 명성을 알린 바 있다.  ​  

펜트하우스 스위트는 한강과 서울의 스카이라인, 남산과 잠실 롯데월드타워 등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멀리 북한산과 인왕산도 보인다는 후문. 288㎡(90평)의 넓은 객실 규모를 자랑하며 모던한 디자인의 거실, 다이닝 공간, 드레스 룸, 바(bar)등 총 6개의 공간을 포함한다.


여행+ 정미진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