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스타워즈 광선검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한정판 시계

조회수 2020. 12. 22. 16:4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위스 하이엔드 시계제조사 로저드뷔(Roger Dubuis)는 지난해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Excalibur Blacklight)로 명명한 색다른 컬렉션을 론칭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를 특히 돋보이게 하는 백미는 스켈레톤 브릿지 위를 장식한 컬러풀한 직선형 튜브입니다. 네온사인이 반짝이는 밤의 도시에서 영감을 얻은 만큼 UV 라이트에 발광하는 사파이어 마이크로 튜브를 활용해 뚜렷한 개성을 어필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난해 블랙, 블루, 핑크 3가지 컬러 버전으로 첫 선을 보인 후 올해 2종의 새로운 버전을 추가했습니다.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 신제품은 공통적으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직경 42mm, 두께 12mm 크기의 케이스로 선보입니다. 하나는 화이트 골드 케이스의 플루티드 베젤부에 60개의 라운드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하고, 다른 하나는 핑크 골드 케이스의 플루티드 베젤부에 총 1.1캐럿 상당의 컬러 젬스톤 60개를 세팅해 마치 무지개를 연상시킵니다.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 신제품 두 버전 공통적으로 무브먼트는 마이크로 로터 설계의 인하우스 자동 스켈레톤 칼리버 RD820SQ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60시간). 핑크 골드 버전의 경우 마이크로 로터를 감싸는 브릿지에도 총 42개의 다이아몬드(약 0.09캐럿)를 세팅해 화려한 느낌을 더합니다. 그리고 개성적인 아스트랄 스켈레톤 컨셉의 무브먼트 브릿지 앞뒤로 UV 라이트로 축광시 어둠 속에서 컬러풀하게 발광하는 사파이어 마이크로 튜브가 어김없이 놓여졌습니다. 

올해는 화이트 골드 버전에 최초로 직선형뿐만 아니라 곡선형 마이크로 튜브까지 사용해 마이크로 로터 브릿지 상단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RD820SQ 칼리버는 제네바산 고급시계 무브먼트임을 공인하는 푸와송 드 제네브(Poinçon de Genève) 즉 제네바 씰까지 받았습니다.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 핑크 골드 버전은 케이스는 물론 브레이슬릿까지 핑크 골드 소재를 사용했으며, 화이트 골드 버전은 루미수퍼비위노바(LumiSuperBiwiNova™)로 명명한 특허 받은 최신 야광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제조 과정에서 야광 원료를 주입해 완성한 일명 FKM 러버 스트랩을 체결했습니다. 마이크로 사파이어 빔을 연상시키는 표면의 패턴 처리가 특히 인상적입니다.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는 화이트 골드 러버 스트랩 버전(Ref. RDDBEX0834)은 단 8피스 한정 제작되었으며, 국내 출시 가격은 1억 5,600만 원입니다. 반면 핑크 골드 브레이슬릿 버전(Ref. RDDBEX0861)은 28피스 한정 제작되었으며, 국내 출시 가격은 1억 6,800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다른 시계 관련 뉴스를 보고 싶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