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여행+

한국인들이 제일 좋아하는 여름 인기음식 1위는?

189,80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늘 기상청의 발표에 의하면, 장마가 끝난 이후부턴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올 예정이라 한다. 날이 더울 수록 더위를 한 방에 날리는 시원한 음식, 혹은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 생각이 간절하다.


온라인 패널 서비스 패널나우는 만 14세 이상 23,161명을 대상으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여름 음식'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과연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여름 음식은 무엇일까? 역순으로 한번 알아보자.

6위 : 오이냉국

출처TVN '집밥 백선생' 캡쳐

6위는 호불호 갈리는 오이냉국이 차지했다. 오이의 상큼한 향, 식초의 새콤한 맛이 입맛을 돋우지만 오이와 미역 역시 싫어하는 사람도 많은 재료인 만큼 6위에 그쳤다.

5위 : 메밀소바

출처만개의레시피 '달래' 님 사진

메밀을 이용해 거뭇한 면을 뽑아낸 후 차가운 간장국물에 찍어 먹는 음식인 메밀소바. 메밀소바는 일본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한국에서 유행하는 메밀소바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어 현지화된 새로운 음식이나 다름 없다고 한다.

4위 : 콩국수

출처만개의 레시피 '815요리사랑'님 사진

설탕이냐 소금이냐 늘 논쟁이 갈리는 콩국수가 4위를 차지했다. 설탕을 뿌려도 달콤하고 맛있으며 소금을 뿌리면 짭짤 고소한 맛이 입맛을 돋구는, 식물성 단백질로 가득 채워져 건강에  더욱 좋은 여름철 별미다. 

3위 : 빙수

출처인터넷 커뮤니티 '복숭아빙수' 후기

3위는 빙수가 차지했다. 얼음을 갈아 그 위에 팥, 연유, 콩가루, 찰떡 등의 토핑을 뿌려 만든 전통적인 팥빙수부터 딸기, 망고, 복숭아등의 과일을 올리거나 인절미, 초콜릿, 민트초코 등 다양한 토핑과 시럽을 활용한 이색 빙수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 여전한 인기를 자랑한다.

2위 : 삼계탕

이 화면을 봄과 동시에 음악이 들린다면 당신은 어르신

출처디어유

2위는 복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인 삼계탕이 차지했다. 여름철 몸보신을 위해 닭 한마리를 통채로 잡아, 뱃속에 찹쌀, 마늘, 대추, 인삼을 넣고 물을 부어 끓여 먹는 한국 전통 보양식이다.

1위 : 냉면

출처Mnet '방송의 적' 캡쳐

한국인이 좋아하는 여름 음식 메뉴 1위는 ‘냉면'(36.9%)이 차지했다. 냉면은 조선시대에 궁중 잔칫상에 올랐던 음식으로, 대한제국이 멸망하자 궁중 요리 책임자가 명월관이라는 식당을 차리면서 대중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대표적으로는 평양냉면과 함흥냉면이 유명한데, 각각의 매력이 달라 탄탄한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음식이다.

작성자 정보

여행+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