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역시 강력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월드보스, '크자카'를 만나다

'검은사막 모바일' 프리미엄 테스트 월드보스 '크자카' 플레이 영상
프로필 사진
디스이즈게임 작성일자2018.02.12. | 286 읽음
댓글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프리미엄 테스트 3일차에 월드보스 ‘크자카’가 깜짝 오픈했다. 시간은 16시부터 17시까지 한 시간 가량. 온라인에서도 강한 공격력을 가진 만큼 모바일에서도 그 힘은 여전했다.


기자의 전투력이 1,163 밖에 되지 않았지만 크자카의 모습을 담기 위해 레이드에 참여했다. 안타깝게도 잡는 데는 실패했지만, 아래 영상을 통해 크자카의 모습을 대략적으로 확인 해보자. 1시간 가량의 긴 레이드이기에 분량을 대폭 줄였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크자카는 별도 이동 없이 미니맵 옆 월드보스 알람을 통해 간단히 이동, 진입할 수 있다. 크자카는 소규모 던전에 등장하며 상반신만으로 유저들과 상대한다. 크자카의 적정 전투력은 2,285다.

 

게임에서 크자카의 모습은 <검은사막 모바일> 간담회를 통해서도 간략하게 공개된 바 있다. 당시에는 대략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함으로 4인 파티로도 공략 가능하도록 매우 쉽게 설정됐다.

 

크자카는 온라인과 동일하게 양손, 그리고 브레스를 좌, 우 부채꼴 범위 내 각도를 변경하며 공격을 가한다. 위치 33레벨 1,163 전투력에서 주먹 공격 1회당 1,212 정도의 큰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공격에 맞춰 회피를 하거나 위치 선정에 주의해야 한다.

 

<검은사막 모바일>도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해당 몬스터의 지식을 획득해야 체력을 볼 수 있듯이, 크자카도 마찬가지다. 위 영상에서는 체력이 보이지 않지만, 하이델에 있는 크자카의 지식을 습득하면 체력을 확인할 수 있다.

 

크자카는 기본적으로 오픈 형식의 월드보스이기 때문에, 일정 시간에 알람이 뜨면 누구나 던전에 입장해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프리미엄 테스트이기 때문에 제한된 인원 중 일부가 레이드에 참여했지만, 향후 정식 서비스 후 보다 많은 인원이 레이드를 이용하면 크자카를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자취생으로살아남기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