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 체스' 정식 모바일 버전, 중국 사전등록 시작

조회수 2019. 3. 15. 11: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자세한 출시 일정 및 한국 서비스 계획은 불명

올해 초, 혜성처럼 등장해 많은 화제를 모았던 <도타 2> 커스텀 맵 <도타 오토 체스> 정식 모바일 버전이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3월 14일, 중국 웨이보에서는 인증 마크가 달린 ‘正版自走棋(오토 체스 정식판)’라는 이름의 계정이 나타났다. 해당 계정은 스스로를 <오토 체스> 공식 웨이보 계정이라 밝히고 <오토 체스>의 정식 모바일 버전에 대한 사진 및 공지를 업로드했다. 

 

웨이보 계정 正版自走棋이 업로드한 공지 사진

 

공지에 따르면 <도타 오토체스>의 개발사인 거조다다 스튜디오는 곧 <오토 체스> 단독 모바일 버전을 발매할 예정이다. 또한 이 공지는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각종 정보를 밝히고 있는데, 그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오토 체스>의 정식 모바일 버전은 거조다다 스튜디오에서 직접 개발한다.

- 현재 개발 작업이 한창이며, 금방(很快) 모두에게 선보일 것이다.

- <오토 체스>의 사전등록은 3월 14일부터 공식 사이트(https://www.zizouqi.com)에서 진행되며, 모든 등록자에게 “드로도(多多)” 짐꾼과 캔디를 지급한다. 등록자 수에 따라 더 많은 보상을 지급한다.

- 기존 <도타 오토 체스> 플레이어들에게도 스팀 플레이 기록을 기반으로 캔디 보상을 지급한다.

- <오토 체스> 모바일 버전 출시 이후 <도타 오토 체스>의 업데이트도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 퍼블리셔는 중국 드래고네스트 게임즈(중국명 龙渊网络)이며, 글로벌 e-sport는 IMBA가 담당한다.

 

하지만 아직까지 <오토 체스> 모바일 버전의 정확한 출시 일정은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그리고 사전등록의 경우, 중국 핸드폰 번호를 요구하는 드래고네스트 ID가 필요하기 때문에 국내 유저들이 참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토 체스>는 우리나라의 라인게임즈가 한국 서비스를 위해 거조다다 스튜디오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향후 한국 서비스 여부 및 자세한 일정은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