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평점 상위 4.5%!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서구권에서 기분 좋은 출발

해외 게임 전문 리뷰 사이트 '오픈크리틱'에서 평점 86점을 기록 중이다
프로필 사진
디스이즈게임 작성일자2018.03.14. | 193 읽음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북미·유럽​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6일 북미·유럽에 출시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가 해외의 게임 전문 리뷰 집계 사이트 '오픈크리틱'에서 게임  평점 100점 만점에 86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사이트 상위 4.5%에 속하는 높은 평점이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오픈크리틱' 평점 현황(14일 기준)​

출시 8일이 지난 현재까지 총 6곳의 매체에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에 대한 리뷰를 남겼다. 평점은 최고 95점부터 최저 80점까지 다양하지만, 이들 매체가 공통적으로 입을 모아 호평을 쏟아 내는 부분은 높은 난이도를 극복하면서 느낄 수 있는 성취감과 방대한 양의 수록곡이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최근 게임들과 달리, 유저가 벽에 부딪혔을 때 '오로지' 실력으로만 극복해야 하는 게임이다. 'Just Push Start'는​ 게임의 이런 전통적인 난이도 방식에 대해  "유저는 때때로 난이도에 압도당하기도 하고, 이 때문에 다른 음악을 해금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한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으로) 극한의 난이도를 극복할 때 느끼는 성취감과 안도감이 강력하다"고 평했다. ​

 

또한, 'PSX Brasil'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다양하고 많은 곡들로 이루어진 훌륭한 리듬게임"이라고 말했고, 'Game Heroes'는 "엄청난 양의 수록곡 덕에 플레이어는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호평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기본 수록곡 148곡과 DLC 수록곡 48곡 등 총 196곡의 음악을 담고 있다. 또한, 추가 DLC가 나올 때마다 새로운 곡들이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작년 7월 28일 국내에서 PS4로 발매됐다. 가격은 49,800원이고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