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디아블로3 스위치부터 여러 배경의 모바일 전략까지! 4월 1주 출시작

4월 1주차 출시 게임 라인업 정리

2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주 유저들의 이목을 끈 소식이 하나 있었죠. 바로 <디아블로 3>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디아블로 3: 이터널 콜렉션>이 4월 2일 국내 정식 발매된다는 소식입니다. 계획에 없던 깜짝 발매 역시 놀랍지만, 블리자드 코리아가 아닌 숙박업 전문 업체 '레이나컴퍼니'를 통해 유통된 점이 더욱더 놀라웠죠.

 

그 외에도 삼국지, 아랍 문명 배경의 전략 게임과 귀여운 퍼즐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출시되는 4월 1주 차 출시 게임 라인업을 정리해봤습니다. /디스이즈게임 김지현 기자

 

 

1. 디아블로 3: 이터널 콜렉션

 

개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레이나컴퍼니

출시일: 4월 2일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

 

<디아블로 3> 닌텐도 스위치 버전 <디아블로 3: 이터널 콜렉션>이 4월 2일 국내 정식 발매됩니다. 기존 블리자드 게임처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를 통해서가 아닌, 숙박업 전문 기업 주식회사 레이나컴퍼니를 통해 정식 발매된다는 소식에 한 차례 화제를 몰고 왔죠.

 

레이나컴퍼니는 <디아블로 3: 이터널 콜렉션> 유통 이유에 대해 "게임이 국내 정식 발매되지 않아 유저 사이에서 지나치게 비싼 가격에 유통되는 것을 보게 됐다. 그 모습을 보고 '이대로는 안 된다'는 결심을 했고 직접 유통을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디아블로 3: 이터널 콜렉션>은 <디아블로 3> 오리지널과 확장팩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 DLC <강령술사의 귀환>이 포함된 합본팩입니다. 게임은 닌텐도와 콜라보를 기념해 사전예약 시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가논돌프 형상변환 세트, ​<무쥬라의 가면> 테마 날개, ​한정 펫 '꼬꼬', '트라이포스' 초상화 세트를 지급합니다.

2. 디즈니팝

  

개발: ​선데이토즈

서비스: 선데이토즈

출시일: 4월 2일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애니팡> 시리즈, <위 베어 베어즈> 등 다수의 모바일 퍼즐 게임을 선보여온 '선데이토즈'가 디즈니 IP를 활용한 퍼즐 게임 <디즈니팝>을 출시합니다. <디즈니팝>은 3매치 퍼즐을 풀며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전개하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으로 1년 만의 선데이토즈 신작입니다.

 

<디즈니팝>은 퍼즐 게임을 진행하면서 스토리를 전개할 수 있는 게임으로, 회사는 '퍼즐과 디즈니 콘텐츠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게임'이라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게임 초반부터 미키 마우스, 알라딘, 푸 등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캐릭터뿐 아니라 새롭게 등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디즈니 캐릭터도 함께 등장한다고 하네요.

 

깜찍한 디즈니 캐릭터들과 그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퍼즐 게임 <디즈니팝>은 27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삼국지인사이드


개발: ​상해환오수마과기유한공사(上海欢娱数码科技有限公司)

서비스: 와이제이엠게임즈

출시일: 4월 3일

플랫폼: PC

 

<삼국지 블랙라벨>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한 와이제이엠게임즈가 또 다른 삼국지 IP 게임 <삼국지인사이드>를 들고 왔습니다.

 

전략 게임 <삼국지인사이드>는 '모바일 최초의 장수제 삼국지'라는 표어를 전면에 내세운 작품입니다. 기존의 삼국지 IP 모바일 게임의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군주가 아닌 '장수'로서 자신과 함께할 장수를 모집하고 그들과 교류, 성장하며 게임을 진행하게 되죠. 특히 장수제를 채택한 게임답게 각종 장수들에게 초점이 맞춰진 점이 특징 중 하나입니다.

 

<삼국지인사이드>는 기본적으로 전략 RPG와 흐름이 비슷해 '전략을 고민하는 재미'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전체맵에서 장수를 탭, 드래그해 전반적인 전략을 고민한 후 우회나 후면기습 등 상황에 맞는 전술을 사용하며 진행되죠. 각 장수의 궁극기 역시 범위 공격, 사기 고취 등 색깔이 명확해 전투마다 신선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국내 버전 <삼국지인사이드>는 중국 버전에서 문제가 됐던 전투 상성 밸런스와 알아보기 어려운 UI와 UX, 텍스트 등을 개편하는 등 한국 시장에 맞게 게임의 많은 부분을 각색했다고 하네요. <삼국지 인사이드>는 4월 3일 출시될 예정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 동시 론칭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관련기사: "최초의 모바일 장수제 삼국지" 와이제이엠게임즈 신작 '삼국지인사이드'

4. 리벤지 오브 술탄


개발: ​벤텀

서비스: 벤텀

출시일: 4월 3일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리벤지 오브 술탄>은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 보기 힘든 '아랍˙비잔틴 문명' 배경의 전략 게임입니다.​ 게임은 중동 지역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스토어 게임 순위 1위, 구글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 뿐 아니라 150여개국 누적 다운로드 3억 건을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리벤지 오브 술탄>은 유저가 직접 문명을 선택하고 자신만의 고대 제국을 건설하는 정통 클래식 전략게임입니다. 글로벌 동맹 시스템을 통해 전 세계 유저들과 협력을 맺어 성장하거나, 여러 버프를 가진 영웅과 펫 육성, 정예 병사 시스템 등 전략적 요소가 다양한 작품이죠. 

 

<리벤지 오브 술탄>은 오는 4월 3일 출시되며 현재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