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카드뉴스] 네코제와 레트로장터, 스트리머까지! 플레이엑스포 2019는 무슨 행사?

볼거리로 중무장한 게임쇼 '플레이엑스포'에 대하여

3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매년 비슷한 게임쇼에 아쉬움을 느꼈던 분은 주목! '2019 플레이엑스포'가 5월 9일부터 진행됩니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2019 플레이엑스포'에서는 콘솔, VR, 보드, 아케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 체험은 물론 미출시 신작을 먼저 플레이하거나 개발자로부터 직접 신작 소개, 개발 비화를 들을수도 모니터로만 봤던 스트리머들과 직접 마주하는 흔치 않은 기회도 얻을 수 있죠.


 

 


올해 PlayX4에서는 대표 콘솔 게임사 SIEK, 세가, 반다이남코가 참가합니다.


SIEK는 <킹덤하츠 3> 한국어 버전과  국내 미 출시작 3종을 포함한 타이틀 18개,  세가는 <팀 소닉 레이싱>, <용과같이 5: 꿈을 이루는 자>와  <캐서린 풀 보디>의 유저 시연 공간을  반다이남코는 <소아온: 앨리지제이션 리코리스> PD 간담회와  국내 최초로 선행 플레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카트라이더>, <버블파이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 행사와 토너먼트, 인 디게임 존, 추억의 게임 등  진성 게이머의 감성을 자극하는  체험존도 방문할 수 있죠.

게다가 올해 플레이엑스포는  동인 행사, 웹툰 전시회 등 게이머의 마음을 저격하는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돼 더욱더 알찹니다.

넥슨 게임 기반의 2차 창작물을 거래하는 유저 마켓  '네코제'도 플레이엑스포 행사 중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번 행사 참여 아티스트는 무려 331명!    게다가 올해는 블리자드와 콜라보해  블리자드 2차 창작물도 구매할 수 있죠.

국내 첫 대규모 웹툰 전시회, 경기국제웹툰페어도  킨텍스에서 동시 개최됩니다.

현장에서는 <프리드로우>, <가우스전자> 등  유명 만화 전시도 구경할 수 있고  작가들의 토크 콘서트도 관람할 수 있죠.

올드 게이머의 마음을 울리던  레트로 장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합니다.  레트로장터는 패미콤, 네오지오, 드림캐스트 등  각종 레트로 게임과 서브컬쳐 물품을 거래하는 프리 마켓인데요.  유저들 반응이 꾸준히 좋아 빠른 속도로  규모가 커지고 있는 행사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 보는 재미를 위한 다양한 e스포츠 경기와  인플루언서 이벤트도 예정돼 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대규모로 행사장을 찾아오는데요.  트위치 부스에서는 목요일과 금요일  양일간 이벤트 방송이 진행됩니다.

유저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트위치 퀴즈 라이브부터  앰비션팀과 매드라이프팀의 LOL 경기,  스트리머들의 단체로 참여하는  '오버워치 스트리머 인비테이셔널'도 진행되죠.  스트리머와의 팬미팅 '밋앤그릿'도 있다고 하니  좋아하는 스트리머가 있는지  스케쥴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여기에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  락스앤롤 e스포츠 페스티벌 등  프로 선수들의 흥미진진한 경기,  리듬 게임 e스포츠 'BENAMI MASTER KOREA'  <태고의 달인> 국내 첫 공식 대회 '쿵딱전'같은  숨겨져 있던 고수들의 대결도 직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한 '2019 플레이엑스포'는  5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됩니다.  각 행사의 진행 시간과 장소는  플레이엑스포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플레이엑스포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