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더트래블러

국내에서 추석 휴가 보내기 1

짧은 추석 연휴, 국내에서 즐겁게 휴가를 보낼 만한 스폿을 정리했다.

10,72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국내에서 추석을, 서울 근교 캠핑장 4

훌쩍 떠날 수 있지만, 도시를 벗어나 여행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곳. 답은 캠핑장이다. 가을날의 감성 캠핑을 만들어줄 서울 근교 캠핑장 4곳 먼저 만나보자.

경기 이천 | 테르메덴 카라반

2006년 오픈 이래 ‘숲속의 노천 온천’을 테마로 인기를 끌고 있는 테르메덴은 올해 대대적인 레노베이션을 통해 복합 휴양 공간으로 거듭났다. 규모 면에서 3배가 확장됐고, 온천 및 풀 시설은 인피티니 풀, 아쿠아 바 등 총 6개 테마로 구성됐다. 무엇보다 숲속 카라반 캠핑 시설을 모두 최신식으로 교체한 점이 눈에 띈다. 기존보다 2배 넓어진 공간에 총 30동의 숙박 시설을 갖췄으며, 카라반은 모두 새것으로 교체했다. 여기에 실내 침구와 어메니티는 특급 호텔 못지않은 수준으로 끌어올려 고급스러운 캠핑을 만끽할 수 있게 했다. 카라반 이용객에게는 온천 시설인 ‘풀앤스파’ 이용권 및 할인권이 주어지니 캠핑뿐만 아니라 온천도 함께 체험하기 좋다. 평소 카라반 여행이나 캠핑카 여행을 떠나보고 싶지만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이들이라면 온천욕과 삼림욕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테르메덴에서 첫 카라반 숙박에 도전해보길.

LOCATION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TEL 1670-3535

경기 파주 | 별난독서캠핑장

파주에 위치한 별난독서캠핑장은 국내 최초 폐교를 개조해 만든 캠핑장이다. 잔디 사이트 6곳, 파쇄석 목제 덱 17곳을 비롯해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을 갖췄다. 이곳에서는 캠핑장의 이름처럼 독서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유아 체험 활동인 ‘동화 속 캠프’, 책을 통해 진로를 찾는 교육 클래스 ‘씽씽 클래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북 스카우트’, 캠핑객과 지역 주민을 위한 공간인 작은 도서관까지. 모두 캠핑을 즐기는 동시에 책도 가까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중 매달 새로운 테마로 구성되는 ‘독서세끼’는 가족 여행자들이 자연, 사람, 책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LOCATION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술이홀로 1315

TEL 031-959-9506

 

경기 포천 | 캠프운악

운악산의 풍광을 바라보며 자리한 캠핑장. A부터 E까지 총 5개 구역으로 나눌 만큼 넓은 규모를 자랑한다. 전 구역에 걸쳐 캠핑 사이트를 배치했고, 곳곳에 캠핑 펜션, 수영장, 운동 시설 등 다채로운 놀이 시설도 갖췄다. 2개의 캠핑 펜션과 글램핑의 경우 별도의 캠핑 장비 없이도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단, 침구류는 비치하지 않으니 침낭을 예약하거나 따로 챙기길 권한다. 복층 구조의 캠핑 사이트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트램펄린 놀이기구가 특징. 운악산, 산사원, 포천아트밸리, 국립수목원과도 가까워 1박 2일 포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에서 캠핑을 하며 하룻밤을 보내도 좋겠다.

LOCATION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 금강로 3806-80

TEL 010-2923-8141

경기 양평 | 글램퍼스 양평점

글램퍼스 양평점은 조금 더 고급스러운 캠핑을 누리고 싶은 이들을 위한 캠핑장이다. 자연을 해치지 않고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공간을 목표로 설계했으며 내부는 럭셔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모던하게 꾸몄다. 모든 객실은 일렬형 구조를 지닌 다른 글램핑장과 차별화하기 위해 각자 다른 위치를 향하는 독립적 구조로 만들고 개별 화장실, 개별 야외 바비큐 시설도 마련했다. 한마디로 캠핑장에서 찾기 힘든 프라이빗한 공간을 완벽히 구현한 셈. 여름 시즌에는 유아 수영장 및 일반 수영장을 운영하고, 별 전망대 등을 갖춰 아름다운 풍경과 여유로운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LOCATION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대부록길 38-3

TEL 010-7711-8888


국내에서 추석을, 자연을 닮은 스테이

자연 속에서 숨쉴 수 있는 또 다른 스테이 3곳을 소개한다. 9월의 짧은 연휴. 여전히 남아 있는 여름의 열기를 털어줄 수 있는 곳이다.

국내외의 다양한 이슈로, 해외여행보다 국내여행이 주목받고 있다. 한 글로벌 온라인 예약 사이트의 조사에 따르면, 10명 중 무려 7명이 휴식을 위한 여행지로 국내를 선호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가까운 곳으로 떠나는 여행자들은 호캉스 혹은 건강과 힐링의 경험에 집중하는 웰니스 여행, 액티비티와 레저를 위한 여행을 즐겼다. 무더운 여름과 도시의 각종 유해 환경에 지친 현대인에게 이번 추석 연휴, 자연으로의 탈출을 제안한다. 자연은 언제나 인간에게 넉넉한 마음을 보여주니 짧은 연휴라도 충분한 치유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소나무가 뿜어내는 피톤치드 속에서 명상을 하거나 경이로운 우주 앞에서 사색을 하거나, 고즈넉한 한옥의 처마 아래로 숨어들거나 원하는대로 선택하기 좋은 자연 속 스테이를 모았다. 아기자기하면서도 각기 다른 모습을 가진 우리 땅의 산천초목 속으로 떠나보자.


경북 울진ㅣ 금강송 에코리움

뜨거운 아스팔트와 고층 빌딩 사이에서 도시의 무더운 여름을 버텨냈다면 숲이 만드는 그늘 아래로 숨어들자. 여기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천연림 군 락지, 울진 금강 소나무 숲에 새로 문을 연 체류형 산림 휴양 시설, 금강송 에코리움이다. 체류형 휴양 시설이란 일정 기간 머물며 각종 스포츠나 웰니스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숙박 시설을 말한다. 금강송 에코리움은 ‘숲을 통한 쉼과 여유, 그리고 치유’를 콘셉트로 조성됐다. 시설은 크게 금강송을 알리기 위한 금강송테마전시관, 체험 시설을 갖춘 금강송치유센터, 사면이 금강송으로 둘러싸인 수련동과 황토찜질방, 금강송숲길탐방로로 이뤄져 있다. 피로를 풀고 심신의 균형을 되찾을 수 있는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다시 태어난다’는 의미의 ‘리;버스Re;Birth 스테이’ 프로그램이다. 숲 치유, 요가와 명상, 천연 재료 DIY 클래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LOCATION 경상북도 울진군 금강송면 십이령로 552

TEL 051-783-8904

경북 울릉 ㅣ 코스모스 리조트

모퉁이를 돌 때마다 다른 풍광이 펼쳐지는 곳. 지극히 한국적이면서도 이국의 정취를 가진 곳. 바로 울릉도다. 울릉도에서의 묘한 경험에 방점을 찍는 숙소 한 곳을 소개한다. 코스모스 리조트는 울릉도 북쪽, 섬의 웅장한 기백이 머물러 있는 추산리에 위치하고 있다. 송곳봉과 성인봉, 나리분지의 기운이 한데 모이는 곳이다. 리조트를 설계한 건축가 김찬중은 이곳이 단순한 건물이 아닌 기운을 담는 그릇이기를 바랐다. 또 울릉도의 신비로운 자연과 오래도록 융화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다. 덕분에 리조트 건물은 자연을 닮았다. 이를테면 해와 달의 궤적, 바람 같은 것들이다. 짧은 추석 연휴, 자연의 장엄한 기운 가운데서 몸과 마음의 기력을 회복하고 싶은 여행자들에게 추천한다. 최근 영국의 유명한 건축, 디자인 매거진 <월페이퍼>가 발표한 ‘월페이퍼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이곳을 ‘세계 최고의 호텔’로 선정하기도 했다.

LOCATION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 추산길 88-13

TEL 054-791-7788

전북 완주 ㅣ 아원고택

한옥에는 신비한 힘이 있다. 간결하지만 주위를 다정히 감싸는 한옥의 품 안에 들면, 누구나 절로 마음이 겸허해진다. 서울에서는 보기 힘든 산세 속이라면 그 정취는 곱절이 된다. 전라북도 완주군 소양면 종남산 산자락 아래 자리 잡은 아원은 경남 진주의 250년 된 한옥을 이곳으로 옮겨온 것이다. 본모습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지게 하기 위해 정성을 쏟았다. 모두 완성하는 데 12년이나 걸렸다. 대청마루에 앉아 종남산을 바라보면 가슴 가득히 청명한 공기가 들어오는 듯하다. 아침의 고요에 절로 눈을 떴다면, 해가 채 뜨기 전 피어오른 안개 속을 거닐며 사색하는 시간을 가져봐도 좋겠다. 아원은 크게 천지인, 사랑채, 안채, 별채까지 4개 동 11개 객실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별채인 천목다실은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한 미술관으로 운영 중이다. 현대와 전통이 어우러지는 경험은 언제나 새롭다.

LOCATION 전라북도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송광수만로 516-7

TEL 063-241-8195


에디터 김수현, 송혜민

자료 제공

글램퍼스양평점 www.glampers-yp.com

별난독서캠핑장 pajubookcamp.com

캠프운악 www.campunak.co.kr

테르메덴 www.termeden.com

금강송 에코리움 pinestay.com

아원고택 www.awon.kr

코스모스 리조트 www.thekosmos.co.kr

해시태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