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취향저격! 윤아가 소개하는 '당신만의 한국'

조회수 2019. 9. 26. 16:1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신만의 한국으로 여행오세요!
여행지를 결정할 때,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시간과 돈을 투자해 떠나는 여행인만큼 내 취향과 꼭 맞는 장소들을 찾기 마련인데요. 또, 남들 다~ 가는 뻔한 여행지보다 희소성 있는 여행지를 찾기도 하죠.
출처: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외국인 여행객들의 취향과 관심을 반영한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하는 소녀시대 멤버 윤아와 함께 말이죠. 지난 24일 공개된 한국 관광 캠페인을 함께 살펴볼까요?


이번 캠페인은 '당신만의 한국여행'이라는 주제인데요. 외국인 관광객의 개별 취향과 관심사에 따라 친숙하게 한국 여행을 유도하도록 제작되었다고 해요.

딱 하나의 주제만 다룬 것이 아닌, 다양한 테마를 선정한 점도 눈에 띄네요. 중국, 홍콩, 대만 등 중화권과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지역에서 오픈되는 인쇄 광고에서는 총 4가지 테마를 선보입니다. 젊은 여성 관광객들의 일상적인 관심사를 한국 여행과 연결해, 보는 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네요.

패션·뷰티 관련 트렌디한 한국여행
자료제공 = 한국관광공사
자녀와 함께 떠나는 가족여행
자료제공 = 한국관광공사
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체험여행
자료제공 = 한국관광공사
가심비(심리적 만족 추구) 여행
자료제공 = 한국관광공사

9월 말부터 중화권과 동남아에 송출되는 영상 광고에서도 4가지 테마를 적용했는데요. 한국의 매력적인 장소를 누비는 윤아를 따라가다 보면 금새 여행 일정을 세울 수 있습니다. 별도의 가이드북 없이 영상만 따라 다녀도 될 정도랄까요. 에디터는 한국인이지만 중간중간 가고싶은 곳들이 눈에 띄어 저장을 해놨답니다. (소곤소곤) 

중화권 광고는 지난 24일 SNS에 공개됐고, 현지 TV 광고는 9월 말부터 송출된다고 합니다. 동남아에서는 9월 말 온라인, 10월 말 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노출될 광고 역시 젊은 여성 여행족이 주요 타깃인데요. 중국 및 동남아와 달리 일본 현지인 모델을 섭외해 현지 특화 광고를 제작했다고 해요. 그들의 주요 관심사인 한국 핫플레이스에서 사진 찍기, 레트로 여행, 미식여행, 패션 및 뷰티 여행을 유쾌하게 그려냈습니다.

광고들은 한국인들의 소소하지만 특별한 일상을 관광객 역시 즐길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하는데요. 외국인 관광객들의 일상적인 관심사를 반영하는 것에 중점을 둔 새로운 한국 관광 캠페인. 과연 어떤 반응을 불러일으킬까요?
정미진 여행+ 에디터
자료제공 = 한국관광공사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