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BTS 월드와 슈퍼 마리오 메이커2 온다! 6월 5주차 출시작 정리

조회수 2019. 6. 24. 15: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6월 5주차 출시 게임 라인업 정리

EA 플레이, E3 등 각종 게임쇼가 끝나고 나니 어느덧 6월도 마지막 주에 접어들었습니다. 정신없이 지나가 이대로 끝나는 듯했던 6월이지만, 아직 유저들을 설레게 할 신작 게임들이 남아있습니다.

 

전 세계 '아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BTS 월드>부터 내 손으로 '마리오 월드'를 만들 수 있는 <슈퍼 마리오 메이커 2>까지. 6월 5주 차 출시 게임 라인업을 정리했습니다. /디스이즈게임 박준영 기자

 

1. 탈리온


개발: 유티플러스 

서비스: 게임빌

출시: 6월 26일

플랫폼: 모바일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MMORPG <탈리온>(Talion)이 오는 26일 출시합니다. 게임은 앞서 해외 시장에 우선 출시했으며, 일본과 태국, 러시아, 북미 등 다양한 국가에 선보여진바 있습니다. 이중, 일본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7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탈리온>은 진영 간 전쟁(Realm vs Realm, RvR)에 집중한 게임으로, 콘텐츠 역시 이에 상응하는 내용입니다. 이번 작품에는 '점령전', '5대5 팀 전투', '10대10 대전투', '보스레이드' 등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여러 콘텐츠 중 '점령전'에서 유저는 레벨이 100으로 보정되고 ▲ 방어  ​돌격  회복  ​지원 중 하나의 역할을 선택해 싸우게 됩니다.

 

전 세계를 돌고 국내에 상륙한 <탈리온>. 게임은 유저들에게 새로운 전쟁 MMORPG로 다가설 수 있을까요?

 

2. BTS 월드


개발: ​테이크원컴퍼니

서비스: 넷마블

출시: 6월 26일

플랫폼: 모바일


넷마블의 야심작이라 할 수 있는 <BTS 월드>가 오는 26일 정식 출시합니다. 게임은 발매 소식이 전해졌을 때부터 지금까지 많은 '아미'(ARMY, 방탄소년단 팬클럽)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유저가 데뷔 전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돼 멤버들을 관리하고 데뷔로 이끌어주는 게임입니다. 게임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성장시켜 데뷔로 이끄는 'BTS 스토리 모드'는 물론, '친밀도 요소', 게임이 독점으로 제공하는 각종 '포토 카드'등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BTS 월드>에서 유저는 멤버들과 영상 통화, 메신저 채팅, SNS 등을 통해 친밀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유저는 게임 중 등장하는 포토 카드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는 멤버들의 모습이 찍힌 사진이 아니라 움직이는 모습과 목소리가 담겨 있습니다.

 

이처럼,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될 수 있는 게임 <BTS 월드>는 오는 26일 출시합니다.

 

※ 관련기사

(영상) 플레이 모습은? BTS 월드, 스토어 사전예약과 함께 '인게임' 영상 공개 


3. 에어 (CBT)


개발: 크래프톤

서비스: 카카오게임즈

CBT 시작: 6월 26일

플랫폼: PC

 

크래프톤(구 블루홀)이 만들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에어>가 6월 26일부터 두 번째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합니다. 약 1년 7개월 만에 돌아온 이번 테스트에 대해 크래프톤 김형준 디렉터는 "유저 피드백을 중심으로 1차 CBT에서 공개된 내용의 80%를 바꿨다"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이도 했습니다.

 

개발진이 전하는 <에어> 2차 CBT 목표는 하늘-주거지-사냥 순환 구조를 점검하는 일입니다. <에어>는 1차 CBT 당시 주거지 중심으로 흘러가는 콘텐츠를 선보였지만, 이번 2차 CBT에서는 공중-주거지-전투를 전면으로 내세웠고 이들은 유기적으로 연결된 순환 구조 형태입니다.

 

<에어> CBT는 6월 26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됩니다. 앞서 다양한 강점이 있다고 알려진 만큼 <에어>는 다시 날아오를 수 있을까요?

 

※ 관련기사

"에어의 2차 CBT 목표, 하늘과 주거지-사냥 순환 구조 점검"

대대적 변화 예고한 '에어', 1년 넘게 준비한 2차 CBT의 모습은? 

'환골탈태' 선언한 에어, 1차 CBT에 비해 어떤 점이 달라졌나 


4. 검협, 그리고 전설 (CBT)


개발: 서산거

서비스: 네시삼십삼분

CBT 시작: 6월 26일

플랫폼: 모바일

 

지난해 7월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검협, 그리고 전설>(이하 검협)이 국내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합니다. 네시삼십삼분이 국내 서비스를 담당한 <검협>은 중국 게임 개발사 서산거가 개발한 <검협정연>의 외전격 작품으로, 원작 명칭은 <검협세계2>입니다.

 

<검협>은 6개 문파가 무협 세계 최고의 검 '담로검'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렸으며, 등장하는 문파는 ▲ 단가 ▲ 천왕 ▲ ​당문 ▲ ​천인 ▲ ​아미 ▲ ​무당 입니다. 여러 문파가 등장하는 만큼 게임 속 구현된 콘텐츠 역시 다양합니다. <검협>에는 최대 20명이 입장할 수 있는 던전은 물론, 서버 통합 1대1 대결, 15대 15 팀 대결, 유저 15명이 싸우는 배틀로얄 '대난투' 등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번 CBT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진행되며, 6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시행합니다.

 

5. 사무라이 쇼다운


개발: SNK

퍼블리셔: 인트라게임즈

출시: 6월 27일

플랫폼: PS4, Xbox One

 

강력한 한 방 액션이 살아있는 대전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일본명 사무라이 스피리츠)가 약 11년 만에 돌아옵니다. 이번 작품은 지난해 9월 트레일러를 통해 모습을 드러냈으며, 당시 3D 그래픽에 동양화를 입힌 듯한 그래픽 구성으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기도 했습니다.


이번 작품에 참전하는 캐릭터는 총 16명. 이 중에는 하오마루, 야규 주베, 나코루루 등 기존 시리즈에 등장했던 친숙한 캐릭터들은 물론, 달리 대거, 우 루이시앙, 야사마루 쿠라마 등 신규 캐릭터들도 있습니다.

 

<사무라이 쇼다운>에 구현된 콘텐츠는 각 캐릭터의 이야기를 알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오프라인 대전 모드 '혈투 모드', 고스트와 대전할 수 있는 '도장 모드' 등입니다. 이중, 도장 모드에 등장하는 고스트는 유저가 게임 플레이를 하며 나타낸 행동 패턴을 습득한 AI로, 유저 플레이와 흡사한 공격을 가하는 건 물론, 때에 따라 테크닉이나 버릇에서 나오는 약점을 노리기도 합니다.

 

<사무라이 쇼다운>은 6월 27일 PS4, Xbox One 버전이 우선 발매하며, 닌텐도 스위치, PC 버전은 2019년 겨울 출시 예정입니다.

 

※ 관련기사

"원작 특유 한 방 액션이 살아있는 게임" 개발자가 직접 전하는 '사무라이 쇼다운' 

 

6. 싱킹 시티

 

개발: 프로그웨어

퍼블리셔: 에이치투인터렉티브

출시: 6월 28일

플랫폼: PS4, PC

 

<싱킹 시티>(The Sinking City)는 크툴루 신화의 아버지이자 공포 문학의 거장이라 할 수 있는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가 창조한 세계관에 착안해 만든 게임입니다.

 

오픈 월드 기반 수사 어드벤처인 이번 작품에서 유저는 사립 탐정이 되어 도시 절반이 물에 잠긴 '오크몬트'에서 각종 사건을 조사하고 해결하게 됩니다. 유저는 사건을 조사하며 초자연적인 힘과 현상 그리고 이에 홀린 주민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싱킹 시티>에서 유저는 다양한 장소를 이동할 수 있는 건 물론, 배를 타고 이동하거나 장비를 갖추고 다이빙을 할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유저는 사건을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행동에 따라 다른 결과를 마주하게 됩니다.

7.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개발: 닌텐도

서비스: 닌텐도

출시: 6월 28일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

 

내 손으로 만드는 나만의 '마리오 월드'. <슈퍼 마리오 메이커 2>가 오는 28일 발매합니다. 

 

이번 작품에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비롯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U>, <슈퍼 마리오 월드>, <슈퍼 마리오 3D 월드> 등 기존 <슈퍼 마리오> 시리즈 스테이지 프리셋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유저는 이 프리셋을 활용해 나만의 스테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더불어, 게임에는 닌텐도가 만든 스테이지가 100여개 등장,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속 요소들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도와줍니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에는 경사면에서 미끄러지는 '슬로프'와 마리오를 끊임없이 따라다니며 괴롭히는 '앵그리 썬' 등 다양한 추가 요소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온라인 서비스를 지원해 다른 유저의 스테이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4인 멀티 플레이를 펼칠 수도 있습니다.

 

유저들의 창의력을 엿볼 수 있는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과연 이번에는 어떤 참신한 스테이지를 만날 수 있을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