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타임포럼

'퓨전' 컨셉의 디자인과 소재의 반란, 위블로의 바젤월드 주요 신제품

7,62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위블로 바젤월드 2018 부스 전경

위블로(Hublot)는 오는 6월 중순 러시아에서 개막하는 2018 피파 러시아 월드컵(2018 FIFA World Cup Russia)에 공식 타임키퍼로 참여합니다.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위블로는 3회 연속 피파 월드컵 공식 타임키퍼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고, 위블로와 축구계의 인연도 한층 무르익게 되었습니다. 

Big Bang Referee 2018 FIFA World Cup Russia™

빅뱅 레프리 2018 피파 월드컵 러시아™


2018 피파 러시아 월드컵 공식 타임키퍼로서 위블로는 다가올 월드컵을 기념하는 특별한 한정판 시계를 발표했습니다. 빅뱅 레프리 2018 피파 월드컵 러시아 시계는 그런데 여느 빅뱅 모델과는 한눈에도 확연히 다릅니다. 기계식이 아닌 커넥티드 워치이기 때문입니다. 피파 측은 타임키퍼인 위블로에게 심판용 맞춤 시계를 의뢰했고 오랜 논의 끝에 마침내 브랜드 최초의 커넥티드 워치를 선보이는데 뜻을 함께 했습니다. H형 스크류가 도드라지는 빅뱅 고유의 멀티 피스 케이스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커넥티드 워치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아몰레드)를 갖추고 있는 모습이 사뭇 낯설게 느껴지지만 위블로로서는 딱히 대안이 없었을 것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한편으로는 같은 LVMH 그룹 내 태그호이어와 루이 비통이 커넥티드 워치를 출시한 바 있기에 이들로부터 어렵지 않게 기술 제휴를 받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스 직경은 49mm, 두께는 13.9mm로 여느 빅뱅 모델보다 한눈에 큰 사이즈가 눈에 들어옵니다. 그럼에도 티타늄을 주로 사용해 크기에 비해 무게는 가벼운 편입니다. 인텔사의 아톰 Z34XX 프로세서(듀얼 코어, 1.6GHz, 512MB)를 탑재하고 구글이 개발한 웨어러블 OS를 통해 구동하며, 안드로이드 4.4 이상 또는 iPhone 5 이상(iOS 9 이상)을 사용하는 모든 스마트폰과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마이크, GPS, 블루투스 BLE 4.1 등을 지원하며, 배터리 수명은 완충시 약 하루간 유지, 기본 액세서리로 제공되는 충전기를 통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참가국 및 중립국 국기에서 영감을 받은 스페셜 다이얼 32가지 종류를 아날로그 및 디지털 버전으로 제공하며, 경기 시작 15분 전 알람을 전송하는 기능을 비롯, 옐로우/레드 카드, 선수 교체 및 득점 상황을 기록하고, 매치가 진행되는 동안 다이얼에 점수, 카드 수, 득점자 이름, 선수 교체 및 경기 시간 등 각종 통계 자료를 표시하는 점도 다른 커넥티드 워치(스마트 워치)와 차별화된 특징입니다. 그리고 빅뱅 유니코 케이스만의 특허 받은 원 클릭 시스템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다양한 스트랩으로 교체해 즐길 수 있습니다. 위블로 특별히 월드컵을 위해 국가를 상징하는 컬러를 입힌 스트랩도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빅뱅 레프리 2018 피파 월드컵 러시아 시계(Ref. 400.NX.1100.RX)는 올해 월드컵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총 2,018피스 한정 제작될 예정이며, 가격대는 한화로 약 7백만 원대 초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단, 스페셜 오더로만 진행). 커넥티드 워치치고는 상당히 고가인지라 반응이 어떨지는 지켜볼 일입니다. 

Big Bang Unico Golf

빅뱅 유니코 골프


골퍼들이 경기 도중 자신의 스코어를 직접 계산할 수 있도록 제작된 빅뱅 유니코 골프 시계(Ref. 416.YS.1120.VR)입니다. 미국의 프로 골퍼이자 위블로의 앰배서더인 더스틴 존슨(Dustin Johnson)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2시 방향에 위치한 퍼터 모양의 푸셔(옐로우)는 타수를, 4시 방향의 푸셔(화이트)는 다음 홀로 이동할 때 타수 카운터를 0으로 리셋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타수와 홀수를 스켈레톤 다이얼면에 노출한 각각의 디스크와 카운터를 통해 직관적으로 표시하며, 6시 방향의 카운터로는 총 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초의 기계식 골프 시계를 표방한 빅뱅 유니코 골프의 케이스 직경은 45mm, 두께는 18.1mm, 방수 사양은 100m이며, 카본 파이버 바탕에 알루미늄을 함께 아말감 가공 처리한 위블로의 특허 컴포지트 소재인 텍살리움(Texalium)으로 제작되어 시계 크기에 비해 무게는 꽤 가벼운 편입니다. 

무브먼트는 기존의 인하우스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를 바탕으로 수정한 MHUB1580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72시간). 국내 출시 가격대는 4천 300만 원대로 책정되었습니다. 

Big Bang Unico Red Magic

빅뱅 유니코 레드 매직


앞서 프리 바젤 뉴스로 소개해드린 빅뱅 유니코 레드 매직(Ref. 411.CF.8513.RX)입니다. 500피스 한정으로 선보이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며, 업계 최초로 케이스 전체를 레드 세라믹으로 제작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베젤에만 레드 세라믹을 사용한 전작 빅뱅 페라리 유니코 카본 레드 세라믹과의 비교샷

일반 지르코니아 베이스를 선명한 컬러로 염색하기가 매우 까다롭고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위블로의 R&D 팀은 붕소와 탄소 화합물을 고온에서 가열한 형태의 탄화붕소를 베이스로 독자적인 강화 하이테크 세라믹 소재를 개발했고, 소결 과정에서 몇 가지 컬러를 입히는 작업을 마스터해 이를 제품화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하이테크 세라믹계 소재 특성상 스크래치에 강한 면모를 보이며, 여느 세라믹에 비해 비커스 경도 자체도 높은 수준(1500 HV)입니다.


케이스 직경은 45mm, 두께는 15.45mm이며, 방수 사양은 100m, 무브먼트는 플라이백 기능을 지원하는 컬럼휠 방식의 인하우스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HUB1242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72시간). 참고로 국내 출시 가격대는 3천 600만 원대로 책정되었습니다.


작성자 정보

타임포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