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2021년 '소의 해'를 기념하는 특별한 하이엔드 시계

조회수 2021. 1. 6. 10:2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위스 하이엔드 시계제조사 브레게(Breguet)가 2021년 신축년(辛丑年) '소의 해'를 기념한 2종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십이간지의 두 번째 동물로 예부터 근면, 성실, 풍요를 상징하는 소의 형상을 각기 다른 소재와 공예예술 기법을 적용한 다이얼을 통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Classique 7145 "Year of the Ox"

클래식 7145 '소의 해' 리미티드 에디션


클래식 7145 '소의 해' 리미티드 에디션부터 함께 보시겠습니다. 직경 40mm, 두께 6.47mm 크기의 로즈 골드 케이스에 다이얼은 화이트 골드 소재를 사용했는데, 브레게 하우스가 자랑하는 수공 엔진-터닝(기요셰) 장식과 함께 다이얼 가운데에는 핸드 인그레이빙 기법으로 두 마리 소를 사실적으로 새겨 특유의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각기 다른 크기의 끌을 이용해 소의 몸통에 양감을 부여하고 반복적인 갈바닉(전해부식) 처리를 통해 화이트 골드 바탕에 미묘하게 다른 톤을 입혀 소의 형상에 입체감을 두드러지게 했습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몸통은 블랙 혹은 안트라사이트 컬러에 가깝고, 뿔과 등의 윤곽은 라이트 그레이, 발굽은 좀 더 환한 그레이톤을 띠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번질거리는 소의 양 눈은 블랙 래커 처리한 후 테두리를 화이트/그레이 라인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메티에 다르(공예예술) 풍의 다이얼 외곽에는 또한 로즈 골드 비즈를 추가해 아워 마커를 대신합니다. 무브먼트는 2.4mm 두께의 얇은 인하우스 자동 칼리버 502.3을 탑재했습니다(진동수 3헤르츠, 파워리저브 45시간). 오프-센터 형태의 골드 로터와 함께 실리콘 소재의 이스케이프먼트와 밸런스 스프링을 적용해 높은 항자 성능을 기대할 수 있으며,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Reine de Naples 8955 Cammea "Year of the Ox"

레인 드 네이플 8955 까메아 '소의 해' 리미티드 에디션  

1812년 하우스의 위대한 창업주 아브라함-루이 브레게가 나폴레옹 1세의 여동생이자 나폴리의 여왕인 카롤린 뮤라(Caroline Murat)를 위해 특별 제작한 역사적인 손목시계를 계승한 메종의 아이코닉 컬렉션 레인 드 네이플(Reine de Naples)을 통해서도 '소의 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지난해 발표한 레인 드 네이플 8955 까메아 '쥐의 해' 리미티드 에디션을 떠올리게 하는 모습이지만 결정적으로 다이얼의 동물과 디테일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로즈 골드 소재의 오벌형 케이스 베젤부에 총 40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약 2.42캐럿)를 세팅해 화려함을 더합니다. 크라운에도 0.26캐럿 상당의 브리올레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했으며, 케이스 직경은 가로 31.95 x 세로 40mm, 두께는 10.05mm 정도로 비교적 슬림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이얼 장식이 돋보이는데요. 고대 로마 시대부터 전해져 내려온 전통 까메오(Cameo) 공예예술 기법을 바탕으로 올해 '흰 소의 해'를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하얀 조개껍질 위에 한 마리 소의 모습을 조각했습니다. 브레게에 따르면 지난 2백여 년간 까메오 아트의 중심지인 이탈리아 나폴리 근처 토레 델 그레코의 두 까메오 장인의 손길을 거쳐 완성되었다고! 특히 소의 몸통에 해당하는 화이트 컬러부터 바깥쪽의 브라운 컬러까지 층층이 음영을 넣은 정교한 솜씨가 돋보입니다. 

무브먼트는 타임온리 형태의 가장 기본적인 인하우스 자동 칼리버 537/3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3.5헤르츠, 파워리저브 45시간). 이스케이프먼트와 밸런스 스프링 소재로 자성에 영향을 받지 않는 첨단 실리콘을 사용했으며,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편 스트랩은 브라운 악어가죽 스트랩을 체결했는데, 케이스와 동일한 로즈 골드 소재의 트리플 폴딩 클라스프 바깥쪽에도 28개의 다이아몬드(약 0.17캐럿)를 세팅했습니다. 

클래식 7145 '소의 해' 리미티드 에디션(Ref. 7145BR/15/9WU 02)과 레인 드 네이플 8955 까메아 '소의 해' 리미티드 에디션(Ref. 8955BR/55/964 D00D 02)은 각각 8피스씩 한정 제작되었으며, 케이스백에 1/8부터 8/8까지 개별 넘버를 부여했습니다. 오직 전 세계 지정된 브레게 부티크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국내 입고 여부와 출시 가격은 아직 미정입니다.   

다른 시계 관련 뉴스를 보고 싶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