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약먹을시간

불면증을 해결하는 생활습관 5가지

25,9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 번에 불면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었죠.


불면으로 고생 중이라면 생활습관을 교정하거나 자기 전 수면환경을 잘 만들어주는 것이 도움될 수 있어요.


누구나 알고 있고 실행하는 건 쉽지만 지키기는 어려운 게 바로 습관인데요. 사소해 보여도 장기적으로 보면 당장 약을 복용하는 것보다 훨씬 도움이 되는 생활 속 습관 교정들을 알려드릴게요~



빛이 눈에 자극이 되면 멜라토닌 생성을 막아요. 잠이 들 수 있게 도와주는 호르몬을 스스로 없애버리는 거죠. 수면 호르몬을 지켜주세요.


세포도 잘 준비가 필요해요. 늦은 밤 웨이트는 피해 주세요. 세포를 깨워서 수면에 방해가 됩니다. 자기 전에는 스트레칭 같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정도의 가벼운 운동이 좋습니다


밤에는 빛이 독약이지만 낮에는 충분한 빛이 명약입니다. 햇빛을 쐬면 세로토닌이 만들어지는데 이 세로토닌은 낮의 컨디션을 올려 줄 뿐 아니라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만들어내기 때문이죠.


외부의 소음이나 빛으로부터 방해받지 않도록 해주세요. 귀마개를 하거나 안대, 암막커튼을 하는 것도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코골이가 심한 경우 코골이용 밴드를 착용하거나, 자기 전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고 심리적인 안정에 도움이 되거든요


한두 잔의 술은 잠이 드는 것을 도와줄 수는 있지만 과음이나 잦은 음주는 오히려 수면 패턴을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어요.



‘내가 지켜볼 수 있는 간단한 습관들’ 다섯 가지를 말씀드렸는데요. 불면으로 괴롭다면 꼭 실천해보시고요. 내 습관으로 만들어보시기 바라요.

 


영상으로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 아래를 클릭!

언제 어디서나 보기만 해도 약이 되는

내 손 안의 약국 '약먹을시간'


※ 안전한 약물 사용을 위해

단골약국에서 상담하세요 :)

약 먹을 땐, 약먹을시간!
약은 구독 후 복용하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