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더 퀴즈 라이브

대부분 의사들이 먹지 말라고 경고한 음식들의 유해성

382,48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누구도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먹기를 원치 않는다. 때문에 매 끼니 나름대로 가진 기준에 따라 건강하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찾는다. 하지만 우리가 무심코 즐겨 먹었던 음식들이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깜짝!

특히 의사들은 이런 음식들이 신체에 어떻게 작용할지를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따라서 그들은 자신의 건강을 생각해 몸에 해로운 음식을 먹기를 피하기도 한다. 오늘은 퀴즈를 통해 의사들이 먹지 말라고 경고한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1번
화면을 클릭해주세요.

육류의 특성을 살려, 맛있고 먹기 편하게 변형시키는 동시에 저장성을 살린 육가공식품. 조리가 수월하고, 맛있어서 아마 많은 이들이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일 것이다. 보통 육가공식품은 육류에 아질산염과 질산염 등을 혼합 가공해 만든다.


그런데 의사들 대부분은 육가공식품을 가공할 때 들어가는 이 첨가제가 건강에 매우 해롭다는 의견이다. 특히 이들 가공육에는 지방이 다량 함유돼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다. 특히 육가공식품은 섬유질의 함량이 매우 적어 과다 섭취 시 변비나 소화불량이 유발될 수도 있다. 게다가 이를 불에 직접 가열하는 과정에서 발암 물질이 발생하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2번
화면을 클릭해주세요.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곱창은 많은 사람이 사랑하는 음식 중 하나다. 하지만 의사들은 피해야 하는 음식으로 곱창 및 막창을 선택하기도 한다. 대부분이 조리 과정에서의 오염 및 위생상태를 이유로 꼽았다. 이 밖에 곱창은 소나 돼지의 소장으로 만드는 음식이므로 위생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위생 외에 건강 관련 문제로 피해야 한다고 말하는 이들도 있다. 곱창 속 지방은 굽는 도중 쉽게 타는데 이때 다이옥신 등 발암 물질이 생길 수 있고, 건강에 좋지 않은 동물성 포화지방이 많아 고 콜레스테롤혈증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이다.

3번
화면을 클릭해주세요.

버터의 대용품으로 알려진 마가린. 값이 싸면서도 고소한 맛을 내기 때문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식품이다. 마가린은 정제된 식물성 기름과 경화유를 적당한 비율로 배합한 후 유화제나 향료, 색소, 발효유 등을 섞어 만든다.


하지만 의사들은 마가린이 트랜스지방을 만드는 주범으로 건강에 해롭다는 의견이다. 따라서 과다 섭취 시 심혈관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고도 밝혔다. 게다가 버터보다 기름 함량 역시 월등히 높으므로, 의사들은 마가린보다 버터를 먹는 것이 낫다고 권하고 있다.

4번
화면을 클릭해주세요.

우리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장아찌나 젓갈 반찬 등은 소금에 절인 음식이다. 하지만 의사들은 이런 음식을 피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라면도 마찬가지다. 1일 영양 기준치의 86.5%에 달하는 나트륨이 들어있어서다.


또한, 라면에 들어가는 화학조미료도 건강에 해로운 요소로 지적됐다. 뿐만 아니라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할 경우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어렵다. 과도하게 나트륨을 섭취할 경우 뇌 심혈관질환이나 위함, 신장 질환, 골다골증 등이 발생할 수도 있다.

5번
화면을 클릭해주세요.

아이스크림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식품이다. 하지만 아이스크림에는 지방 성분이 많고, 특히 화려한 색깔을 내기 위해 합성 착색료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자주 먹으면 인체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


합성 착색료는 인공 조미료, 설탕, 색소 등이 혼합된 첨가물 덩어리다. 특히 아이스크림에 첨가되는 타르계 색소는 과다 섭취하면 아토피성 피부염, 비염, 결막염 등에 영향을 준다. 따라서 의사들은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작성자 정보

더 퀴즈 라이브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