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사상 최대 규모의 대난투!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조회수 2018. 6. 14. 12: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닌텐도, 캡콤, 세가 등 총 66명의 캐릭터 총출동. 한국 포함 12월 7일 전세계 발매

닌텐도의 간판 게임 중 하나인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시리즈의 최신작인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Super Smash Bros Ultimate)이 E3 2018에서 게임의 정보를 대거 공개했다.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발매되는 게임은 오는 12월 7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발매되며. 국내에서는 자막 한글화를 거쳐 출시될 예정이다.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은 위의 트레일러에서도 알 수 있지만, 총 66명 이상의 캐릭터가 참전한다. 이는 역대 ‘스매시 브라더스’ 시리즈에 참전했던 모든 캐릭터가 참가하는 것으로, 캐릭터 수만 따지자면 시리즈 역대 최고다. 그것도 닌텐도 캐릭터뿐만 아니라 역대 시리즈에서 게스트로 참전했던 캡콤, 반다이남코, 스퀘어에닉스, 코나미, 새가 등. 다른 일본 굴지의 유명 캐릭터들까지 그대로 참전이 확정되었다. 진정한 의미의 ‘게임 캐릭터 올스타전’이 펼쳐졌다고 봐도 될 정도.

 

또한 지금까지의 시리즈에서 참전했던 캐릭터 뿐만 아니라,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서 처음 참가하는 캐릭터 또한 준비 되어있다. 지금까지 밝혀진 신규 참전 캐릭터는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데이지 공주’, <스플래툰> 시리즈의 ‘잉클링’, 그리고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리들리’까지 모두 3명. 닌텐도는 이번 E3 2018에서 이 중 '잉클링'과 '리들리'의 캐릭터 소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밖에도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은 지금까지 시리즈에 등장했던 대부분의 스테이지가 리뉴얼을 거쳐 재등장하며, 신규 스테이지 또한 등장한다. 포켓몬이나 어시스트 피규어 또한 역대 최대 규모의 추가를 예고했다. 닌텐도는 E3 2018 이후에도 닌텐도 다이렉트 등을 통해 게임에 대한 정보를 발매일까지 지속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국내 유저들은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을 전 세계 다른 유저들과 거의 동시에 ‘한국어 버전’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다른 유저들과의 온라인 매칭은 현재 닌텐도 스위치의 온라인 서비스가 한국 계정으로는 플레이 불가능한 상태이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지원할지의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