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E3 2019] 동숲부터 젤다 야숨 신작이 한자리에! 닌텐도 E3 컨퍼런스

닌텐도 다이렉트 E3 2019 정리

24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닌텐도가 11일(현지 시각), 자사 컨퍼런스 '닌텐도 다이렉트 E3 2019'를 통해 올해 하반기 및 내년 출시 신작 정보를 다수 공개했습니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많은 유저들이 발매를 염원한 <모여봐요 동물의 숲> 발매일부터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속편 개발 소식 등이 전해졌습니다.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나온 소식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디스이즈게임 박준영 기자


#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드래곤 퀘스트' DLC / 2019년 여름

가장 먼저 공개된 내용은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신규 참전 캐릭터였습니다. 이번 영상은 어둠의 화신 '다즈'에 대항하던 '링크'의 모습이 먼저 보여졌으며, 계속되는 적 공격에 밀리던 링크를 <드래곤 퀘스트 11(XI)> '주인공'이 구해주면서 해당 캐릭터의 정식 참전까지 알리는 내용이었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XI> 주인공은 원작에서처럼 한손 검과 방패를 사용해 적을 공격합니다. 더불어, 원작에서 사용하던 마법 역시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이번 영상에는 <드래곤 퀘스트 3>, <드래곤 퀘스트 4>, <드래곤 퀘스트 8> 주인공들 역시 사용하는 모습이 나왔으며, 이들이 사용하는 필살기 '파이널 스매시'는 역대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주인공들이 모두 모여 일격을 가하는 기술입니다.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두 번째 다운로드 콘텐츠 <드래곤 퀘스트>는 2019년 여름 중 출시합니다.

 

# 드래곤 퀘스트 XI S / 9월 27일

계속해서 <드래곤 퀘스트 XI S>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이는 앞서 PS4, 닌텐도 3DS, PC로 발매한 <드래곤 퀘스트 XI>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입니다.

 

이번 영상에는 3D 모드와 특유의 도트로 구현된 2D 모드 사이를 넘나드는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더불어, 앞서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이번 작품에는 신규 시나리오는 물론 일본어 음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게임은 오는 9월 27일 정식 발매 예정입니다.

# 루이지 맨션 3 / 2019년

겁쟁이 '루이지'가 떠나는 공포 체험, <루이지 맨션 3>가 등장했습니다! 이번 작품은 루이지가 '마리오'와 '피치'와 함께 호텔로 여행을 떠난 뒤 벌어진 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는 루이지가 유령을 잡기 위해 사용하는 '청소기'에 다양한 신규 기능이 추가된 모습이 담겼습니다. 루이지는 청소기를 활용해 유령을 매치는 건물론, 오브젝트로 막힌 공간을 부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더불어, 분신 '구이지'를 만들어 위험한 장소를 대신 가게 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함께 들어 올리는 요소도 선보였습니다.

 

이번 작품은 싱글 플레이 외 최대 8명이 함께 진행할 수 있는 협력 플레이 모드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과연 루이지는 이번에도 귀신들을 무사히 물리치고 숨겨진 비밀을 찾아낼 수 있을까요?

# 다크 크리스탈: 에이지 오브 레지스탕스 택틱스 / 2019년

1982년 개봉한 판타지 영화 <다크 크리스탈>의 이전 이야기를 다룬 게임 <다크 크리스탈: 에이지 오브 레지스탕스 택틱스>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작품 소재는 게임뿐 아니라 넷플릭스 드라마로도 선보여집니다. 

 

게임은 풀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세계에서 펼쳐지는 SRPG(턴제 RPG)입니다. 유저는 기본 공격을 활용해 적을 공격할 수 있지만, 마법을 활용해 주변 오브젝트를 부숴 적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리메이크 / 9월 20일

1993년 게임보이로 출시한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을 리메이크한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리메이크>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됐습니다.

 

영상에는 링크가 숲과 강, 던전 등 다양한 장소에 있는 몬스터들과 교전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더불어, 낚시를 하거나 나무에 부딪히고 떨어진 과일을 아삭아삭 먹는 등 귀여운 느낌의 그래픽으로 구현된 링크의 모습이 집중 조명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작품은 스토리를 진행하는 플레이 외에도 나만의 던전을 만들 수 있는 '던전 크리에이터 모드'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해당 모드에서 유저는 직접 던전을 만들고 이를 기반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습니다.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리메이크>는 9월 20일 정식 한국어 버전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 성검전설 3 트라이얼즈 오브 마나 / 2020년

1995년 발매한 <성검전설 3> 리메이크작 <성검전설 3 트라이얼즈 오브 마나> 트레일러도 공개됐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실시간으로 캐릭터들을 조작하며 적과 전투를 벌이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실시간으로 적과 싸우기 때문에 각종 회피기는 물론, 연속기 역시 구현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 위쳐 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 / 2019년

다음으로 CD 프로젝트 레드 대표작 <위쳐 3>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위쳐 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이 공개됐습니다. 그간 일부 유저 사이에서 "<위쳐 3>가 닌텐도 스위치로 나올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이제 실물로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로 나오는 <위쳐 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은 본편은 물론 여태까지 발매한 모든 DL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은 오는 2019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 7월 26일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 신작 <파이널 엠블렘: 풍화설월>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작품 주인공은 사관학교 선생님이라는 설정이며, 유저는 '에델가르트', '디미트리', '클로드' 중 하나의 학급을 선택해 가르치게 됩니다. 이때 고르는 학급에 따라 유저는 다른 스토리를 만나게 됩니다.

 

이번 작품은 공식 한국어화가 예정되어 있으며, 오는 7월 26일 발매 예정입니다.

# 바이오하자드 5, 바이오하자드 6 / 2019년 가을

좀비 액션 게임 <바이오하자드>(해외명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 <바이오하자드 5>와 <바이오하자드 6>가 닌텐도 스위치를 찾았습니다.

 

<바이오하자드 5>는 지난 2009년 처음 발매한 게임으로 '크리스 레드필드'와 '쉐바 아로마'가 아프리카 대륙을 탐험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바이오하자드 6>는 '레온 S. 케네디', '크리스 레드필드', '제이크 뮐러'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 이들의 이야기를 그려낸 게임입니다. 두 작품은 모두 올 가을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 예정입니다.

# 노 모어 히어로즈 3 / 2020년

더 이상 펼쳐지지 않을 것 같았던 '트래비스 터치다운'의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노 모어 히어로즈 3>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의문의 로봇들과 전투를 펼치는 트래비스 터치다운. 이번 작품에는 원작 특유의 광선검 액션은 물론, 트래비스 특유의 프로레슬링 기술들이 구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과연 <노 모어 히어로즈 3>는 이번에도 특유의 코믹하고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선보일까요?

# 콘트라: 로그 코어 / 9월 24일

슈팅 액션 <콘트라>가 닌텐도 스위치 신작 <콘트라: 로그 캅스>로 찾아옵니다.

 

이번 작품은 3인칭 시점으로 진행되는 슈팅 게임으로, 원작에 등장한 친숙한 캐릭터들은 물론 신규 캐릭터까지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더불어, 원작 특유의 공중제비 점프도 구현된 모습입니다. 캐릭터들은 에일리언을 상대로 총을 쏘기도 하지만 미사일 등 다양한 특수 무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콘트라: 로그 캅스>는 최대 4인 코옵 플레이를 지원하며, 오는 9월 24일 발매 예정입니다. 

# 데몬 X 마키나 / 9월 13일

마블러스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 중인 <데몬 X 마키나>(DAEMON X MACHINA)는 거대 로봇(메카)를 조종해 적과 교전하는 게입입니다.

 

영상에는 거대 로봇들이 총은 물론 광선검 등을 활용해 싸우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더불어, 단순히 이를 활용해 싸우는 것뿐 아니라 검을 던지는 등 다양한 액션이 구현된 것으로 보입니다. 

# 팬저 드래군 / 2019년 가을

과거 세가 세턴으로 발매한 3D 슈팅 게임 <팬저 드래군>이 신작으로 돌아옵니다. 이번 작품은 끊임없이 이동하는 캐릭터를 기반으로 유저가 조준점을 이동해 적을 격추하 게임입니다.

#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 11월 15일

'가라르 지방'에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신규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우선, 이번 작품은 <포켓몬스터 레츠고!>와 함께 발매한 '몬스터볼 플러스'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포켓몬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는 이번 작품에 새롭게 등장하는 체육관 관장 '루리나'(영문명 Nessa)가 등장했으며, 물 포켓몬을 사용하는 캐릭터입니다.

# 아스트랄 체인 / 8월 30일

<아스트랄 체인>은 플래티넘 게임즈가 만든 액션 게임으로, 지난 2월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게임 배경은 미래 도시 '아크'로, 주인공은 이곳에 나타난 침략자들을 무찌르며 시민들을 지켜야 합니다.

 

# 엠파이어 오브 신 / 2020년 

1920년대를 배경으로 한 누르 느낌이 물씬 풍기는 게임 <엠파이어 오브 신> 트레일러도 공개됐습니다. 이번 작품은 3인칭 탑 뷰 시점으로 진행되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구역이나 건물을 점령하는 요소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마블 얼티메이트 얼라이언스 3: 블랙 오더 / 7월 19일 / 추가 콘텐츠 2019년 가을

수많은 악당들을 막아내기 위한 마블 히어로들의 활약을 그린 게임. <마블 얼티메이트 얼라이언스 3: 블랙 오더>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마블 얼티메이트 얼라이언스 3: 블랙 오더>는 마블 히어로들을 선택해 적과 교전하는 액션 RPG로 오는 7월 19일 발매 예정입니다. 영상에는 스파이더맨을 비롯해, 닥터 스트레인지, 고스트 라이더, 토르 등 영웅들의 화려한 액션이 담겼습니다.

 

이번 작품에는 <마블 나이츠>, <엑스맨>, <판타스틱 4>가 DLC로 등장하며, DLC는 2019년 가을 출시 예정입니다.

# 케이던스 오브 하이랄 / 6월 13일

<젤다의 전설>과 <크립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 콜라보 작 <케이던스 오브 하이랄>이 정식 출시일을 공개했습니다. 게임은 오는 13일 정식 출시 예정입니다.

 

<케이던스 오브 하이랄>은 지난 3월 20일 열린 GDC 2019 닌텐도 쇼케이스에서 처음 공개된 작품으로, 스테이지마다 나오는 음악에 맞춰 캐릭터를 움직여 몬스터를 무찌르는 게임입니다. 이번 작품에는 <네크로댄서> 시리즈 주인공 외에도 <젤다의 전설> 시리즈 등장인물 링크와 젤다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마리오와 소닉 AT 도쿄 올림픽 / 2019년 11월

<슈퍼 마리오> 시리즈 캐릭터들과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 캐릭터들의 메달을 건 한 판 승부. <마리오와 소닉 AT 도쿄 올림픽> 트레일러도 공개됐습니다.

 

이번 작품에는 다양한 올림픽 종목은 물론, 파도타기와 스케이트보드, 암벽 등반 등 다양한 콘텐츠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암벽 등반 중 특정 조건을 맞추면 한 번에 여러 단계를 오를 수 있는 기능이 인상적이네요. 여기에 과거 2D 도트 그래픽으로 그래픽을 변경할 수 있는 요소도 구현된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마리오와 소닉 중 금메달을 목에 거는 건 누구일까요? <마리오와 소닉 AT 도쿄 올림픽>은 11월 발매 예정입니다.

# 모여봐요 동물의 숲 / 2020년 3월 20일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동물의 숲> 시리즈 신작 <모여봐요 동물의 숲>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게임은 당초 발표한 출시일에서 약간 밀린 2020년 3월 20일 출시하며, 한국어 지원합니다.

 

이번 작품에서 유저는 무인도 생활을 하게 됩니다. 무인도에서 파도 소리를 들으며 해변을 걷고 석양을 바라보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이번 작품에서는 <동물의 숲> 콘솔작 최초로 '가구 제작' 요소가 추가됩니다. 유저는 나뭇가지를 얻어 가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꾸미기 요소 역시 내가 살고 있는 집뿐 아니라 무인도 전체를 꾸밀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에서는 텐트 밖에 각종 가구를 배치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더불어, 나무를 삽으로 한 번에 뽑는 등 전작에 없던 편의 기능이 다수 추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반조 & 카주이' DLC / 2019년 가을 

1998년 N64로 처음 등장한 <반조-카주이>가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3번째 DLC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게임에서 반조는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으며, 카주이는 반조를 태우고 빠르게 달리거나 포탄을 발사해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는 반조와 카주이가 마녀가 살고 있는 곳으로 모험을 떠나는 모습을 물론 필살기 '파이널 스매시'를 선보이는 모습 담겼습니다.

# 젤다의 전설: 프레스 오브 더 와일드 속편 / 미정

닌텐도는 '닌텐도 다이렉트 E3 2019' 마지막 콘텐츠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속편 개발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번 작품은 전작에 비해 어둠고 음산한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영상은 링크와 젤다가 어두운 공간을 탐사하던 중 가논 돌프로 추정되는 시체와 마주하는 장면이 담겼습니다. 이어, 하이랄 성이 하늘로 오르는 장면이 전개됩니다. 과연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속편은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요? 아쉽게도 해당 작품의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