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해외여행 종합 만족도 2위 푸꾸옥, 1위는..?

조회수 2019. 12. 9. 16: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지 않을 것만 같던 12월이 왔다. 각종 연말 시상식이 화려하게 막을 올리는가 하면, ‘올해의 OOO’을 선정하며 한 해를 돌아보기도 한다. 그렇다면 올해의 여행지는 어디였을까? 해외여행 만족도 최고의 도시가 궁금하다.

해외여행 만족도 최고의 도시는?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여행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최근 1년간 해외여행을 다녀온 국내 여행객, 13,95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해외여행 종합 만족도’ 평가에서 필리핀 보홀이 도시별 만족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번에 평가 대상에 새로 포함된 베트남 푸꾸옥은 2위를 차지했으며, 3위는 인도네시아 발리로 15계단 수직 상승했다. 톱3 지역 모두 점수가 급상승하거나 새로 평가 대상에 포함된 지역으로, 근거리 해외여행 시장이 재편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많은 관광 도시 중, 보홀이 1위에 오른 이유는 무엇일까?

필리핀 보홀은 1년 내내 아름다운 날씨와 천혜의 자연환경, 저렴한 물가를 자랑한다. 더불어 관광지의 환경 피해를 최소화함과 동시에 자연을 이해하며 즐기는 ‘에코 투어리즘’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섬 전체가 산호 보호 구역으로, 훼손되지 않은 아름다운 바다를 즐길 수 있다.

세계 3대 다이빙 포인트, 발리카삭 아일랜드

발리카삭 아일랜드 / 사진 = 필리핀관광부

발리카삭 아일랜드는 세계 3대 다이빙 포인트로 손꼽히는 곳이다. 보홀의 대표적인 해변, 알로나 비치에서 필리핀 전통 배 방카(bangca)로 30분 정도면 도착한다. 맑고 투명한 바닷속에는 열대 산호초와 알록달록한 물고기들이 서식한다. 특히 깊지 않은 수심과 희귀한 해양 생물들을 볼 수 있어 초보 다이버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다양한 종류의 돌고래와 커다란 바다거북까지 만날 수 있다.

1200여 개의 초콜릿, 초콜릿 힐

초콜릿 힐 / 사진 = 필리핀관광부

초콜릿 힐은 원뿔형의 언덕이 약 1,270여 개 모여 이루어진 언덕이다. 그 모습이 키세스 초콜릿을 닮았다 하여 초콜릿 힐로 불린다. 보통 푸른빛을 띠지만, 건기에 잎이 마르면서 진한 갈색빛으로 물든다. 이 시기에 전망대에 올라 내려다보는 풍경이 장관이다. 좀 더 색다른 방법으로 초콜릿힐을 즐기려면 ATV를 추천한다. 초콜릿 힐 구석구석을 스릴 있게 만날 수 있다.

안경원숭이, 타르시어 보존 센터

'안경원숭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타르시어 / 사진 = 필리핀관광부

타르시어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영장류다. ‘안경원숭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으며, 보홀의 탁빌라란 섬에서만 거주한다. 빽빽한 마호가니 숲을 지나 타르시어 보존 센터에 가면 큰 눈과 성인 주먹 정도 크기의 앙증맞은 몸집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야행성인 타르시어는 낮에 대부분 잠을 자지만, 운이 좋으면 자기 몸길이의 수십 배를 점프하여 곤충이나 벌레를 잡아먹는 신기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오직 보홀에서만, 반딧불 투어

보홀 아바탄 강에서 즐기는 반딧불 투어 / 사진 = 필리핀관광부

해가 저문 후에도 보홀의 색다른 에코 투어는 계속된다. 보홀 아바탄 강은 청정지역으로 많은 반딧불이 서식하고 있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카약을 타고 직접 노를 젓거나, 모터보트를 타고 가다 보면 새카만 밤하늘에 반딧불이 반짝이는 장관이 펼쳐진다. 자연이 만드는 신비롭고 몽환적인 풍경은 보홀을 잊지 못할 특별한 여행지로 만들어 준다.


이지윤 여행+ 에디터
자료 = 컨슈머인사이트 / 필리핀관광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