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사이버펑크2077부터 프롬소프트 신작까지! MS 컨퍼런스 라인업

매력적인 독점작부터 '사이버펑크 2077', '더 디비전 2'까지 MS 신작 라인업 정리
프로필 사진
디스이즈게임 작성일자2018.06.11. | 51 읽음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한국시각 11일 오전 5시, 'Xbox E3 2018 브리핑'을 통해 신규 라인업을 공개했다. Xbox One 독점작인 <기어즈 5>, <헤일로 인피니티>를 비롯해 유저들의 기대를 부른 <사이버펑크 2077>, <폴아웃 76>, <더 디비전 2> 등의 신규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됐다. MS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타이틀 라인업을 정리해봤다.



​# 사이버펑크 2077 - 출시일: 미정 (PC, PS4, Xbox One)

<사이버펑크 2077>은 '위쳐' 시리즈를 개발한 CD 프로젝트 레드의 신작이다. 과도한 인체 개조로 인간성을 잃고 폭주하는 '사이코'와 이를 막는 '사이코 스쿼드'의 대립을 그린 오픈월드 RPG로, 가상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영상에서는 범죄가 들끓는 화려한 미래 도시의 모습과 로봇과 인간 등 게임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다. <사이버펑크 2077>은 PC, PS4, Xbox One 버전으로 출시되며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 디비전 2 - 출시일: 2019년 3월 15일 (PC, PS4, Xbox One​)

<더 디비전 2>​는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번 작품의 배경은 워싱턴 DC이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오픈월드 슈팅 게임이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도시를 탈환하기 위한 스쿼드 플레이의 전반적인 흐름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은 2019년 3월 15일 PC, PS4, Xbox One으로 출시되며, 11일부터 베타테스터를 모집 중이다. <더 디비전 2>의 공식 한글화 소식은 없으나,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다는 점에서 작품의 한글화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 출시일: 2019년 (PC, PS4, Xbox One)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는 '다크소울', '블러드본'의 개발사 프롬 소프트웨어의 신규 IP로 일본을 배경으로 한 액션 게임이다. 영상에서는 뼈로 만든 의수를 착용한 주인공이 동양풍의 요괴, 무장한 사무라이들을 상대로 전투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는 2019년 PC, Xbox One, PS4로 출시되며, PS4 버전의 경우 한글화가 확정됐다.

 

 

​# 폴아웃 76 - 출시일: 2018년 11월 14일 (PC, PS4, Xbox One)​ 

짧은 트레일러로 유저들의 애간장을 태운(?) <폴아웃 76>의 신규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됐다. <폴아웃76>은 서부 버지니아의 '볼트 76'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영상에서는 도시뿐이 아닌 미국, 나아가 미래를 재건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폴아웃 76>은 2018년 6월 15일부터 사전 구매가 가능하며, 2018년 11월 14일 PC, PS4, Xbox One으로 출시된다.

 

 

 

# 데빌 메이 크라이 5 - 출시일: 2019년 봄(PC, PS4, Xbox One)

<데빌 메이 크라이 5>는 10년 만에 등장한 시리즈 신작이다. 영상에는 <데빌 메이 크라이 4>의 주인공 네로가 등장하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대검 한 자루와 리볼버, 의수를 활용한 실제 플레이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데빌 메이 크라이 5>는 2019년 봄 PC, PS4, Xbox One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쉐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 출시일: 2018년 10월 19일(PC, PS4, Xbox One)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는  <툼레이더>,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에 이은 '툼레이더' 리부트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영상에는 마야문명 유적, 밀림 등 이번 작품의 배경인 중남미 밀림의 풍경과 그 안에서 고군분투하는 주인공 '라라 크로프트'의 모습이 담겨있다.

 

<쉐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는 오는 9월 14일, PS4와 Xbox One, PC 버전으로 출시되며 정식 한글판 역시 함께 발매될 예정이다.​

 

 

# 배틀필드 5 -  출시일: 2018년 10월 19일(PC, PS4, Xbox One)

'배틀필드' 시리즈의 신작 <배틀필드 5>의 싱글 플레이어 티저도 함께 공개됐다. <배틀필드 5>는 시리즈가 시작된 2차 세계대전 시점으로 돌아간 작품으로 노르망디나 베를린, 덩케르크 등 2차 세계대전에서 일반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던 여러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다.

 

<배틀필드 5>는 오는 10월 19일 글로벌 출시되며, 모든 플랫폼에서 한글화 출시될 예정이다.

 

 

# 포르자 호라이즌 4 - 출시일: 2018년 10월 2일(PC, Xbox One)

'포르자' 시리즈의 최신작 <포르자 호라이즌 4>의 플레이 영상이다. 이번 작품은 영국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영상에서는 사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배경과 그 안에서의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이 담겨있다.

 

<포르자 호라이즌 4>는 2018년 10월 2일 엑스박스 게임 패스로 출시되며, PC와 Xbox One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다잉 라이트 2 - 출시일: 미정(PC, PS4, Xbox One)

<다잉라이트 2>는 2015년 출시된 <다잉라이트>의 후속작이다. '다잉라이트' 시리즈는 <데드 아일랜드>를 개발한 테크랜드의 또 다른 좀비 서바이벌 게임으로 좀비 파쿠르라는 독특한 액션으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던 작품이다. 

 

이번 작품은 유저의 선택이 강조된 작품으로 유저의 선택에 따라 게임의 흐름이 변화한다. <다잉라이트 2>는 PC, PS4, Xbox One으로 출시되며 정확한 출시일은 미정이다.

 

 

# 배틀그라운드 - 출시일: 2018년 겨울(PC, Xbox One)

일정 기간 동안만 플레이 가능했던 <배틀그라운드> 신규 모드 '워모드'의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워모드는 기존 게임방식과 달리 10명으로 이뤄진 3팀이 전투를 벌이는 '데스매치 모드'로 200점을 먼저 선점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더불어 PC 버전에서 테스트 중인 새로운 지역 '사눅' 역시 올 여름, Xbox One 버전에 추가된다는 소식도 함께 전달했다. 신규 맵 '사눅'은 동남아 섬을 모티브로 제작된 맵으로 PC 버전에는 22일 추가될 예정이다.

 

워모드와 함께 신규 아이템 '방탄 실드'도 함께 공개됐다. 방탄 실드는 모든 공격이나 폭발을 막을 수 있는 방패로, 아이템 도입을 통해 전방의 팀원이 후방의 팀원을 보호하는 등 ​심도 있는 팀 전투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영상 말미에는 신규 맵으로 보이는 '설원지역'이 등장한다. 워모드의 소개가 끝나고, 1분 32초경 눈이 날리는 지역과 발자국을 따라 걸으며 적을 추적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지역의 구체적인 이름과 세부 사항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 기어즈 5 -  출시일: 2019년 (PC, Xbox One)

<기어즈 5>는 '기어즈' 시리즈의 신작이다. 영상에서는 <기어즈 오브 워 4> 이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작의 주역으로 등장했던 '케이트'는 전편의 엔딩 이후 의문의 목걸이를 얻고, 일행으로부터 벗어나 목걸이가 이끄는 장소로 모험을 떠나게 된다.

 

게임은 싱글 플레이 외에도 온라인 코옵 멀티 플레이를 통해 친구와 함께 즐길 수도 있다. <기어즈 5>는 PC, Xbox One버전으로 2019년 출시 예정이다.

 

 

# 기어즈 팝 - 출시일: 미정(iOS, 안드로이드)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의 스핀오프 작 <기어즈 팝>도 함께 공개했다. 게임은 '기어즈 오브 워'와 유명 피규어 브랜드 '펀코팝'의 콜라보로 시리즈 최초의 모바일 게임이다. <기어즈 팝>은 2019년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킹덤하츠 3 - 출시일: 2019년 1월 29일 (PS4, Xbox One)

디즈니와 스퀘어 에닉스가 공동 제작하는 '킹덤하츠' 시리즈의 신작 <킹덤하츠 3>의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디즈니의 유명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엘사와 안나, '라푼젤'의 라푼젤 등 다양한 신규 디즈니 캐릭터가 모습을 보였다. <킹덤하츠 3>는 2019년 1월 29일 PS4와 Xbox One 버전으로 출시된다. 



# 헤일로 인피니트 - 출시일: 미정 (PC, Xbox One)

343 인더스트리의 FPS 타이틀 '헤일로' 시리즈의 신작, <헤일로 인피니티>의 트레일러가 최초 공개됐다. 이번 작품은 '슬립스페이스'라는 신규 엔진으로 개발됐으며, PC, Xbox One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오리 앤 더 윌 오브 더 위스프 - 출시일: 2019년 (PC, Xbox One)

높은 난도와 몽환적인 그래픽이 특징인 <오리 앤더 블라인드 포레스트>의 후속작 <오리 앤더 윌 오브 위스프>가 처음 모습을 보였다. 영상에서는 전작의 주인공 오리와 작은 부엉이가 함께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은 PC, Xbox One 버전으로 2019년 출시될 예정이다. 

 

 

# 캡틴 스피릿 - 출시일: 2018년 6월 26일 (PC, PS4, Xbox One)

<캡틴 스피릿>은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의 개발사 돈노드 스튜디오의 신작이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와 동일한 세계관의 작품으로 자신을 히어로라 자칭하는 어린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캡틴 스피릿>은 6월 26일 전 플랫폼에서 무료로 공개될 예정이다.

 

 

# 크랙다운 3 - 출시일: 2019년 2월 (PC , Xbox One)

2017 E3 MS 컨퍼런스에서 처음 모습을 보인 <크랙다운 3>의 신규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빌딩을 타고 올라가는 액션, 탈것을 통한 전투, 공중을 나는 모습 등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크랙다운' 시리즈는 오픈월드 TPS. <크랙다운 3>는 2019년 2월 출시될 예정이다.

 

 

# 메트로 엑소더스 - 출시일: 2019년 2월 22일(PC, PS4, Xbox One)

<메트로 엑소더스>는 오픈월드 FPS '메트로' 시리즈의 신작이다. 게임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러시아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으로, 영상에서는 황무지로 변한 마을의 모습과 외계 생물과의 전투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매트로 액소더스>는 2019년 2월 22일 PC, PS4, Xbox One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씨 오브 시브즈: 저주받은 돛 & 버림받은 해안 - 출시일: 2018년 7월 / 2018년 9월

<씨 오브 시브즈>는 2종의 신규 콘텐츠를 공개됐다. 새롭게 공개된 '저주받은 돛'과 '버림받은 해안'은 각각 7월과 9월에 출시된다. 영상에 의하면 '저주받은 돛'에서는 새로운 유형의 배와 선원이 추가되며, '버림받은 해안'에서는 새로운 지역이 추가됨을 암시하고 있다. <씨 오브 시브즈>는 해적 테마의 MMOFPS로 지난 3월 20일 PC와 Xbox One버전으로 출시됐다.

 

 

# 위 해피 퓨 - 출시일: 2018년 8월 10일(PC, Xbox One)

독특한 세계관으로 유저들의 이목을 끌었던 서바이벌 어드벤처 <위 해피 퓨>의 스토리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위 해피 퓨>는 1960년대 영국의 작은 도시 웰링턴 웰즈를 배경으로 하는 호러 서바이벌 게임으로, '조이(JOY)'라는 약물에 세뇌당한 시민들을 피해 도시를 탈출해야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위 해피 퓨>는 현재 사전 구매가 가능하며 PC, Xbox One으로 2018년 8월 10일 출시될 예정이다.

 

 

#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리마스터 - 출시일: 2018년 겨울(PC, PS4, Xbox One)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의 리마스터 버전인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데피니티브 에디션>이 출시된다. 게임에는 새로운 콘텐츠와 캐릭터가 포함돼 있으며, 2018년 겨울 전 플랫폼에서 정식 한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컵헤드 DLC: 더 딜리셔스 라스트 커스 - 출시일: 2019년(PC, Xbox One)

디즈니 만화풍 그래픽으로 화제를 모았던 인디게임 <컵헤드>의 신규 DLC가 공개됐다. 이번 DLC에서는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 '찰라이스'가 추가된다. 그 외에도 신규 무기와 어빌리티, 다양한 보스들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컵헤드>의 신규 DLC는 2019년 PC, Xbox One으로 출시된다.

 

 

# 튜닉 - 출시일: 2019년(PC, Xbox One)

젤다를 연상시키는 여우의 모험, <튜닉>의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튜닉>은 귀여운 그래픽이 특징인 어드벤처 게임으로 영상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와 전투를 치르는 모습이 공개됐다. <튜닉>은 2019년 PC, Xboe One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점프 포스 - 출시일: 2019년(PC, PS4, Xbox One)

<점프 포스>는 반다이남코의 신작 타이틀로 일본 소년 만화잡지 '점프'의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액션 게임이다. 영상에는 '나루토', '원피스', '드래곤볼'의 상징물이 부서지는 모습과 만화의 주인공들이 합심해 '드래곤볼'의 악당 프리저와 전투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점프 포스>는 2019년 PC, PS4, Xbox One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배틀 토드 - 출시일: 2019년(PC, Xbox One)

8비트 콘솔 세대의 유명 타이틀 <배틀 토드>의 신작이 모습을 드러냈다. 현장에서 게임에 대한 구체적 정보가 공개되진 않았으나, 추가된 게임 피처에 의하면 '바디 모핑 매쉬업', '3인용 코옵 플레이', '손으로 그린 2.5D 그래픽'을 만나볼 수 있다 예고됐다. 

 

 

# 저스트 코즈4 - 출시일: 2018년 12월 4일(PC, PS4, Xbox One)

스퀘어 에닉스와 아발란체 스튜디오의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저스트 코즈' 시리즈의 신작 <저스트 코즈 4>가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주인공 '리코 로드리게스'가 다양한 장소에서 전투를 벌이는 모습과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윙슈트를 확인해볼 수 있다.

 

 

# 검은사막 Xbox One - 출시일: [베타] 2018년 가을(Xbox One)

펄어비스의 MMORPG <검은사막>의 Xbox One 버전 트레일러가 현장에서 공개됐다. 영상에는 블랙스톤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일레즈라'의 모습이 담겨있다. Xbox One 버전 <검은사막>은 올 가을 베타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자취생으로살아남기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