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타임포럼

지브리 애니 '붉은 돼지'를 기념하는 시계

11,055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세이코(Seiko)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지브리(Studio Ghibli)와 손잡고 프리사지(Presage) 라인에 2종의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Hayao Miyazaki)가 만든 스튜디오 지브리의 1992년작 '포르코 로소(Porco Rosso)' 즉 '붉은 돼지'에서 영감을 얻은 프리사지 스튜디오 지브리 붉은 돼지 협업 리미티드 에디션(Presage Studio Ghibli Porco Rosso Collaboration Limited Editions)은 스프링 드라이브(Ref. SNR047)와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Ref. SRQ033)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 사보이아 S-21를 조종하는 포르코 로소 ⓒ Studio Ghibli

비록 두 버전의 다이얼 컬러는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고온의 가마에서 실제로 구워낸 에나멜 재질의 다이얼을 적용하고, 애니메이션 영화 속 주인공인 이탈리아 공군 파일럿 출신의 포르코 로소(붉은 돼지)가 몰던 비행기 사보이아 S-21(Savoia S-21)의 선체 꼬리 부분에 사용된 삼색(그린, 화이트, 레드)의 이탈리아 국기 컬러와 알파벳 이니셜 R이 어우러진 특유의 엠블럼이 디자인적인 요소로 활용되었습니다. 

- 스프링 드라이브 포르코 로소 한정판 SNR047

스프링 드라이브 모델(Ref. SNR047)은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수퍼 하드 코팅 마감한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 기존의 그랜드 세이코 모델에 사용된 스프링 드라이브 칼리버 9R의 안정적인 설계를 기반으로 피니싱을 단순화한 일종의 다운그레이드 버전인 5R65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 일 허용오차 ±1초(한달 평균 ±15초)의 정확성과 약 3일간(72시간)의 파워리저브 성능을 자랑합니다. 다이얼에 시간 외 날짜와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를 표시하는데, 사용된 무브먼트를 비롯해 전반적인 구성이 지난해 말 출시한 프리사지 에나멜 다이얼 스프링 드라이브 모델들과 크게 다르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케이스 직경은 40mm, 두께는 13.1mm, 방수 사양은 100m.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독자적인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글라스 안쪽에 포르코 로소의 익살스러운 모습이 담긴 심볼을 프린트해 누가 봐도 '붉은 돼지' 협업 에디션임을 알 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스틸 케이스백 테두리에는 영화 속 포르코 로소의 명대사인 "날지 않는 돼지는 그냥 돼지일 뿐이야"를 뜻하는 이탈리아어("Un maiale che non vola è solo un maiale")를 인그레이빙해 '붉은 돼지'를 특별히 애정하는 애니메이션 애호가들의 취향을 저격합니다.


- '붉은 돼지' 포르코 로소 ⓒ Studio Ghibli

-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포르코 로소 한정판 SRQ033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모델(Ref. SRQ033) 역시 수퍼 하드 코팅 마감한 스틸 케이스에 전면 글라스는 수퍼 클리어 코팅 처리한 듀얼 커브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했습니다. 스프링 드라이브 버전과 달리 블랙 에나멜 다이얼을 적용했으며, 3시 방향의 스몰 세컨드 다이얼에 이탈리아 상징 컬러와 어우러진 포르코 로소 엠블럼으로 장식했습니다. 그리고 핸드를 양방향 형태로 디자인해 흡사 사보이아 S-21의 프로펠러를 연상시킵니다. 다이얼 4시에서 5시 방향 사이의 어퍼처(창)로 날짜를 표시하고요. 

무브먼트는 컬럼 휠과 버티컬 클러치 시스템을 갖춘 인하우스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8R48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45시간).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앞서 보신 스프링 드라이브 모델처럼 글라스 안쪽에는 '붉은 돼지' 심볼 프린트를, 케이스백 바깥쪽에는 포르코 로소의 명대사를 새겨 협업 에디션의 의미를 더합니다. 케이스 직경은 42mm, 두께는 14.9mm, 방수 사양은 100m. 

세이코 프리사지 스튜디오 지브리 '붉은 돼지' 협업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은 오는 6월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며, 각각 기본 스트랩과 색이 다른 가죽 스트랩이 스페셜 박스 세트 안에 추가로 제공됩니다. 또한 스페셜 박스 안에는 시계를 닦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융과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가 남긴 메시지도 담겨 있어 여러모로 지브리 팬들의 마음을 헤아린 스페셜 에디션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프링 드라이브 모델(Ref. SNR047)은 500피스 한정 제작될 예정이며, 리테일가는 5천 800 유로로 책정됐습니다. 반면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모델(Ref. SRQ033)은 600피스 한정 제작될 예정이며, 리테일가는 4천 100 유로(EUR)로 책정됐습니다. 참고로 국내에는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모델(Ref. SRQ033)만 입고될 계획이라고 하네요.

작성자 정보

타임포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