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게임 속 아이즈원은 어떤 모습일까? 피버 바스켓 아이즈원 캐릭터 3종을 만나보자

현재 장원영, 조유리, 안유진 캐릭터로 코트를 누빌 수 있다

4,83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실시간 대전 모바일 농구게임 <피버 바스켓>은 인기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을 광고에 등장시키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단순한 광고를 넘어 인게임에서 아이즈원 캐릭터를 선택해 직접 코트를 누빌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아이즈원 언니·오빠 팬과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지난 3월 19일 출시 당시에는 장원영 양만 플레이할 수 있었지만 업데이트를 거듭하며 현재는 조유리, 안유진 양도 코트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걸그룹 아이즈원이 농구 게임 <피버 바스켓>에서 어떻게 구현됐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이즈게임 오시영 기자

 

1. "농구공 내가 다 가질 거야~" 사랑둥이 스몰 포워드 장원영

 

아이즈원의 막내 장원영 양의 포지션은 스몰포워드입니다. 어떤 위치에서든 득점할 수 있는 대표적인 스코어러 포지션이죠. 골대까지의 거리에 따라 레이업, 미들슛, 삼점슛에 모두 능하고, 심지어 덩크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장원영 양은 강력한 피버 스킬인 '로즈샷'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샷은 빠른 속도로 공을 화면 밖으로 던지는 슛으로, 상대팀 입장에서 블록으로 막기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로즈샷이 들어갔을 때 셀레브레이션 타임에 나오는 '농구공 내가 다 가질 거야~'라는 대사 또한 상대팀 언니·오빠 팬의 마음을 녹일 정도로 강력합니다.

 

현재 교복처럼 생긴 기본 스킨과 양갈래 머리를 했던 피버 바스켓 광고 촬영 당시의 모습인 'CF퀸' 스킨으로 코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게임 내 설정에 따르면 장원영 양은 경기에서 지면 야식을 먹으며 스트레스를 푼다고 합니다.

(좌) 피버 바스켓 광고 스틸컷의 장원영 양, (우)'CF퀸' 스킨 일러스트

장원영의 피버 스킬 '로즈샷' 사용 모습, 성공하면 '농구공 내가 다 가질거야~' 대사가 출력된다

2. "여기데이~" 부산 사투리가 인상적인 슈팅가드 조유리


​아이즈원의 메인 보컬을 맡고 있는 조유리 양의 포지션은 슈팅가드입니다. 스몰포워드인 장원영 양과 마찬가지로 슈팅가드도 대표적인 스코어러 포지션입니다. 스몰 포워드와 비교해 더 빠르고, 3점슛 능력치가 높은 대신 다른 능력치가 낮아 득점 루트가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조유리 양이 부산 출신이기 때문에 플레이 하다보면 부산 사투리를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패스 요청 대사가 "여기데이~"일 정도죠. 피버 스킬인 '바이올렛샷'은 거리 패널티가 없는 3점슛입니다. 3점 라인 바깥 상당히 넓은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스킬은 골대에서 먼 거리에 있더라도 3점슛을 성공적으로 던질 수 있게 해줍니다. 블록으로 막기는 까다롭지 않은 편이지만, 언제 어디서 던질 지 모르기 때문에 상대팀이 수비시 큰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조유리 양은 피버 바스켓 OST인 Fever의 피쳐링을 맡기도 했습니다. 게임을 즐기는 동안 조유리 양의 시원한 고음을 느낄 수 있죠. 게임 내 설정에 따르면 경기에 지면 공포영화를 감상하며 스트레스를 푼다고 합니다.

조유리는 <피버 바스켓>의 OST인 Fever에 참여하기도 했다

조유리의 피버 스킬 '바이올렛샷' 사용 모습, 성공하면 '3점슛 가즈아~!' 대사가 출력된다

3. "아싸~ 덩! 크!" 무시무시한(?) 덩크 실력! 파워포워드 안유진

춤이면 춤, 노래면 노래. 어느 영역에서든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는 안유진 양은 파워포워드 포지션을 맡고 있습니다. 파워포워드는 리바운드와 블락, 덩크가 주특기입니다. 안유진 양은 기본 덩크 모션에 원핸드, 투핸드 덩크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게임을 즐기면서 NBA 뺨치는 파워풀한 덩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상대팀이 잘못된 타이밍과 위치에서 블록을 뛰면 안유진 양의 파워풀한 덩크로 인해 뒤로 날아가버리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죠. 힘찬 플레이를 추구하는 포지션답게 피버 스킬의 이름도 '스카이 덩크'입니다. 이 스킬은 골대로부터 비교적 먼 거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데다가 발동 시간도 아주 짧기 때문에 정말 막기 어렵습니다. 특히 안유진 캐릭터는 출시된지 얼마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방어 방법을 아는 사람도 적어 유리합니다.

힘찬 덩크로 상대를 날려버린 뒤 선보인 후 출력되는 '아싸~ 덩크!'라는 귀여운 대사는 유저들에게 묘한 매력을 느끼게 해줍니다. 게임 내 설정에 따르면 안유진 양은 경기에서 지면 늦잠을 자며 스트레스를 푸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피버걸스 캐릭터 안유진은 얼마전 업데이트로 <피버 바스켓>에 합류했다.

안유진의 피버 스킬 '바이올렛샷' 사용 모습, "렛츠 기릿!"이라는 대사와 함께 파워풀한 덩크를 선보인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아이즈원 캐릭터

지금까지 <피버 바스켓>에서 활약하는  세 명의 아이즈원 멤버를 만나봤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아름다운 미모와 목소리는 물론 뛰어난 농구 실력으로 많은 유저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아직 등장하지 않은 아이즈원 멤버가 많기 때문에 앞으로의 업데이트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다음에는 어떤 대사와 능력을 지닌 캐릭터가 등장할까요?  앞으로도 <피버 바스켓>에서 유저 취향에 맞는 멋진 아이즈원 캐릭터를 계속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