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랑그릿사, 엔드 오브 이터니티… 아크시스템웍스, 15개 타이틀 한국어화 발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지점, 2019년 하반기 라인업 발표회 개최

30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미스트오버>, <랑그릿사 I & II>, <엔드 오브 이터니티>, <칸다가와 제트걸즈>… 아크시스템웍스를 통해 15개가 넘는 타이틀이 올해 하반기부터 한국어화를 거쳐 순차적으로 발매된다.

 

아크시스템웍스가 10일, 서울 청담동 씨네시티엠큐브에서 자사의 콘솔 게임 신작 라인업을 발표하는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를 통해 아크시스템웍스는 총 15개 이상의 타이틀을 한국어화 발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중에는 한국 개발사가 만든 국산 게임을 비롯해 전 세계적인 기대작 등. 다양한 장르의 콘솔 게임들이 포함되어 있어 주목되고 있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지점은 지난 2016년 지사 설립 이후, 국내에 35개가 넘는 타이틀을 선보였으며 그 중 96%에 달하는 타이틀을 한국어로 선보였다.

 

아크시스템웍스는 대전 격투 게임인 <길티기어> 및 <블레이블루> 시리즈의 개발사로 유명하며,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을 유통하는 유통사이기도 하다. 특히 지난 2016년 설립한 아시아 지점(ARC System Works Asia Branch)은 다양한 유명 게임의 한국어화는 물론이고, 국내 개발사와의 협업을 다수 진행해 주목받았다. 실제로 손노리가 개발한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및 누리조이의 <슈퍼비트: 소닉> 등 다양한 국산 게임의 국내외 유통을 진행하기도 했다.

 

아크시스템웍스 키도오카 미노루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아크시스템웍스는 1988년 설립된 게임사로, 올해로 31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또 유통하고 있기 때문에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보다 우리 게임을 선보이고 싶어서 아시아 지점을 설립했는데, 현재 아시아 지점은 오히려 본사보다도 더 많은 타이틀을 퍼블리싱하며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실제로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지점은 처음에는 창문도 없는 사무실에서 3명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10명으로 인원이 늘어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가 직접 개발한 게임은 물론, 다양한 좋은 타이틀들을 한국 유저들에게 선보일 테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아크시스템웍스 키도오카 미노루 대표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지점이 지금까지 한국 개발사와 협업한 프로젝트들

아크시스템웍스가 올해 하반기부터 선보일 타이틀들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MISTOVER (미스트오버)

장르: 로그라이크 RPG

 

크래프톤에서 개발한 <미스트오버>는 <다키스트 던전>과 같은 그래픽풍을 가진 로크라이크 RPG로, 특히 국내 개발사인 크래프톤에서 선보였다는 점에서 주목받는 작품이다. PS4, 닌텐도 스위치, PC(Steam)용으로 발매되며, 다운로드 버전은 10월 10일 발매를 완료했다. 패키지 버전은 오는 2020년 1월 23일에 발매되며, 한국어 자막 및 음성을 모두 지원한다. 

 


☞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

장르: 판타지 RPG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는 3DS용으로 발매되었던 동명의 RPG를 HD 해상도로 리마스터한 게임이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개성강한 캐릭터와 탄탄한 게임성으로 해외에서는 <파이널 판타지>의 초창기 작품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호평 받은 바 있다. 닌텐도 스위치 및 PS4용으로 10월 10일 발매되었으며, 방대한 텍스트가 모두 한국어화를 거쳤다. 

 


10월 10일 발매된 <얼라이언스 얼라이브>의 패키지 구성

 

☞ 다운타운 난투행진곡 Mach!!

장르: 액션

 

30년 이상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지난 1986년 발매된 <다운타운 열혈행진곡 가자 대운동회>의 격투 대회를 더욱 더 파워업한 작품이다. 간단한 조작으로 배틀로얄 룰의 엎치락 뒤치락 격투를 즐길 수 있으며, 온라인 대전을 통해 전세계 유저들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10월 10일 PS4 및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한국어화를 거쳐 발매되었다. 

 


☞ 랑그릿사 I & II

장르: 전술형 시뮬레이션 RPG

 

최근 모바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랑그릿사> 프랜차이즈의 원점인 1편과 2편을 콘솔 게임으로 리메이크한 작품이 바로 <랑그릿사 I & II>다. 원작의 스토리와 게임성을 최신 감각에 맞춰 한층 파워업했다. 원작의 추억을 원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BGM과 일러스트를 과거와 유사한 형태로 즐길 수 있는 ‘클래식 모드’를 기본으로 탑재했는데, 일본에서는 클래식 모드가 한정판 구매 유저들을 위한 특전으로 제공되었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국내 유저들에게 큰 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랑그릿사 I & II>는 오는 10월 31일에 한국어판이 출시하며, 10월 11일에 한정판 판매가 시작된다. 한정판에는 110페이지에 달하는 아트북과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등이 첨부된다. 

 

  



 

☞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 스페셜 에디션

장르: 2D 격투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은 <블레이블루> 시리즈를 기반으로 <페르소나>, <섬란카구라> 등 다양한 작품들의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올스타 대전 격투 게임이다. 그 완전판이라고 할 수 있는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 스페셜 에디션>이 오는 11월 21일, PS4 및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자막 한국어화를 거쳐 출시한다. 아크시스템웍스는 이 게임의 출시에 맞춰서 다양한 격투 게임 대회를 일본에서 전개하며, 한국 선수들 또한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 열혈외전 멋지다! 코바야시

장르: SF 격투 액션

 

<열혈경파 쿠니오군>의 등장인물인 코바야시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외전. 특히 미래인, 외계인들이 등장하는 SF 격투 액션을 표방하는 것이 눈에 띈다. 스토리 모드와 함께 여러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한국에서는 다운로드 전용으로 오는 11월 7일에 PS4와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발매된다. 

 


☞ 퇴마인법첩 ~요괴지옥변~

장르: 닌자 액션

 

‘닌자 액션 활극’을 표방하는 닌텐도 스위치용 액션 게임. 한편의 만화 같은 그래픽과 호쾌한 액션이 특징이다. 오는 11월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발매 예정이며, 자막 한국어화를 거칠 예정이다. 패키지 없이 다운로드 버전만 발매된다. 

 

 

☞ 엔드 오브 이터니티 4K/HD EDITION

장르: 총격 다중주 RPG

 

<엔드 오브 이터니티>는 트라이에이스가 지난 2010년 선보인 RPG로, 턴제 방식에 스타일리시한 건액션을 섞은 전투가 특히 주목을 받았던 작품이다. 초창기 PS3/Xbox 360의 수작으로 평가받는 작품으로, 이러한 좋은 평가와 인기를 기반으로 지난 2018년에 일본에서는 PS4용 4K 리마스터 버전이 발매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엔드 오브 이터니티>의 4K 리마스터 버전이 마침내 한국어로 발매가 결정되었다. 2019년 하반기에 발매 예정인 <엔드 오브 이터니티 4K/HD EDITION>은 우리나라에서도 컬렉터즈 박스(한정판)이 출시할 예정이며, 사쿠라이 모토이가 작곡한 OST 또한 동봉된다. 상세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몬스터 보이와 저주받은 왕국

장르: 액션 어드벤처

 

<몬스터 보이와 저주받은 왕국>은 세가의 <원더보이> 시리즈의 7번째 작품으로, 무려 24년만에 제작된 후속작이기도 하다. 한 편의 만화와도 같은 그래픽이 특징으로, 2019년중으로 한국어 버전이 닌텐도 스위치 및 PS4용으로 발매된다.  

 


☞ 도라에몽 진구의 달 탐사기

장르: 어드벤처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는 유명 IP인 <도라에몽>을 소재로 하는 최신 게임 <도라에몽 진구의 달 탐사기>가 동명의 극장판 국내 개봉에 맞춰 오는 12월,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발매된다. 게임은 극장판의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함께 다양한 미니 게임이 포함되어 있다. 

 


 

☞ 칸다가와 제트 걸즈

장르: 미소녀 슈팅 레이스

 

<섬란카구라>로 유명한 마벨러스의 새로운 미디어 믹스 프로젝트 <칸다가와 제트 걸즈>의 한국어 버전 발매가 확정되었다. 이 게임은 ‘폭유 폭주 워터 슈팅’이라는 캐치 프레이즈와 <섬란카구라> 개발진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다는 것에서도 알 수 있듯 ‘미소녀’와 액션, 그리고 레이싱이 결합된 독특한 게임성을 자랑하는 작품이다. 게임의 발매와 동시에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미디어 믹스 콘텐츠가 전개될 예정이며, 한국어판은 PS4용으로 오는 2020년 발매될 예정이다. 

 


 

☞ 천수의 사쿠나히메

장르: 탐색 액션 RPG + 벼농사 시뮬레이션

 

<천수의 사쿠나히메>는 ‘탐색 액션 RPG’에 ‘벼농사 시뮬레이션’을 결합한 독특한 게임성을 자랑하는 작품이다. 주인공이 귀신을 무찌르고 섬을 개척하면서, 쌀을 재배하면서 전투 기술을 연마한다는 이 작품은 닌텐도 스위치 및 PS4용으로 이번 겨울에 발매될 예정이다.  

 

 

☞ 릴 피싱 ~로드 트립 어드벤처~

장르: 낚시 어드벤처

 

일본에서는 20년 가까운 세월동안 사랑 받아온 낚시 어드벤처 게임의 대표작 <릴 피싱> 시리즈의 최신작 <릴 피싱 ~로드 트립 어드벤처~>가 한국어 버전으로 오는 2020년, 닌텐도 스위치 및 PS4용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 버블보블 4 프렌즈

장르: 액션 아케이드

 

우리에겐 ‘보글보글’ 이라는 게임명으로 더욱 친숙한 <버블보블>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정식 넘버링 타이틀. <버블보블 4 프렌즈>가 한국어 버전으로 발매된다. 닌텐도 스위치용 본 작품은 시리즈 특유의 게임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3D 그래픽으로 일신한 그래픽과 다양한 신규 요소들이 눈길을 끈다. 상세한 출시일은 추후 공개된다. 

 


☞ 언더나이트 인버스 엑셀레이트 클레어

장르: 2D 격투

 

<퀸 오브 하트> 등 동인 대전 격투 게임으로 유명한 개발사 ‘프랑스빵’이 개발하는 최신작 <언더나이트 인버스 엑셀레이트 클레어> 또한 한국어 버전의 발매가 확정되었다. 이 작품은 ‘라이트 노벨풍 대전 격투’를 표방하며, 그에 걸 맞는 방대한 텍스트와 스토리가 특징이다.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발매될 예정으로 상세한 발매일은 추후 공개된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