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더트래블러

새것과 옛것의 조화, 공덕동

요즘 공덕동이 수상하다. 빽빽한 아파트촌과 오래된 주택 사이에 젊은 사람들이 찾는 트렌디한 공간이 생겨나고 있다.

2,27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공덕동은 서울에서 가장 먼저
사무실과 주거 혼합 건물인
오피스텔이 만들어진
동네에요.
지금도 출판사, 건축사무소, 언론사 등
규모가 작은 회사가 모여 있기도 하죠.
요즘 이 동네로 향하는 이들이 많아졌어요.
맛있는 수제 맥주나 커피를 마시기 위해,
한적하고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을
찾기 위해서죠.

사람이 모이는 곳, 공덕동
공덕동의 핫플레이스들로 함께
떠나볼까요?
1. 빅망치

공덕자이아파트와 공덕삼성래미안2차아파트 사이에는 삼각형 모양의 오래된 건물 한 채가 있어요. 옛 점포형 주택을 개조해 만든 카페 겸 갤러리 스토어 빅망치죠.

목조 지붕과 주방 타일, 벽을 그대로 드러내 본래 공간이 가진 매력을 남기되, 대리석, 원목 등 자연 소재를 사용한 가구를 두어 모던함을 더했어요.

신선한 원두로 내린 진한 드립 커피, 초콜릿을 녹여 만든 따뜻하고 부드러운 쇼콜라 쇼, 프랑스 차 브랜드 ‘니나스’로 만차든 등 품질 좋은 재료만을 사용한 음료를 내어놓는 답니다.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20길 20 TEL 070-8264-8581

2. 비단우유차

아파트가 즐비한 대로변에서 슬며시 비켜나면, 마치 1990년대에 시간이 멈춘 것 같은 공간이 보여요. 이곳은 밀크티 전문 카페 비단우유차에요.

‘실키 모멘트silky moment’를 모티브 삼아 공덕동이 재개발되기 전에 있던 가정집 건물에서 가져온 소품과 창틀을 사용해 공간을 꾸몄어요. 주인장이 살았던 과거의 모습을 재현해둔 것이죠. 그 시절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8월의 크리스마스>, <중경삼림> 같은 영화들의 스틸 컷도 가게 곳곳에 붙어 있어요.

비단우유차의 ‘비단’은 ‘실크’와 ‘코끝’이라는 중의적인 의미에요. 밀크티의 부드러운 맛과 향, 순간을 기억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죠.

전국 각지의 농산물로 만든 8가지 밀크티를 판매하는데 그중 아삼 밀크티를 베이스로 생강, 계피 등을 넣은 ’오리지널‘과 정읍에서 채취한 쑥으로 우려낸 ‘쑥우유차’가 인기 메뉴에요.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백범로 127-24 TEL 070-8615-9216

3. 미스터리 브루잉 컴퍼니

서울의 수제 맥주 펍 대부분은 공간이 협소한 탓에 서울밖 양조장에서 위탁 양조를 하죠. 그런 이유로 일정한 맥주 맛을 내기 어렵고 각각의 특성이 두드러지기도 어려운 아쉬움이 있어요. 이에 갈증을 느낀 크래프트 비어 펍 사계와 퐁당의 대표가 힘을 합쳐 서울 도심에 양조 시설을 갖춘 브루 펍을 오픈했어요.

최근 ‘맥덕’들의 신흥 성지로 떠오른 미스터리 브루잉 컴퍼니는 매장 절반 이상을 차지한 양조 시설에서 만든 맥주를 곧장 판매하기에 가장 신선한 상태로 맛볼 수 있어요. 대표 맥주인 뉴 잉글랜드 IPA와 코코넛 슬라이스를 사용한 코코넛 임페리얼, 사워 비어 종류가 가장 인기가 좋아요.

수제 맥주에 어울리는 안주도 준비했어요. 피자와 파스타, 스튜 등 식사용으로도 충분한 메뉴로, 오픈 키친에서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요. 모든 맥주는 캔에 담아 테이크아웃이 가능해, 집에서도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311 TEL 02-3272-6337

4. 뒷동네 Feat. 애호박

공덕시장 골목 초입, 족발 가게들 사이에 위치한 뒷동네 Feat. 애호박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애호박찌개’를 대표 메뉴로 선보이는 식당이에요. 숭덩숭덩 썬 애호박을 담뿍 넣어 매콤하게 끓여낸 찌개는 푸근한 고향의 손맛을 떠올리게 하죠.

전라도 출신의 사장은 화려한 음식보다 고향의 맛을 담는 소박한 음식을 만들고 싶어 이 가게를 차렸어요. 그는 매일 그날 사용할 만큼의 식재료를 시장에서 바로 구매해 조미료를 전혀 넣지 않고 요리를 만들어요. 소주를 절로 부르는 뒤끝 없이 시원한 국물 맛의 비결이죠.

애호박찌개 외에도 레바논식 양념으로 요리한 양고기볶음, 양고기볶음밥 등 식사 겸 술안주로 좋은 메뉴가 있어요. 동네 선술집 같은 편안한 분위기로 꾸준히 찾는 단골이 많죠.

테이블은 많지 않지만 혼자 앉기 좋은 자리도 있어 퇴근 후 혼술하기에도 부담 없는 곳이랍니다.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만리재로 19 공덕시장 TEL 010-6529-8819

5. 수퍼

바쁜 일상에 쫓기다 보면 패스트푸드나 편의점 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하기 쉽죠? 공덕동의 수프 전문점 수퍼는 그런 직장인에게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겠다는 마음으로 음식을 만든답니다.

매일 6가지 정도의 수프를 준비하는데, 싱싱한 토마토를 베이스로 바질과 부드러운 크림을 더한 ‘토마토 바질 크림 스프’와 트뤼플 오일이 들어가 진한 버섯 향이 느껴지는 ‘송이송이 트러플 비스크 스프’, 계절 메뉴인 ‘레몬 치킨 오르조 스프가’ 인기 있죠.

수프를 주문하면 밥, 빵, 파스타 중 하나를 사이드 메뉴로 선택할 수 있어요. 각각의 메뉴는 곁들이는 방법에 따라 다른 맛을 내니 테이블 곳곳에 올려진 ‘스프를 더 맛있게 먹는 법’을 참고해 먹으면 좋아요.

테이크아웃도 가능해, 식사할 시간도 없을 만큼 바쁠 때 훌륭한 한 끼가 되어준답니다. 마포역에서 도보로 1~2분 거리에 위치해 찾아가기도 어렵지 않아 출퇴근길에 들르기 좋아요.. 따뜻한 수프 한 그릇으로 매서운 겨울 추위를 달래봐요.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삼개로 20 TEL 02-711-2518

6. 사심가득

각기 다른 취향과 개성을 지닌 사장 4명의 ‘사심’이 가득 담긴 카페 겸 바, 사심가득. 경의선숲길공원 주변에 있는 오래된 한옥을 개조해 만든 공간으로 아늑한 분위기가 감돌아요.

한옥 마당에 유리 지붕을 얹어 날씨가 좋은 날은 햇빛이 쏟아지고 비가 오면 빗소리가 잘 들리는 공간이 매력적이죠. SNS 인증샷 찍기에도 안성맞춤인 인테리어와 공간을 구경하고 사진 찍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가게 한편에는 실제 게임을 할 수 있는 레트로 오락기도 있어 지루할 틈이 없어요.

사심가득은 낮에는 커피를 파는 카페로 운영되요, 밤에는 맥주와 위스키, 칵테일을 마실 수 있는 바로 변신하죠. 다양한 메뉴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웨이터늘마시던걸로’라는 칵테일이에요. 위트 있는 이름처럼 개성 있는 칵테일을 뚝딱 만들어 주는데, 손님의 취향에 따라 레시피가 달라지죠.

4명의 사장마다 칵테일을 만드는 스타일이 달라, 방문 때마다 새로운 맛을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비정기적으로 음악 공연이나 플리마켓 같은 소소한 행사도 진행하니 주의깊게
보세요!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백범로24길 11-3 TEL 070-4124-4497

7. 키친에포닌

키친에포닌은 인근 주민에게 인기 있는 레스토랑이에요. 이은선 사장은 르 코르동 블루를 수료하고 항공사 승무원으로 근무하다 퇴사한 후 평소 좋아하던 요리를 선보이는 공간을 만들었어요.

그녀는 직접 구운 빵으로 만든 브런치 메뉴, 파스타, 피자 같은 이탤리언 요리를 주로 선보여요. 한낮에는 커피나 홍차에 샌드위치를 먹는 이들이 찾고, 저녁이면 와인 한잔에 근사한 식사를 즐기려는 직장인과 가족 단위 손님이 찾죠.

샐러드, 파스타, 피자로 구성한 세트 메뉴는 훌륭한 가성비를 자랑하는데 사장이 특히 자신 있게 추천하는 메뉴는 파니니 종류에요. 매일 아침 구운 따뜻한 빵에 치즈와 버섯, 채소 등을 듬뿍 넣어 만든 파니니로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죠.

이곳 음식은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풍성한 맛을 내기에, 모임을 갖기에도 좋아요. 공덕동에서 근사한 이탤리언 레스토랑을 찾는다면 키친에포닌을 추천한답니다.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백범로 152 TEL 010-8988-3736

8. 서울창업허브

‘허브’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듯 이곳은 여태까지의 창업자 지원 공간 중 가장 열려 있는 곳이에요. 총 10층 공간 중 1층에서 3층까지는 별도의 자격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해요. 자리마다 콘센트가 비치된 테이블과 캐비닛이 딸린 1인용 테이블, 회의실 등이 있으며 카페와 정보 자료실, 편의점 등 편의 시설도 갖췄어요.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공간은 식당인 ‘키친 인큐베이터’에요. 식음료 창업자를 지원해주는 공간으로, 5개 업체를 선정해 이들이 직접 음식을 판매할 수 있도록 했어요. 이때 메뉴 개발과 브랜드 컨설팅 등을 외식업 전문가가 도와주기도 하죠.

매주 수요일마다 ‘수요미식회’라는 자리를 마련해 각 매장의 신메뉴를 테이스팅하는 시간도 갖는답니다. 서울창업허브는 창업 관련 행사나 워크숍, 전시 등을 꾸준히 진행한답니다.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백범로31길 21 TEL 02-2115-2000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