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사이퍼즈',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7월 9일 주요 게임 뉴스

2018년 7월 9일 주요 뉴스
프로필 사진
디스이즈게임 작성일자2018.07.09. | 94 읽음

[뉴스 클리핑은?] '뉴스 클리핑'이란 매일 오전, 화제가 되는 게임 뉴스를 요약해 소개하는 연재물입니다. 어떤 게임이 화제가 되는지, 또 주목할 만한 신작이나 업데이트가 있는지 함께 정리해드립니다.

 

 

[이슈]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센텀시티역에 지스타 및 게임 홍보 시작

엔플라이스튜디오의 <무한의 계단>이 부산도시철도 2호선 센텀시티역 내 계단과 벽면에 홍보를 시작했다.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교통공사가 부산시 게임 개발사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옥외광고로, 매월 부산시 소재 회사의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차후 센텀시티역에서 오프라인 이벤트, 게임 전시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업] 자율규제 때문에 캐시를 골드로 지급했다? <영원한 7일의 도시> 뽑기 논란

가이아모바일이 <영원한 7일의 도시> 유료 뽑기 아이템 테이블의 일부를 중국과 다르게 산정해 논란. 해당 게임의 중국 버전은 1.5% 확률로 유료 재화를 지급하나, 한국 버전은 게임 내 재화로 바꾼 것이 알려져 유저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가이아모바일은 9일 공식 카페를 통해 "국내 자율규제에 따라 확률형 아이템에 유료 캐시를 포함하는 행위를 피하고자 한 조치이며, 강제성이 없는 규제임을 확인했기에 중국 서버와 동일하게 변경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슈] <사이퍼즈>, 신규 캐릭터 포함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넥슨 <사이퍼즈>가 7일 넥슨아레나에서 열린 7주년 기념 행사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 신규 캐릭터 '시드니'가 출시되며 일부 맵이 재조정되는 한편 공식전이 열린다. 캐릭터가 궁극기를 사용하면 컷씬이 등장하고, 인터페이스와 코스튬 시스템 등이 개편된다. 

업데이트 상세 내역: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63/?n=84358

송지형 디렉터 인터뷰: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25/?n=84357

[산업] 한국닌텐도, 2017년도 매출 1250억 원, 전년 대비 218.8% 증가

한국닌텐도가 2017년 4월~2018년 3월까지의 매출을 공시. 전년도 매출 392억 원보다 218.8% 증가한 1250억 원 성적을 거뒀다. 영업이익은 전년도보다 62.5% 증가한 91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한국에 정식 발매된 닌텐도 스위치의 힘으로, 한국닌텐도는 2009년 이후 6년 만에 처음으로 1천억 원 대 매출을 회복했다.

 

  

[해외] <포트나이트>에서 사라진 간판이 실제 사막에서 발견되다

에픽게임즈의 PC 온라인게임 <포트나이트>는 1일부터 게임 내 배경의 간판이나 건물의 일부가 시공 포탈로 빨려들어가는 이벤트를 진행. 그 중 사라진 햄버거 가게 마스코트 간판 모양의 조형물이 미국 캘리포니아 사막에서 발견. 미국 사진 작가가 6일 찍어 올린 조형물의 사진과 영상은 트위터에서 17,000 이상 리트윗과 6만 건 이상의 '마음에 들어요'를 받았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