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분에 30년 전의 저를 만났습니다.

조회수 2019. 12. 13. 08: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더뉴그레이가 만난 열 번째 아빠의 이야기와 사진을 담았습니다.
신정섭 (55, 스카이차 장비업)

그는 이미 한 가정의 주인공이었다. 그를 위해 최근에 출산한 첫째 딸을 제외한 모든 가족이 전북 완주에서 상경했다. 온 가족이 그를 중심으로 움직였다. 폭발적인 에너지를 가진 사람. 죽어도 여한이 없는 삶을 살고 있다고 했다.

“시간의 지배를 받지 않아야 한다.”

  

나는 말여요. 배드민턴 감독, 체육회 이사, 시민 경찰, 방범대 부대장 등 많은 일을 해요. 봉사죠. 봉사는 여유 있는 시간에 하는 게 아니에요. 비생산적인 시간을 줄여야 해요. 시간을 투자해야 해요.

  

주변에서 여행 갈라 치면 다 저한테 물어요. 전국을 다 다녔어요. 미루지 마요. 다 때가 있는 거예요. 시간 없다고 하는 사람은 죽어야 시간이 생겨요. 나는 내일 죽어도 여한이 없어요. 그렇게 살고 있어요. 후회 없이.

그는 매 순간에 최선을 다했다. 촬영하는 내내 절실하게 느낄 수 있었다. 그의 아내와 딸, 그리고 사위. 가족 모두가 그의 에너지를 사랑했다. 명동 성당 가는 길의 명동 크로켓을 지나치지 못하던 그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다.

#장인어른에게

  

지금 예쁘고 멋진 옷을 입고 있으셔서 지금 모습도 멋있지만, 평소에도 항상 멋있어요. 알죠? 장인어른은 존경받을 만한 사람이세요. 항상 느끼고 배워요. 장인어른과 같은 사람이 되고 싶고요. 할아버지 되신 거 축하합니다.

  

#남자는 죽을 때까지 남자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