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레이싱 트랙을 질주하는 사각시계의 아이콘

조회수 2018. 5. 4. 00:1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태그호이어(TAG Heuer)의 바젤월드 2018 신제품을 추가로 소개합니다. 

Monaco Gulf 2018 Special Edition


모나코 걸프 2018 스페셜 에디션 





1969년 출시 당시 세계 최초의 사각 방수 크로노그래프 시계로 주목을 받았고, 1971년 할리우드 스타 스티브 맥퀸(Steve McQueen)이 영화 '르망(Le Mans)'에서 착용하면서 전설이 된 모나코 컬렉션에 올해 아주 특별한 신제품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영화 '르망'에서 모나코 시계를 착용한 스티브 맥퀸

스티브 맥퀸이 영화 '르망(1971년 작)'에서 몰았던 포르쉐 917K에는 지금은 사라진 미국의 대형 석유회사 걸프 오일(Gulf Oil International)을 상징하는 블루와 오렌지 컬러가 어우러진 걸프 로고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걸프 로고는 당시 맥퀸이 착용한 화이트 컬러 점퍼에도 호이어 로고와 함께 프린트되어 모터레이싱 마니아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는데요. 걸프 로고의 상징성을 누구보다 잘 아는 태그호이어는 그간 모나코 컬렉션에 몇 종의 걸프 에디션을 잊을만하면 선보여왔습니다. 

새로운 모나코 걸프 2018 스페셜 에디션(Ref. CAW211R.FC6401)은 직경 39 x 39mm 크기의 쓰리 피스 스틸 케이스에 기존의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11(ETA 혹은 셀리타 베이스에 뒤부아 데프라 크로노그래프 모듈을 얹어 수정한 칼리버)을 탑재했습니다. 

블루 컬러 다이얼 바탕에 라이트 블루와 오렌지 컬러 스트라이프 패턴을 추가하고, 날짜창 위에 걸프 로고를 함께 프린트해 걸프 오일과의 역사적인 파트너십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3시와 9시 방향에 위치한 초와 분 카운터 바탕은 화이트 컬러 처리해 스포티한 인상을 강조하며, 레이싱 글로브에서 착안해 펀칭 가공한 블루 컬러 송아지 가죽 스트랩에도 오렌지 컬러 스티치를 더해 걸프 에디션 특유의 컬러 조합을 일관되게 유지합니다.  

Monaco Bamford

모나코 뱀포드  





태그호이어는 올해 처음으로 영국의 시계 커스텀 전문회사인 뱀포드 워치 디파트먼트(Bamford Watch Department)와 손잡고 모나코 컬렉션에 1종의 특별한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롤렉스, 파텍필립 등 여러 브랜드의 시계를 고객의 요청에 따라 색다르게 커스터마이징하는 작업을 이어온 뱀포드의 창립자 조지 뱀포드(George Bamford)는 일각에서는 멀쩡한 오리지널 시계의 가치를 훼손시키는 괴짜 내지 이단아로 평가절하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계도 남들과 다르기를 원하는 그와 비슷한 취향의 괴짜 컬렉터들은 그의 변화무쌍한 작업에 열광했고, 세계적으로 적잖은 팬덤까지 거느리고 있습니다. 메이저 브랜드들에겐 어쩌면 눈엣가시와도 같은 존재인 뱀포드를 태그호이어 CEO이자 LVMH 그룹 워치 부문 수장인 장 클로드 비버 회장이 이번 기회에 공식적으로 끌어안음으로써 스스로 대인배임을 입증해 보인 셈입니다. 더불어 이 특별한 만남을 계기로 아이코닉한 모나코 컬렉션에 전례 없이 유니크한 스페셜 에디션이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모나코 뱀포드는 기존의 스틸 케이스가 아닌 카본 컴포지트 소재의 케이스로 제작되었습니다. 카본 특유의 불규칙한 패턴이 시계 전체에 오묘한 개성을 부여하며, 소재 자체가 매우 가볍고 단단하며 화학물에 쉽게 부식되지 않는 장점들을 갖고 있습니다. 케이스 사이즈는 가로 x 세로 39mm이며, 투 카운터 배열의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11을 탑재했습니다. 블랙 오펄린 다이얼 바탕에 원형의 테두리와 3시 및 9시 방향 각 카운터는 아쿠아 블루 컬러 래커 처리해 은은한 포인트를 주고 있으며, 모나코 및 호이어 로고, 6시 방향의 프린트와 데이트 디스크 숫자, 핸즈의 각 끝에도 아쿠아 블루 컬러를 적용해 전체적인 통일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날짜창 상단에는 뱀포드 프린트를 추가해 누가 봐도 한눈에 뱀포드 에디션임을 알 수 있게 했습니다. 

모나코 뱀포드 에디션은 한정판 형태로 선보이며(정확한 개수는 불명), 전 세계 주요 태그호이어 부티크 및 일부 국가의 지정된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만 판매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출시 가격대는 아직 미정입니다만 한화로 약 9백만 원대 미만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다 자세한 '바젤월드 2018' 리포트를 보고 싶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