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던파, 웹서비스 개편과 하반기 주요 이벤트 공개

조회수 2017. 7. 10. 12: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리진: 더 비기닝 행사 업데이트 소식 정리

네오플의 <던전앤파이터>는 7월 8일 서울 삼성동에 코엑스에서 '오리진:더 비기닝' 행사를 통해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 주목할 것은 기존 업데이트 행사에서는 인게임 콘텐츠 위주로 발표가 있었던 것과 달리, 기존 웹서비스 개편 및 신규 웹서비스 추가를 발표했다는 점이다. ‘타임라인 신설’, ‘통합 던파 게시판 추가’, ‘프로필 시스템’ 등​ 1부에서 발표된 유저 편의성 개선을 위한 ‘웹서비스 추가 및 개편 ’ 내용과 하반기 즐길거리를 살펴보자.


※ 인게임 업데이트 내용은 2부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 내가 이번 주에 뭐했지? ‘타임라인’ 추가


자신의 <던전앤파이터> 플레이 활동을 모바일, 웹페이지, 인게임 등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타임라인’ 서비스가 추가된다. ‘타임라인’에서는 아이템 강화 활동, 육성 상태, 접속 등 게임에 접속한 시간동안 있었던 모든 활동이 기록된다.


‘타임라인’에 기록된 정보는 주간 활동이 총 정리된 별도의 보고서로 확인할 수도 있으며, 길드에 소속된 유저는 길드원들의 ‘타임라인’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길드마스터가 길드원들의 활동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길드원 관리가 조금 더 원활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이제 공홈에서 해결하세요, 통합 던파 게시판 추가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에 ‘자유 게시판’, ‘서버 게시판’ 등으로 흩어져 있던 게시판들이 ‘던파 게시판’으로 통합된다. ‘던파 게시판’에서는 직업별 공략, 질문, 토론 등의 글을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으며, 최신글 및 베스트글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돼 이용 편의성이 한층 강화될 예정이다.


추가로 게시물과 댓글에서는 작성자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캐릭터 검색’ 기능을 연동할 예정이다. 전직이 구분된 공간에서는 실제로 해당 직업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모험가들만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해 <던전앤파이터>의 직업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업적을 뽐내라! ‘프로필’ 시스템 추가


자신을 쉽게 표현할 수 있는 ‘인장’과 ‘프로필’ 시스템이 추가된다. 유저는 <던전앤파이터> 플레이 결과에 따라 업적과 같은 ‘인장’을 수집할 수 있으며, 이를 자신의 대표 캐릭터와 ‘프로필’로 보여줄 수 있다. 

# 경매장 없이도 아바타 아이쇼핑! 쇼룸 추가


<던전앤파이터>의 아바타 대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던파 쇼룸’이 추가된다. 유저들은 공식 홈페이지의 ‘쇼룸’과 ‘던파ON’을 통해 ​자신의 입맞에 맞는 아바타를 세팅해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쇼룸에서는 일부 콜라보 아바타를 제외하고, 레어 아바타를 포함한 모든 아바타를 세팅해볼 수 있다.

# 보안 서비스 강화


<던전앤파이터> 보안이 ‘해킹’에 한층 강력해진다.


OTP, 보안카드 등 주요 보안 서비스가 해지되더라도, 거래 보호 기능이 발동되는 시스템이 추가된다. 또 해외 IP 차단을 신청하면 대한민국을 제외한 어떤 국가에서도 접속이 불가능해진다. 해킹이 이뤄지는 장소가 주로 해외인 것을 감안하면 해킹 위험이 상당 부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던파ON’을 활용한 간편 잠금 시스템에 지문 인식 기능이 추가되고, 가독성이 강화된 보안카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7~10월 하반기 행사

# 7월, 프로 아라드인 선정


오는 7월 20일부터 <던전앤파이터> 플레이 미션을 통해 1,000명의 유저를 선발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 아라드인’ 행사가 진행된다. 플레이 미션은 ‘모험단 레벨’, ‘레이드 플레이’, ‘비탄의 탑’ 등이 될 예정이다. 프로 아라드인으로 선발된 유저에게는 게임 내 ‘명예’ 보상과 ‘스페셜 선물 상자’, 그리고 ‘던파 페스티벌’ 및 간담회 초정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던전앤파이터> 프리미어 리그


‘루크 던전’을 기반으로 올해 8월 ‘<던전앤파이터> 프리미어 리그’(이하 DPL)를 개막할 예정이다. DPL은 PVE 방식으로 유저들끼리 특정 던전을 얼마나 빠르게 공략하느냐 대결하는 대회다. DPL은 매년 2회 진행할 계획이며, 유저들의 반응에 따라 더 많이 진행할 수도 있다.

# 9월, 던파 플레이 마켓 오픈


<던전앤파이터> 굿즈 등 유저들이 직접 제작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던파 플레이 마켓’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유저들이 <던전앤파이터> 관련 굿즈 제작 등 활동의 폭을 넓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10월, 던파 라이브 콘서트 진행


귀검사, 격투가, 도적, 프리스트 등 <던전앤파이터> 캐릭터의 테마곡을 보컬 곡으로 제작해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10월 진행될 ‘던파 라이브 콘서트’는 작년보다 약 3배 정도 큰 규모가 될 것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