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조금 짧아서 못입는 바지, 수선없이 리폼하기.

조회수 2019. 11. 21. 10:5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키가 커서 바지 기장이 늘 짧은 남자, 애매한 기장의 바지가 있는 남자들을 위한 "짧은 바지 스타일링 팁"
[THE 1st BEFORE GREY]
염선중(27, 바리스타)

지난주, 청춘들을 대상으로 하는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THE BEFORE GREY]의 첫 촬영을 했습니다.


187cm의 훤칠한 키를 가진 바리스타 염선중 님을 만났어요. 선중님은 바지를 살 때면, 늘 짧은 기장의 바지가 고민이라는 얘기를 하셨어요.


옷장에 짧은 바지 있으세요?

큰 키때문에 바지 기장이 짧아서 고민이던 분들, 그리고 애매한 기장의 바지가 옷장에 많아 고민이던 분을 위해

"버리지 않고, 수선하지 않고 짧은 바지를 입는 방법" 
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짧은바지 버릴 필요 없어요!

[THE 1st BEFORE GREY]
염선중(27, 바리스타)

긴 다리 길이 때문에 기장이 늘 애매하다던 그를 위해 아메카지/워크웨어 스타일의 바지를 준비했다. 길어서 자칫 가늘게 보일 수 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통이 제법 있는 스타일을 골랐고, 길이 또한 길게 나온 스타일을 택했다. 그럼에도 짧아 보일 수 있는 기장감을 커버하기 위해 부츠로 스타일링했다. 바지 허리춤을 골반까지 내려 입었을 때 주의할 점은, 여기서 롤업까지 하게 된다면 밑위에서부터 부츠 위까지 밖에 떨어지지 않는 바지 길이감이 오히려 다리를 짧아보이게 할 수 있으니 그 부분만 신경 써준다면 성공적인 스타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styling by @0ki__p


[THE BEFORE GREY] 스타일링을 맡고 있는 영기는 위와 같이 얘기했어요.


자, 이제 짧은 바지 입는 법을 알아볼까요?


하나, 발목이 긴 신발을 신으세요.

짧은 기장의 바지에 "로우톱 스니커즈"(복숭아 뼈를 덮지 않는 신발) 혹은 "구두"를 신게되면 발목이 노골적으로 드러나 어색함을 감출 수 없고, 심지어 칠칠맞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도 있어요.


그러므로, 발목이 긴 신발을 신으세요!


발목이 긴 신발을 이용하면, 짧은 기장감을 없앨 수 있음은 물론 의도한 스타일링으로 보일 수도 있어요.


**발목이 긴 신발의 종류**

1.부츠/워커(ex.닥X마틴, 팀X랜드)

2.미드톱/하이톱 스니커즈(ex.컨X스, 반X)

출처: 핀터레스트
발목이 긴 신발1 - 워커
출처: 핀터레스트
발목이 긴 신발2 - 미드톱
출처: 핀터레스트
발목이 긴 신발3 - 하이톱

둘, 애매하면 차라리 더 접으세요.

바지 기장이 애매하게 떨어지는 경우, 꼭 '발목이 긴 신발'이 아니더라도 "롤업"(바지를 접어 올리는 것)을 통해서도 그 애매한 기장감을 없앨 수 있어요.


있는 그대로 두었을 때의 애매한 기장감을, 롤업을 통해 조금 더 짧지만 의도한 기장감으로 보이게 할 수 있어요.


단, 롤업시 밑단의 위치는 복숭아뼈 바로 윗부분이 적당합니다.

출처: 핀터레스트
롤업1
출처: 핀터레스트
롤업2
출처: 핀터레스트
롤업3

셋, 양말을 활용하세요.

롤업을 하고나면, 훤히 드러나는 발목이 신경쓰일 수가 있어요. 그래서 "양말을 활용하세요" 라고 얘기하고 싶어요.


센스있는 양말활용이 짧은 기장감을 완벽히 없앨 수 있거든요.


스타일링에 있어서 양말은 정말정말 중요한 부분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해요. 양말의 소재, 색감, 디자인을 의도하는 스타일에 따라 맞추어 신는 것이야말로, 남자 패션의 완성이기 때문이죠.

출처: 핀터레스트
양말활용법1

한겨울에 입기 좋은 검은색 코트를 아우터로 입었어요. 바지는 회색 모 소재의 바지를 입었지만, 발목 위로 올라오는 기장감이 조금 신경쓰이는 것 같습니다. 이 때 양말을 하얀색으로 입어주는 것 보다, 이너와 코트 색감에 맞춘 검정 양말을 신어준다던가, 바지의 색감에 맞춘 그렇지만 톤은 살짝 다른 회색 톤의 양말을 신어준다면 더할 나위 없는 멋진 스타일링이 될 것이에요. 기장감은 물론이구요.

출처: 핀터레스트
양말활용법2
출처: 핀터레스트
양말활용법3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