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스포츠를 매개로 한 희망 프로젝트에 함께한 시계 브랜드

조회수 2020. 2. 19. 16:2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타임포럼
- Photos ⓒ Lukas Schulze/Getty Images for IWC

지난 2월 17일 독일 베를린에서는 라우레우스 월드 스포츠 어워드(Laureus World Sports Awards) 20주년을 맞아 한 로컬 커뮤니티 프로젝트를 응원하는 작지만 의미 있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스위스 고급 시계제조사 IWC는 라우레우스 월드 스포츠 어워드를 주관하는 라우레우스 스포츠 재단(Laureus Sport for Good Foundation)과 2005년부터 파트너십을 맺고 메인 스폰서로 함께 하고 있는데요. 더불어 2006년부터 매년 라우레우스 스포츠 재단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 시계 판매수익금 일부를 라우레우스 스포츠 재단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 라우레우스가 주관한 로컬 커뮤니티 프로젝트 행사에 참석한 전 축구선수 출신의 아스날 FC 코치 옌스 레만(Jens Lehmann). 아이들과 축구에 관한 다양한 화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이탈리아 출신의 전 축구스타이자 라우레우스 아카데미 멤버인 알레산드로 델 피에로(Alessandro Del Piero)가 라우레우스가 후원하는 지역 어린이 축구단 소녀들과 소통하고 있다.
- 행사장을 방문한 IWC CEO 크리스토프 그레인저-헤어(Christoph Grainger-Herr)

이렇듯 라우레우스 스포츠 재단은 스포츠를 매개로 전세계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삶을 향한 희망을 선사하고 긍정적인 가치관을 심어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축구, 테니스, 육상, 스케이트 보드, 모터레이싱 등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 활약을 펼친 46명의 전설적인 스포츠 영웅들로 구성된 라우레우스 월드 스포츠 아카데미(Laureus World Sports Academy)를 운영하는 것을 비롯, 40여 개국에서 펼쳐지는 약 200개에 달하는 크고 작은 로컬 프로젝트를 후원함으로써 실질적으로 해당 지역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재단과 오랜 세월 함께 해온 IWC 역시 사회 공헌 활동에 남다른 열정을 갖고 있다 하겠습니다.


- 포르투기저 핸드 와인드 모노푸셔 "라우레우스" 에디션 IW515301

한편 올해의 라우레우스 스페셜 에디션 시계가 또 빠질 수 없겠지요?! 어느덧 14번째 한정판 모델인 포르투기저 핸드 와인드 모노푸셔 "라우레우스" 에디션(Portugieser Hand-Wound Monopusher Edition “Laureus Sport for Good”, Ref. IW515301)을 발표한 것입니다. 이 시계는 앞서 2015년 열린 워치스 앤 원더스스(Watches & Wonders)에서 포르토피노 컬렉션을 통해 데뷔한 핸드 와인드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를 포르투기저 케이스에 새롭게 이식한 결과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포르토피노의 그것과 무브먼트는 물론 동일하지만, 케이스 및 다이얼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제법 이색적으로 느껴집니다. 

포르투기저 핸드 와인드 모노푸셔 "라우레우스" 에디션은 직경 46mm, 두께 13.9mm 크기의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로 선보입니다. 선버스트 마감한 다크 블루 컬러 다이얼에 로듐 도금 인덱스와 핸즈가 은은하게 도드라지며 가독성을 보장하고, 포르투기저 라인의 특징인 레일웨이 미닛 트랙은 클래식한 느낌을 더합니다. 포르투기저 컬렉션에 최초로 선보이는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 제품인데도 특유의 시그니처 디자인 코드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이질감은 덜한 편입니다. 

- 59360 칼리버

무브먼트는 IWC 샤프하우젠 매뉴팩처에서 자체 개발 제작한 수동 칼리버 59360를 탑재했습니다. 포르토피노 핸드 와인드 8데이즈에 탑재한 8일 파워리저브의 수동 칼리버 59210(59000 시리즈)를 기반으로 컬럼휠과 버티컬 클러치 설계의 크로노그래프 모듈을 얹어 스타트, 스톱, 리셋을 하나의 푸셔로 조작할 수 있도록 수정한 형태로, 기존 베이스의 데이트(3시), 스몰 세컨드(6시),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9시) 레이아웃은 유지하면서 다이얼 12시 방향에 크로노그래프 분 카운터를 배치했습니다. 

라우레우스 스페셜 에디션의 전통상 솔리드 스틸 케이스백 형태로 무브먼트를 노출하진 않지만, IWC가 해마다 라우레우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드로잉 대회에서 지난해 우승한 중국의 15세 청소년 이 신(Yi Xin)이 그린 손 모양의 드로잉을 스페셜 인그레이빙으로 새겨 의미를 더합니다.  

- 새롭게 라우레우스 아카데미에 합류한 전 남아공의 럭비 스타, 브라이언 하바나(Bryan Habana)가 새롭게 출시된 포르투기저 핸드 와인드 모노푸셔 "라우레우스" 에디션(Ref. IW515301)을 착용하고 IWC CEO 크리스토프 그레인저-헤어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포르투기저 핸드 와인드 모노푸셔 "라우레우스" 에디션(Ref. IW515301)은 총 500피스 한정 제작될 예정이며, 리테일가는 1만 7,000 스위스 프랑(CHF)으로 책정됐습니다. 정확한 국내 출시 시기 및 가격은 아직 미정입니다.


다른 시계 관련 뉴스를 보고 싶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