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네덜란드, 결과물이 거래될 수 있는 랜덤박스 '불법'으로 규정

현물가치를 가진 결과물을 우연히 얻을 수 있다는 것이 문제

32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결과물이 유저 간 거래될 수 있는 '랜덤박스'가 네덜란드에서 불법으로 규정됐다.

 

네덜란드 도박 당국은 19일, 네덜란드 도박법에 의거해 일부 랜덤박스가 있는 게임을 불법으로 규정했다. 도박 당국이 조사한 10개 인기 게임 중 4개가 이에 해당하며, 해당 게임은 6월 19일까지 문제시 되는 부분을 수정해야 한다.

 

도박 당국이 문제시한 부분은 우연으로 얻을 수 있는 결과물이 '현물 가치'를 가진다는 점이다. 물론 해당 랜덤박스에서 나오는 결과물이 원칙적으로 현물 가치를 가지진 않는다. 하지만 도박 당국은 랜덤박스 결과물이 유저들 사이에서 거래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랜덤박스 결과물이 유저들 사이에서 거래가 되면 (마치 유저들이 현실의 돈으로 게임 아이템을 거래하듯) '현물 가치'가 생긴다는 것이 네덜란드 도박 당국의 판단이다. 

 

이번에 적발된 4개 게임은 6월 19일까지 도박 당국이 문제시한 내용을 수정해야 한다. 만약 6월 19일까지 문제가 수정되지 않는 경우, 네덜란드 도박 당국의 강제적 조치를 받는다. 도박 당국은 이번에 언급한 4개 게임이 어떤 것인지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네덜란드가 결과물 거래가 가능한 '랜덤박스'를 불법으로 규정함에 따라, 유럽 게임 시장에도 큰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특히 랜덤박스가 존재하고 스팀 장터를 통해 유저들이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도타2> 등은 앞으로 네덜란드 당국의 제제를 받을 가능성이 크다.

 

한편, 네덜란드는 이번 조사에서 도박법에 걸린 (결과물이 현물 가치를 가지는) 랜덤박스 외에도, 게임 속 랜덤박스 대부분이 도박 중독이 심화되는데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고 결론 내렸다. 단, 이 결과는 랜덤박스 자체가 네덜란드 도박법에 위배된다는 결론은 아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