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타임포럼

우주 정거장을 닮은 탁상 시계

5,30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누구나 멋진 장식품으로 공간을 채우고 싶어합니다. 바라만 봐도 마음이 흐뭇해지는 그런 것들로 말이죠. MB&F는 매드 갤러리(M.A.D.GALLERY)라고 부르는 작업실에서 탄생한 장난감으로 이런 욕망을 자극합니다. 2014년 MB&F는 레페 1839(L’Epée 1839)와 손을 잡고 스타플릿 머신(Starfleet Machine)이라는 탁상 시계를 발표했습니다. 공상과학 시리즈의 고전 <스타트렉>에 등장하는 우주 정거장에서 영감을 얻은 스타플릿 머신은 SF적 상상과 워치메이킹을 결합한 이색적인 작품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로부터 6년이 지난 올해, MB&F는 스타플릿 머신의 뒤를 잇는 스타플릿 익스플로러(Starfleet Explorer)를 쏘아 올리며 사용자의 공간을 우주로 둔갑시키는 마법을 재현하려 합니다. 

전작보다 아담해진 스타플릿 익스플로러는 전체 지름이 약 16.5cm, 높이는 약 11cm에 달합니다. 스테인리스스틸 소재의 구조물이 탁상 시계를 둘러싼 형상입니다. 둥근 호를 그리는 세 개의 아크(arc)는 매력적인 디자인의 방점을 찍는 동시에 본체를 지탱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상단에 위치한 돔 형태의 디스크는 60분에 한 바퀴씩 회전하며 5분 단위 시간을 표시합니다. 분 디스크를 향해 휜 채로 고정된 분침이 구멍을 통해 분을 알려줍니다. 분 디스크 하단에는 시간을 표시하는 디스크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분과 반대로 이번에는 시침이 하루에 두 바퀴 회전하며 시간을 표시합니다. 시간을 알려주는 인디케이터와 무브먼트 사이에서 5분에 한 바퀴씩 회전하는 세 개의 조그마한 모형은 모선(탁상 시계)을 호위하는 우주선을 의미합니다. 

여러 개의 톱니 바퀴와 메인스프링 배럴, 밸런스 휠 등으로 이루어진 무브먼트는 레페 1839가 디자인하고 제작했습니다. 손목 시계의 무브먼트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부품의 움직임을 샅샅이 살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눈으로 보는 즐거움이 훨씬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즐거움에는 인내가 뒤따릅니다. 부피가 커진 만큼 부품 하나하나를 마감하는 데 들어가는 시간과 수고는 몇 배로 늘어납니다. 95개의 부품으로 완성한 무브먼트의 시간당 진동수는 18,000vph(2.5Hz), 파워리저브는 8일입니다. 시간 조정과 와인딩을 위해 별도의 키가 제공됩니다. 메인 플레이트를 포함한 주요 부품들은 표면을 팔라듐 처리한 브라스로 만들었습니다.

스타플릿 익스플로러는 블루, 그린, 레드까지 총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며, 각각 99개씩 한정 생산됩니다. 가격은 1만700스위스프랑(한화 약 1350만원)입니다. 

작성자 정보

타임포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