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더 비비드

'90개국 수출' 환절기 주목받는 K-뷰티 TOP 4

21,63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해외에서 더 인정받는
한국의 화장품

BTS(방탄소년단) 빌보드차트 연속1위!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K팝의 인기는 식을 줄 모릅니다. 한국인이란 사실이 새삼 자랑스러워지는 요즘인데요.


그 인기에 힘입어 K-뷰티의 인기도 계속 되고 있습니다. 요즘 트렌드는 대기업 뿐 아니라 중소 뷰티기업들이 두각을 나타내는 건데요. 외국에서 더 인기있는 K뷰티 중소기업들을 소개합니다.

러시아에서 난리난 얼굴 폭탄팩

제이앤지코스메틱의 ‘지슬리 버블폭탄팩’은 크림 제형의 클렌징팩입니다. 여러 나라에 수출되는데 특히 캐나다와 러시아 등 추운 나라에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슈퍼 버블링 공법으로 팩을 바르면 30초 후에 거품이 발생하고 터지는 과정에서 각질을 제거해준다.


성분은 참숯파우더가 핵심인데요. 모공 속 각질과 과다피지, 노폐물 및 블랙헤드를 자극없이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슈퍼 버블링 공법으로 만들어서, 피부에 바르면 거품이 생긴 후 모공 속까지 버블이 터지면서 노폐물을 제거해 딥클렌징 할 수 있습니다.


팩을 바르면 30초 후에1차 거품이 발생하면서 터지는데요. 거품이 사라진 후 다시 문질러주면 거품이 새롭게 발생하면서 클렌징이 됩니다. 거품이 생기고 터지는 과정에서 모공 깊숙한 곳까지 각질과 메이크업 노폐물이 제거되죠. 온라인몰에서 버블 터지는 게 시원하다는 소비자 반응이 많습니다. 부드러운 피부결과 환환 피부톤 효과를 봤다는 후기도 많네요.

태국 TV홈쇼핑에 나온 김정국 대표


피부진정과 트러블 완화, 톤 개선에 좋은 17가지 아미노산 등 원료를 함유했고요. 펩타이드 성분과 콜라겐 합성을 통해 피부탄력 효과도 냅니다. 피부 각질층 내에 영양공급을 하면서 보습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세안 후에도 촉촉함이 피부에 남아 얼굴 당김 없이 사용할 수 있죠. 저자극 원료라서 딥클렌징팩 임에도 물 세안으로 쉽게 지워집니다.

일본에서 히트친 녹유크림

베터랩의 ‘백년약방’은 ‘마유(말기름)크림’의 나라 일본에서 히트친 ‘녹유(사슴기름)크림’입니다. 에스키모인들이 극도로 춥고 건조한 환경 때문에 피부가 트면 순록오일을 바르는 데서 착안한 제품인데요.


제품 출시 후 국내보다 외국에서 더 반응이 빠르게 왔습니다. 대만에서 먼저 입점 제안이 와서 히트를 쳤고, 러시아, 중국, 유럽 등 진출을 진행하고 있죠. 특히 마유크림 본고장 일본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일본 도쿄의 대형 쇼핑몰 뷰티 매장에서 제품을 볼 수 있고요. 야후재팬, 라쿠텐, 바이마 등 현지 오픈 마켓에도 진출했습니다. 국내에선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백년약방 제품 이미지


인기 요인은 성분입니다. 사슴오일은 사람의 피부 지질 성분과 구성이 비슷해서 발림성이 좋고, 보습과 안색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이질감 없는 제형 덕분에 바르면 내 피부를 한 겹 더 덮는다는 느낌이 든다고 하는군요.


녹유 외에 사차인치, 히알루론산, 황금추출물 등도 넣었고요. 산뜻하게 피부에 흡수되면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줍니다. 보습, 피부결 개선, 안색 개선, 피부보호 등 기능을 정식 검증받았다고 합니다.

아마존 베스트 제품 된 립스틱

율립은 립스틱으로 미국 아마존에서 ‘베스트 셀러’에 오른 기업입니다. 인기와 제품력이 함께 받쳐줘야 가능한 영예죠. 비결은 ‘천연 립스틱’ 콘셉트입니다.

율립 립스틱 이미지


대부분 립스틱이 타르 계열이나 인공 색소를 씁니다. 색이 오래 지속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공 성분은 착색 현상을 일으켜 지워야 할 때 잘 지워지지 않거나, 입술 건조와 주름을 유발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율립은 인공 첨가물이나 화학 성분을 쓰지 않고, 천연유래 성분만 써서 립스틱을 만듭니다. 미국 USDA(농무성)에서 인증받은 유기농 원료만 쓰는데요. 색소는 천연 안토시아닌을 쓰고요. 코코넛, 동백나무 오일 등 유기농 원료로 보습력과 항산화 효과를 냈습니다. 이 성분들이 입술을 편안하게 해줘서 각질이 덜 생기면서, 건강하고 생기 있는 입술 표현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율립 립스틱 이미지


제품은 립스틱 알레르기로 고생하던 율립 원혜성 대표의 고민에서 출발했습니다. 립스틱을 바르면 구역질이 난다는 사람, 입 주변에 뭐가 난다는 사람 등. 기존 립스틱에 불만 있는 사람이 많은데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인공 첨가물이나 화학 성분을 쓰지 않는 립스틱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개발했다고 합니다.


미국 아마존에 출시하고 얼마 안돼 ‘아마존 초이스’에 올랐습니다. 클릭 유입량, 제품 판매량 등을 토대로 아마존이 인증하는 인기제품만 오를 수 있는데, 이후 베스트셀러에까지 올랐습니다. 국내에선 온라인몰에서 판매합니다.


율립은 제품의 모든 성분을 자세하게 공개합니다. 유기농 성분은 함량 비율까지 표시하죠. 제조나 포장 과정도 친환경을 지향합니다. 예를 들어 배송 시 물건을 포장할 때 이른바 ‘뽁뽁이’ 에어캡을 쓰지 않고, 종이 포장재 ‘지아미’를 씁니다.

미국 약사가 만든 필링젤

뷰티기업 ‘킴앤추’는 ‘약사의 진심을 담은 더마코스메틱’을 표방합니다. 미국 웨스트 버지니아에서 약사로 일한 이력이 있는 김혜선 대표가 한국으로 돌아와 약학 지식을 기반으로 킴앰추를 세웠기 때문인데요.


미국엔 별로 없는 미세먼지, 황사로 인해 피부 트러블을 겪으면서 맞는 화장품을 찾다가 아예 창업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비타 필링젤 이미지와 연구소 모습


주력 제품은 ‘비타 필링젤’입니다. 세안 후 젖은 얼굴에 펴 발라 마사지하고 씻어내면 각질이 제거되는 상품이죠. 100% 천연유래물질을 지향합니다. 약산성 PHA의 천연셀룰로우스가 각질을 깔끔하게 제거하고요. 레몬그라스, 아보카도, 알로에, 키위, 브로콜리, 감귤 등 6종 성분이 얼굴에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또 4종 복합 히알루론산이 피부 보습막을 만들어 준다고 하는군요.


한 두 번만 사용해도 화장이 잘 먹게 됐다거나 피붓결이 고와졌다는 등 소비자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비타 필링젤은 출시 후 지금까지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2만5000개 넘게 팔렸고요. 한 오픈마켓에서 필링젤 중 최초로 ‘명예의 전당’(잘 팔리는 제품을 모아 둔 카테고리)에 올랐다고 합니다.


김혜선 대표는 틈틈이 고객 후기에 ‘안녕하세요. 김약사입니다’라는 인사말과 함께 피드백도 주고 있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콘텐츠팀

작성자 정보

더 비비드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