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천후 하이테크 스포츠 워치의 탄생

조회수 2020. 9. 8. 09:5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타임포럼
- 브라이틀링 CEO 조지 컨

스위스 고급시계제조사 브라이틀링(Breitling)은 지난 4월 중순 최초로 진행한 브라이틀링 서밋 웹캐스트(Breitling Summit Webcast) 포맷을 그대로 가져와 제네바 워치 데이즈 2020(Geneva Watch Days 2020) 개막일인 8월 26일 오후 1시(스위스 현지 시각)를 기점으로 자체적으로 생성한 웹캐스트 홈페이지와 브라이틀링 유튜브 채널을 통해 CEO 조지 컨(Georges Kern) 회장이 직접 주도하는 디지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서밋 웹캐스트를 통해 인듀어런스 프로(Endurance Pro)로 명명한 새로운 컬렉션을 공개했습니다. 

- 브라이틀링 인듀어런스 프로

브라이틀링 전 라인 중에서도 어쩌면 가장 매니악하고 전문가를 위한 최고의 장비를 표방하는 프로페셔널 컬렉션을 통해 선보이는 인듀어런스 프로는 시계 외관부터 기존의 프로페셔널 제품들(특히 아이코닉한 이머전시)과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우선 케이스 소재부터 다른데요. 브라이트라이트®(Breitlight®)로 이름 붙여진 카본계 합성 신소재를 사용했습니다. 브라이트라이트®는 티타늄 보다 3.3배, 스틸 보다 5.8배 가벼우면서도 견고하고, 그 자체로 비자성 소재인데다 내열성/내부식성까지 뛰어나며 피부알러지를 유발하지 않는 등 무수한 장점들을 갖고 있습니다. 브라이틀링은 2016년부터 브라이트라이트®를 컬렉션에 도입했는데요. 이듬해 출시한 콜트 스카이레이서(Colt Skyracer)가 브라이트라이트®를 적용해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총 5가지 버전으로 출시한 인듀어런스 프로는 공통적으로 100% 스위스 메이드 고성능 경량 신소재인 브라이트라이트®를 케이스 소재로 사용하고, 나침반 역할을 하는 방위각(N-E-S-W)을 새긴 양방향 회전 베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지점에서 또한 인듀어런스 프로의 캐릭터를 알 수 있는데, 최고의 ‘애슬레저(Athleisure, 운동과 레저를 뜻하는 단어를 결합한 조어) 워치’를 표방한다는 CEO 조지 컨 회장의 말대로, 전문 운동선수부터 하이킹, 사이클링, 트라이애슬론 등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 일상생활에서 캐주얼하게 착용할 수 있는 스포츠 워치를 찾는 시계애호가들까지 다양한 소비층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케이스 직경 44mm, 두께 12.5mm로 시계 사이즈는 제법 큰 편이지만 케이스 무게 자체가 매우 가볍기 때문에 활동성을 강조한 제품 컨셉과 잘 어울립니다. 방수 역시 실용적인 100m 방수를 보장합니다. 레드, 오렌지, 블루, 옐로우, 화이트 총 5가지 컬러를 다이얼 및 크라운, 스트랩까지 포인트 컬러로 강조해 프로페셔널 컬렉션에 전례 없이 컬러풀한 라인업 구성을 보여줍니다.

출처: 타임포럼
- 브라이틀링 슈퍼쿼츠™ 무브먼트

무브먼트는 일반 쿼츠 대비 약 10배 정도 더 정확하고 독자적인 온도영향방지 기술을 적용한 슈퍼쿼츠™(SuperQuartz™) 칼리버 82를 탑재했습니다. 시간과 날짜 외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다이얼 외곽 컬러 챕터링에 운동 도중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펄소미터 눈금까지 표시합니다. 기존의 이머전시 라인과 달리 LCD 디스플레이는 생략했습니다. 슈퍼쿼츠™ 칼리버 82는 약 4년간의 배터리 수명을 보장하며, 브라이틀링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스위스 공식 크로노미터 기관(COSC) 인증까지 받았습니다. 

- 일부 모델에 에코닐 나토 스트랩을 체결했다.

크라운 테두리에도 다이얼과 동일한 컬러의 러버를 오버 몰딩하고 레드, 오렌지, 다크 블루, 옐로우, 화이트 컬러 다이버 프로 러버 스트랩을 역시나 브라이트라이트® 소재의 폴딩 버클과 함께 체결했습니다. 그리고 브라이틀링 서퍼 스쿼드 멤버인 켈리 슬레이터(Kelly Slater)가 창립한 친환경 의류업체 아우터노운(Outerknown)과의 협업을 통해 아우터노운이 전세계 바다에서 회수한 나일론 폐기물을 처리해 재활용한 특수 패브릭 소재인 에코닐(Econyl®)로 제작한 컬러 나토(NATO) 스트랩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브라이틀링 트라이애슬론 스쿼드 :
인듀어런스 프로를 착용한 얀 프로데노(Jan Frodeno)
- 브라이틀링 트라이애슬론 스쿼드 :
인듀어런스 프로를 착용한 크리스 맥코맥(Chris McCormack)
- 브라이틀링 트라이애슬론 스쿼드 :
인듀어런스 프로를 착용한 다니엘라 리프(Daniela Ryf)

브라이틀링 인듀어런스 프로는 5가지 컬러 버전(Ref. X82310A51B1S1, X82310A41B1S1, X82310D51B1S1, X82310A71B1S1, X82310D91B1S1) 각각 국내 출시 가격은 3백 8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브라이틀링의 브랜드 포지션을 감안할 때 꽤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되기 때문에 브라이틀링의 새로운 엔트리 라인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매장에서도 바로 만나볼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시계 관련 뉴스를 보고 싶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