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에란겔, 다시 태어나다

조회수 2019. 7. 24. 15:3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배틀그라운드 #4.1 패치 오늘 적용

배틀로얄 장르의 열풍을 이끈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4번째 시즌이 오늘(24일) 문을 연다. 펍지는 4번째 시즌을 맞아 <배틀그라운드>의 첫 번째 맵 에란겔의 비주얼을 업데이트하고 총기, 아이템, 탈것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24일 오후부터 정식 서버에 추가될 <배틀그라운드>​의 새 모습을 미리 만나보자.

 

 

 

 

# '배그의 뿌리', 새 이야기 쓰일 란겔은 어떤 모습?

 

펍지는 올해 초 에란겔의 리워크를 한 차례 예고한 바 있다. 새로운 에란겔은 지난 6월 테스트 서버에서 임시 오픈했으며, 몇 가지 세부적인 유저 피드백을 수렴해​ 24일 오후 정규 서버에 정식으로 업데이트된다.

 

개발진은 맵에 위치한 지형지물의 그래픽 품질을 향상시켰고, 테마와 분위기에 어울리는 조형물을 대폭 추가했다. 개선된 주요 지역의 모습은 다음과 같다.

 

◈ 채석장

 

 

◈ 맨션 

 


◈ 밀타 발전소

 


소스노브카 밀리터리 베이스 (밀베)



◈ 감옥



◈ 해안 절벽

 


◈ 은·엄폐물, 장애물 추가



 

전체적으로 많은 지역이 새로 디자인된 것을 볼 수 있으며, 채석장 등 일부 지역에는 건물이 새로 추가됐다. 뿐만 아니라 잔디가 너무 빽빽해 적의 은신을 알기 어렵다는 유저 피드백을 수렴, 잔디의 밀도와 채도를 낮추었으며 전체적으로 밝기도 조정됐다. 

 

새로운 에란겔에는 더 빨라진 블루존이 적용된다. 초반 페이즈의 블루존 대기 시간이 감소하며 마찬가지로 초반 안전구역의 크기도 줄어든다. 대신 중후반 페이즈 블루존 이동 속도는 느려지며, 마지막 자기장 대기 시간은 감소한다.

 

이뿐 아니라 맵 곳곳에 음악을 플레이할 수 있는 턴테이블이 추가된다. (에란겔 한정)

개발진은 ​#4.1 패치노트에 "에란겔은 펍지에 있어 고향과 같은 곳으로, 이번 리워크가 게임의 뿌리를 찾아가는 의미를 갖는다"고 소개했다. 개발진은 #4.1 패치 공개에 앞서 2분 분량의 시네마틱 트레일러를 공개한 바 있는데 영상에는 전쟁으로 폐허가 된 에란겔에서 살아남은 생존자가 자신의 기억을 더듬으며 에란겔에서 '배틀로얄'을 개최하고 있다고 유추할 수 있는 정보가 담겨있다.

 

앞선 6월 27일, <데드 스페이스>와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 참여했던 유명 게임 디렉터 글렌 스코필드는 <배틀그라운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배그'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 게임을 제작한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종합하자면, 가까운 미래에 새로 태어난 에란겔을 배경으로 한 <배틀그라운드> ​스토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펍지가 공개한 새 에란겔 맵 영상을 보면 몇 가지 키릴 문자와 깃발, 구조물 등이 눈에 띄는데 이는 <배틀그라운드>의 스토리를 미리 알 수 있는 열쇠가 될 것으로 추측된다.

 


 

 

# 이동 중 붕대 사용 가능! 보다 편리해진 게임 플레이

아울러 시즌 4부터 회복 및 부스트 아이템의 사용 방식이 편리해진다. 앞으로 유저는 걸어다니면서 회복 및 부스트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한번 붕대를 감는 모션이 나오면, 계속 붕대를 클릭하고 있지 않아도 자동으로 붕대를 감는다. 붕대가 다 떨어지거나 회복 최대치(75%)까지 체력이 차면 붕대 사용을 자동으로 멈춘다. 이동 중 붕대 사용은 F키를 누르거나, 달리거나 점프를 해 취소를 할 수 있다.

 

구급상자를 사용하는 동안 대미지를 입어 체력 게이지가 닳고 있었다면 사용 도중 피해 받은 양을 제외한 만큼 회복시키도록 바뀐다. 아드레날린 주사기와 의료용 키트를 1개 이상 획득할 시, 다른 회복류 아이템과 같이 인벤토리에서 수량이 더해진다.

 

아울러 듀오나 스쿼드를 할 때 보다 간편하게 의소통을 할 수 있는 인게임 휠의  UI도 개선된다. 휠 크기를 축소했으며 위치는 중앙에서 우측으로 변경했다. 마우스 방향 표시를 휠 중앙에 추가했으며, 휠 호출 시 뒤에 나타나는 블러 효과도 없앴다.

 

 

아래는 그밖에 #4.1 패치노트에 공개된 내용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의 패치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시각 효과 개선

 - 화염병 관련 효과를 최적화

 - 무기와 차량의 그래픽을 최적화

 - 파편 수류탄의 폭발 효과를 개선하고 최적화, 수류탄이 폭발하는 곳의 표면에 따라 다른 효과가 연출

 -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총기들의 총구 화염 효과를 각 특성에 맞도록 최적화하고 다양화

 

◇라디오 메시지 마커 표시 거리 수정

- 라디오 메시지의 마커 거리 제한을 500m에서 300m로 축소

 

◇FPS에 따른 연사속도 개선 솔루션 적용

- 총기의 연사 속도가 FPS에 영향을 적게 받을 수 있도록 개선

- 프레임이 떨어지더라도 같은 시간 내에 격발할 수 있는 탄 수가 같도록 개선 

 

■UI/UX 


◇로비 내 외형 탭 UI 개편

 - 외형 탭 UI 전면 개편

 - 신규 카테고리 추가

  1. Vehicle: 탈 것 스킨이 추가

  2. Utility: 이전 상점 탭에 있던 '인벤토리'를 Utility로 이동

 

◇로비 내 상점 UI 개선

 - Survivor Pass 4 페이지 추가

 - 상점에서 아이템 구매시 팝업 내 버튼을 통해 커스터마이즈 화면으로 이동 가능

 

◇무기 마스터리 UI 사용성 개선

 - 마스터리 탭 내 아이콘과 레이아웃 등의 세부 UI를 개선

 - 마지막 매치 스크린에서의 시간 보너스 수치를 정상적으로 표시 되도록 수정

 

◇비행기 경로 라인 확대 비율 조정

 - 맵 확대 시 비행기 경로 라인과 아이콘 비율 개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