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사막, 동남아 다음은 설원? 배틀그라운드, 설원 맵 추정 이미지 공개

레딧 유저가 데이터마이닝 한 파일을 공개, 설원 위주의 8X8 맵
프로필 사진
디스이즈게임 작성일자2018.09.10. | 1,488 읽음

사막, 동남아 다음은 설원이 될까?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새로운 맵으로 보이는 이미지가 레딧을 통해 유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미지를 공개한 레딧 유저는 <배틀그라운드>를 데이터마이닝 해 해당 이미지를 입수했다고 밝혔다. 지도 형태를 띄고 있으며 눈이 내린 다수의 지형으로 형성되어 있어 설원을 배경으로 하는 맵임을 추측할 수 있다.

레딧 통해 공개된 '배틀그라운드' 설원맵으로 추정되는 이미지.

맵의 크기는 8X8으로 기존 에란겔과 미라마와 동일한 크기를 가지고 있다. 최근 추가된 동남아 맵 사녹이 4x4로 빠른 교전을 보였던 것에 비하면 이전 맵들과 유사한 전투 형태를 보일 수도 있다. 유저는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점령전 모드, C4폭탄, 야간모드로 보이는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설원 맵이 공개되면서 유저들은 만약 사실이라면 기존 보다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눈이 쌓인 지형과 그렇지 않은 지형에 고저차가 존재하는 만큼, 기존 맵들에서 벌어졌던 형태와 다른 패턴의 전투가 벌어질 수 있다는 것. 스키나 적설지에서 타는 스노모빌 등 새로운 이동 수단도 다수 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레딧에 공개된 유저의 이미지는 나름 신빙성이 있어 보인다. 과거 펍지 주식회사 김창한 대표는 연초에 일부 해외 매체를 통해 향후 설원 맵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기 때문. 다만, 해당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콘셉트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설원 맵은 올해 겨울 중 공개될 것이라고 예상됐다.

 

현재 펍지 주식회사 쪽에서는 신규 맵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은 상태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자취생으로살아남기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